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PDF 전자책이 뭐지? 당신만 몰랐던 Hot한 직장인 재택부업

by 만렙부캐 2022. 4. 13.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최근 월급 외 수입, 수익 파이프라인 구축 등 N잡 등 부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저 또한 여러 가지 부업들을 하나씩 직접 해보면서 괜찮은 재택부업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실적인 재택부업인 PDF 전자책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PDF 전자책이 뭐길래?

PDF전자책이란 기존의 종이책이 아닌 말 그대로 자신의 지식이나 재능 경험 등을 디지털 문서로 만들어 판매하는 형태를 뜻합니다. 전자책의 가장 큰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작성이 가능하다는 점,  초기 자본이 하나도 들지 않는다는 점, 기존 종이책과 달리 짧은 시간에 작성이 가능하다는 점, 진입장벽이 의외로 낮고, 한번 작성해 놓으면 노동을 투입하지 않아도 수익이 난다는 점입니다.

 

진입장벽

여기까지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내가 책을 쓸 만큼의 지식이 있나? 책 쓰기는 어려울 것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도 처음 정보를 접할 때는 똑같이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관심이 생겨 블로그, 유튜브, 웹 검색 등을 찾아보면서 정보를 수집하다 보니 정말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생각되어 포스팅을 통하여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내가 어느 분야에 엄청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군가는 나의 노하우나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존재 하기 마련입니다. 조금만 관심 있게 검색해보고 자신의 노하우나 경험을 정리해서 작성하기만 하면 되므로 진입장벽은 높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익창출

다음으로는 가장 중요한 수익창출입니다. 전자책을 파는 웹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 보면 통상적으로 작게는 만원부터 수십만 원까지 하는 전자책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자책의 또 다른 장점은 효율이 좋다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고민도 많이 하고 글쓰기, 편집 작업, 표지 등 신경 쓸 것들이 많겠지만 한번 작성해 놓으면 추가 노동이 투입되지 않고 계속해서 수익이 들어오기 때문에 노력 대비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전자책 판매처

이러한 전자책들은 온라인 플랫폼, 개인 블로그, 유튜브 다양한 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전자책 판매처는 프리랜서 마켓 크몽과 탈잉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에 판매가 더 잘 이루어지기 때문에 크몽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현실적인 재택부업인 PDF 전자책에 대한 주제로 소개해드렸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진입장벽, 수익창출, 노력 대비 효율성 등 장점이 많고 바쁜 현대 직장인들에게 짧은 시간에 수익실현이 가능한  현실적인 재택부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재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며, 전자책을 작성하여 판매되면 다시 한번 전자책 판매 후기와 함께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과 댓글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