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구글애드센스,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오류 해결방법(최신)

by 만렙부캐 2022. 5. 19.

주소가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오늘 아침 구글메일을 확인하던 중 조치 필요 :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하라는 메일을 받고 당황했습니다. 폭풍 검색을 통하여 알게 된 오류 해결방법에 대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 보류 중입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주소오류-문구화면
주소오류

 


 

애드센스 사이트 접속

애드 고시를 통과한 이후로 블로그 관리 및 애드센스 사이트에 거의 매일 접속해 수익을 확인하곤 합니다. 블린이 분들은 진짜 수익이 들어오나 궁금하기도 하고 공감하실 겁니다. 구글 메일을 확인하던 중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일을 보고 구글 에드센스 사이트로 바로 접속을 했습니다.

조치필요-오류문구-화면
조치필요-오류

에드센스 사이트에도 역시 수취인 주소 인증 조치가 필요하다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처음엔 제가 무슨 설정을 건드려 잘 못했나라고 생각했지만, 따로 설정한 적이 없었기에 검색 포털에 폭풍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해결방법은 가만히 놔두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10$이상 발생되면 핀번호를 이후 출금할 때 필요한 핀번호를 발급받게 되는데, 핀번호를 보내기 전 다시 한번 주소를 확인하라는 메시지로 확인되었습니다.

구글에서 친절하게 작성한 주소대로 핀번호를 발급하겠습니다라고 적어줬다면 아주 좋았을 텐데 말이죠. 구글 입장에서는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10$이상이 되었는데 핀번호 등록이 되어있지 않아서 오류를 통해 알림을 보내온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청구서-수신-주소-확인화면
청구서-확인

위의 이미지를 보게 되면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고 OO년 OO월 OO일에 우편으로 PIN번호를 발송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설명에도 나와 있지만 보통 2~4주의 소요기간이 걸린다고 나와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더 늦는 경우가 많으니 마음편히 포스팅 하시면서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의 경우 100$ 이상이 되어야 출금된다고 하네요.

 

이름, 주소 확인

오류 자체는 그대로 놔두어도 되지만 PIN번호가 다른 주소로 잘못 발송되면 안 되니 확인 차원에서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애드센스 가입 시 입력한 이름 및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인방법 : 지급 → 결제정보 → 설정 관리 → 결제 프로필 확인

이름-및-주소확인-화면
이름, 주소-확인
결제정보-확인-화면
결제정보-확인

 


 

오늘은 애드센스 관련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역시 마찬가지지만 블린이 분들은 사소한 오류에도 걱정하고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오류해결방법이나 새로 알게된 유용한 정보에 대해선 함께 공유할예정이니 자주 방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