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카카오 뷰 노출이 안된다면? 저품질에서 노출 성공까지 찐 후기

by 만렙부캐 2022. 4. 28.

카카오 뷰 노출이 안되거나 저품질 의심이 든다면? 노출 성공 찐 후기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및 홍보에 효과적인 카카오 뷰 노출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 뷰 노출이 전혀 안되거나 노출이 적은 분들한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오늘 포스팅은 200%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시행착오를 겪으며 알게 된 정보를 일기 형식으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뷰 사용기간

카카오 뷰 노출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전 우선 카카오 뷰가 어떤 플랫폼인지 알아야 합니다. 카카오 뷰의 개념 설명 및 사용법은 이전 포스팅에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뷰는 2021년 8월에 카카오에서 콘텐츠 큐레이션을 중점으로 출시한 플랫폼입니다. 저는 재택부업에 관한 정보를 찾던 중 카카오 뷰를 유튜브를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티스토리 블로그 및 뉴스픽 파트너스를 시작한 기간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 뷰를 가장 먼저 사용하게 된 계기는 앱테크와의 연계, 블로그 홍보 및 마케팅에 효과적이라는 정보를 듣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카카오 뷰를 시작한 지는 1달을 조금 넘긴 것 같습니다. 다만, 실제 노출에 관한 정보를 접하고 실행한 시간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실제 노출 0 달성, 저품질

처음에는 자세한 정보도 찾아보지 않았을뿐더러 몸으로 익히기 위해 제대로 된 설명 없이 무작정 뉴스 기사를 담고 발행하거나, 뉴스픽 파트너스의 링크를 퍼다 나르는 작업만 하였습니다. 또한 수익 발생조건을 맞추기 위하여 처음 시작부터 오픈 채팅을 통한 품앗이를 이용해 친구 추가를 꽤 많이 했습니다. 그렇게 하루 이틀 지나면서 하루에 보드를 3~4개 정도 발행해도 노출이 50~100 미만이 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일주일 정도가 흘렀고, 그 뒤로 보드를 많이 발행하지는 않았지만 가끔 생각날 때마다 보드를 발행해도 전혀 노출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다른 사람들은 처음 시작할 때 노출이 가장 많이 일어난다는 정보를 듣게 되었고 먼가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고, 저의 카카오 뷰 채널이 저품질에 걸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보드를 여러 건 발행해도 노출이 0인 날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노출성공-전
카카오 뷰 노출실패

 

노출 전략

위의 이미지와 같이 노출수가 0 이거나 잘 되지 않는 날이 반복되었고,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하고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경험을 토대로 알게 된 노출 전략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보드 발행 전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발행

쉽게 요약하면 뉴스 기사나 이슈 등을 적는다고 가정하면 뉴스 기사 그대로의 제목 및 내용을 적지 않고 기사를 읽어보고 내용을 숙지한 후 궁금증을 유발하는 제목이나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정리하였습니다. 그냥 옆에 글을 보고 따라 쓰는 거랑 내용을 일부 숙지하고 설명하여 나만의 큐레이션을 하는 게 카카오 뷰의 취지와도 부합하는 것 같습니다.

2. 매일 1~3개 보드 발행 습관화

사실 카카오 뷰의 경우 보드를 발행하기가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크게 받지 않습니다. 실제로 보드 하나를 발행하는데 3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이나 출퇴근 시간 등 잠깐의 시간을 이용하여 꾸준하게 1~3개 사이의 보드를 발행하였습니다.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과하지 않지만 꾸준히 시간을 투자하면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궁금증 유발

궁금증 유발은 제목이나 내용에 관련 기사의 내용을 모두 담지 않고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하여 클릭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실제로 아무 생각 없이 관련 내용을 베껴 쓰거나 발행하게 되면 노출이나 유입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4. 보드 발행 시간 공략

시간대의 경우 몇 번의 시도를 통하여 노출이 많이 일어난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하나의 예를 들면 점심시간 후 식곤증, 피로감, 잠 깨는 스트레칭 소개 등 관련 시간대에 맞는 보드를 발행해 본 결과 노출 및 방문자의 수가 급격히 늘어나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카카오 뷰 내 통계를 통하여 방문자들이 많이 유입되는 시간을 공략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다음 기사 활용

제목 그대로 보드를 발행할 때 가급적이면 다음 기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카카오 뷰의 경우 카카오에서 만든 플랫폼이다 보니 다음 기사를 활용하면 노출이 좀 더 잘 되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의 같은 내용의 기사라도 다음의 기사를 이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출 성공기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날짜가 4월 23일입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현재를 기준으로 5일 전인데요. 위의 노출 전략을 토대로 카카오 뷰 보드를 발행해본 결과 노출 및 방문자의 수가 급격하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슈 글도 몇 개 포함되어 있지만, 대부분 정보전달 위주의 보드를 발행하였고, 제가 작성한 티스토리 포스팅도 중간중간 함께 발행하였습니다. 많은 시간은 투자하지 않았지만 간단한 몇 가지 변화로 보드 노출이 많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카카오뷰 노출 성공기

 

오늘은 카카오 뷰 노출 전략 및 실제 후기에 대하여 포스팅하였는데요. 보드를 발행하여도 노출이 잘 일어나지 않거나 저품질이 의심된다면 한번 따라서 해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당연한 이야기도 많고 이미 알고 계신 정보가 있을 수도 있지만 꾸준히 하신다면 카카오 뷰 수익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