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회원가입 및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3(사용후기)

by 만렙부캐 2022. 4. 12.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요즘 정보화 시대인 만큼 대부분의 작업을 PC로 작업을 하게 됩니다. 또한 직장에서 업무용 문서를 작성한다거나, 학생인 경우 리포트나 프로젝트를 작성할 때 고품질의 무료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직접 사용해본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픽셀(Pexels)

https://www.pexels.com/ko-kr/

① 장·단점 

첫 번째 소개할 사이트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인 픽셀(Pexels)입니다. 픽셀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고퀄리티의 사진과 동영상이 주된 자료이며,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바로 검색창에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 편리하며, 사진의 색감이 밝고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이미지를 검색하다 보니 일부 무료가 아닌 유료 사진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② 라이센스(licence) 규정

픽셀(Pexels) 사이트 내 라이선스(licence)에 관한 정보도 있었는데요. 한번 살펴보게 되면 픽셀에서의 모든 사진과 비디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허용하고 있는 범위는 웹사이트, 블로그 또는 앱, 제품 홍보, 마케팅 자료, 소셜 미디어에도 사용 가능하며 그 범위가 넓었습니다. 다만 허용되지 않는 범위도 있는데요, 네 가지가 있었지만 거의 비슷한 말이며 창작자들에게 불쾌감과 혐오감을 주어선 안되고 판매 등도 불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2. 픽사 베이(Pixabay)

https://pixabay.com/

① 장·단점

두 번째 소개할 사이트는 픽사 베이(Pixabay)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도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픽셀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 없으면 검색창에 원하는 이미지, 벡터, 동영상, 음악 등을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자료들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픽셀과는 조금 차이나는 부분이 픽사 베이에서 검색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보게 되면 스폰서 이미지가 먼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폰서 이미지는 특히나 퀄리티가 좋지만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아래에 있는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이선스(licence) 규정

픽사 베이 역시 라이선스(licence) 규정이 나와있었는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픽사 베이 미디어 콘텐츠를 사용할 때 최소한으로 지켜야 할 조건들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허용하고 있는 범위는 픽사 베이의 모든 콘텐츠는 '허용할 수 없는 것'에 언급된 경우를 제외하고 인쇄물과 디지털 전반에 걸쳐 상업적, 비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콘텐츠의 수정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허용하지 않는 것은 픽셀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과 혐오감을 주어선 안되고 판매 등도 불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언스플래쉬(Unsplash)

https://unsplash.com

① 장·단점 

마지막으로 소개할 사이트는 언스플래쉬(Unsplash)입니다. 언스플래쉬 역시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20만 명 이상의 사진작가가 찍은 200만 장 이상의 고품질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상업적 및 비상업 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언스플래쉬 역시 다양한 이미지들이 사용 가능하며, 인터넷 사이트나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입니다. 다만, 모바일의 경우 해외사이트다 보니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검색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이선스(licence) 규정

기본적으로 언스플래쉬는 업로드된 모든 사진의 개인적, 상업적 이용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즉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사진들의 경우 상업적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규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FAQ 메뉴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회원가입 및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여러 사이트들이 있지만 실제 사용해본 경험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저작권이 없는 사이트긴 하지만 라이선스 규정은 한 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과 댓글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