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최신]5분만에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하는 방법(출석일수, 결제금액)

by 만렙부캐 2023. 5. 22.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온라인 보육료 결제방법(어린이집 비용, 결제일 등)

어린이집-보육료-결제방법-표지-사진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아이가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면 매달 보육료를 결제해야 하는데요. 물론 대부분 어린이집까지는 국가에서 지원에 나와 자부담은 거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일, 온라인 결제방법 등 보육료 결제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알아두면 좋은 정보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만 0~5세 영유아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경우 소득소준에 상관없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일정액의 보육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육료-정부지원대상-안내사진
보육료 지원대상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아(0~2세 반)는 보육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보육료 외 추가 돌봄, 연장교육, 장애아 보육, 다문화 보육 등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일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일은 매달 15~20일 사이입니다. 대부분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하여 보육료 결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카드등록 시 신상정보를 입력하기 때문에 보육료 결제일이 다가오면 문자, 카카오톡 메시지 등을 통하여 보육료 결제알림이 오게 됩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금액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금액은 매달 약 45만 원~51만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액이 매달 조금씩 달라지는 이유는 공휴일 등에 인하여 출석일수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기준 출석일수를 모두 채운 경우 보육료 전액은 보건복지부에서 전액 지원이 되기 때문에 어린이집 보육료에 대한 부담은 거의 없습니다. 지원금액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육료-정부지원금액-안내사진
보육료 지원금액

어린이집 보육료 인정 출석일수

보건복지부에서는 어린이집을 등록만 하고 이용하지 않는 아동으로 인하여 어린이집 이용이 꼭 필요한 다른 아동이 피해를 보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출석인정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석인정제도란 어린이집 출석일수가 월 11일 이상인 경우에 보육료 전액을 지원하는 내용입니다.

다만 질병, 경조사, 현장체험 등으로 부득이한 사유로 어린이집을 결석할 경우 출석으로 인정하는 특례제도의 기준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육료-출석인정-절차-보도자료-사진
출석인정제도 간소화 추진 보도자료

어린이집 온라인 보육료 결제방법

어린이집 온라인 보육료 결제는 매우 간단하며,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아이사랑 홈페이지 로그인 → 보육료 결제 선택 → 카드 등록 및 불러오기 → 보육료 결제완료

아이사랑-홈페이지-사진로그인-사진
아이사랑 홈페이지 진행과정
아이사랑-홈페이지-보육료-결제-안내사진
보육료 결제 선택
보육대상-선택-사진
보육대상 선택

한가지 참고하실 점은 위 사진처럼 보육대상을 선택하게 되면 보육료 결제내역창이 뜨게 됩니다.

보육료 결제를 누르게 되면 기존 카드를 아이사랑홈페이지에 등록한 경우 불러오기를 누르고 바로 결제를 누르면 절차가 완료됩니다.

아이사랑홈페이지 카드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도 카드 불러오기를 누른 후 카드등록 창을 눌러 카드정보만 한번 입력해 두면 매월 자동으로 기본정보가 저장되기 때문에 간편하니 꼭 카드등록을 미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보육료-결제사진1보육료-결제사진2보육료-결제사진3
보육료 결제과정

결론

이번 포스팅은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일, 결제금액, 결제대상, 온라인 보육료 결제 방법 등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와 관련된 정보를 자세하게 다루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천천히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진행하시고, 한 번만 해보시면 누구든지 간단하게 매월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린이집 관련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국공립 어린이집 입소우선순위 및 제출서류 정리(맞벌이 서류 등)

국공립 어린이집 1순위 제출서류 정리(맞벌이 서류, 임산부 서류 등) 오늘은 어린이집 입소우선순위 및 제출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어린이집 등 모든 어린이집

jungreds.tistory.com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및 구독은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