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티스토리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광고 안뜰 때 해결방법)

by 만렙부캐 2022. 5. 23.

티스토리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는 이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인데요. 2022년 3월 1일부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서 멀티플렉스 광고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를 본문 하단에 html을 이용하여 넣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본문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 자료에 있으니 해당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본문 중간광고 여러 개 넣는 방법(최신 파일 첨부)

티스토리-블로그-멀티플렉스-광고-넣는-방법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멀티플렉스 광고란?

멀티플렉스 광고란 그리드 내 여러 광고를 게재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맞춤 설정이 가능하므로 사이트에 맞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멀티플렉스 광고 단위(이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본문 하단이나 사이드바에 배치하여 효과적인 수익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변경 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경우 내가 쓴 포스팅의 글이 광고 사이에 섞여서 송출되었다면, 멀티플렉스 광고의 경우 8개 모두 광고가 송출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① 광고 단위 선택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 광고 → 개요 → 멀티플렉스 광고를 선택해줍니다.

 

구글-애드센스-멀티플렉스-광고-단위-선택
멀티플렉스 광고 선택

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이후 광고 분석을 위한 광고의 이름 작성 → 수평형, 수직형 선택 → 반응형 선택 → 만들기

수평형, 수직형은 각자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본문 하단의 경우 수직형 보다 아래 그림과 같은 수평형이 가독성이 좋기 때문에 수평형을 선택하였지만, 사이드바의 경우 수직형이 더 좋을 수 있으므로, 본인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멀티플렉스-광고-생성-방법
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광고 코드 복사

위와 같이 광고 단위 생성이 끝나면 기존 광고 단위 창을 보면 내가 만든 광고 형태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박스를 선택하면 해당 광고의 코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선택 한 뒤 html 코드 복사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기존-광고-단위-화면
기존 광고 단위
멀티플렉스-광고-코드화면
광고코드복사

④ 스킨 편집(html 편집)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html 편집을 선택해줍니다.

관리-메뉴-중-html-선택-화면
html 편집

html 코드 입력

html을 선택하면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림과 같이만 따라 해 주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html 창에서 Ctrl+F를 누른 뒤

티스토리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는 이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인데요. 2022년 3월 1일부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서 멀티플렉스 광고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를 본문 하단에 html을 이용하여 넣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본문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 자료에 있으니 해당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본문 중간광고 여러 개 넣는 방법(최신 파일 첨부)

티스토리-블로그-멀티플렉스-광고-넣는-방법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멀티플렉스 광고란?

멀티플렉스 광고란 그리드 내 여러 광고를 게재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맞춤 설정이 가능하므로 사이트에 맞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멀티플렉스 광고 단위(이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본문 하단이나 사이드바에 배치하여 효과적인 수익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변경 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경우 내가 쓴 포스팅의 글이 광고 사이에 섞여서 송출되었다면, 멀티플렉스 광고의 경우 8개 모두 광고가 송출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① 광고 단위 선택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 광고 → 개요 → 멀티플렉스 광고를 선택해줍니다.

 

구글-애드센스-멀티플렉스-광고-단위-선택
멀티플렉스 광고 선택

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이후 광고 분석을 위한 광고의 이름 작성 → 수평형, 수직형 선택 → 반응형 선택 → 만들기

수평형, 수직형은 각자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본문 하단의 경우 수직형 보다 아래 그림과 같은 수평형이 가독성이 좋기 때문에 수평형을 선택하였지만, 사이드바의 경우 수직형이 더 좋을 수 있으므로, 본인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멀티플렉스-광고-생성-방법
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광고 코드 복사

위와 같이 광고 단위 생성이 끝나면 기존 광고 단위 창을 보면 내가 만든 광고 형태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박스를 선택하면 해당 광고의 코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선택 한 뒤 html 코드 복사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기존-광고-단위-화면
기존 광고 단위
멀티플렉스-광고-코드화면
광고코드복사

④ 스킨 편집(html 편집)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html 편집을 선택해줍니다.

관리-메뉴-중-html-선택-화면
html 편집

html 코드 입력

html을 선택하면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림과 같이만 따라 해 주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html 창에서 Ctrl+F를 누른 뒤 를 입력하여 찾기를 눌러줍니다. 북클럽 스킨의 경우 검색을 하게 되면 2개가 뜨게 될 텐데 400번대의 두 번째를 찾아 아래의 그림의 빨간색 박스와 같이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html-입력-화면
html 작성

참고로 를 기준으로 위쪽은 본문 상단, 아래쪽은 본문 하단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코드를 검색했을 때 북클럽 스킨의 경우 두 개가 검색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아래 파란 박스와 같은 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 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광고송출 확인

위의 과정을 끝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본문 하단에 멀티플렉스 광고가 잘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을 하나 드리자면 광고의 경우 방법에 맞게 제대로 입력을 했다고 하더라도 바로 뜨지 않는 경우도 존재하며, 해당 글의 일정수의 트래픽(방문자)이 발생해야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티스토리 앱에서는 광고가 안 보이지만 검색 포털 검색이나 다른 방문객들이 볼 때는 광고가 정상적으로 송출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멀티플렉스-광고-화면
멀티플렉스 광고화면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멀티플렉스(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광고를 본문 하단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광고 배치는 각자의 블로그 성격이나 주제에 따라 다르며, 수익 발생 또한 다르기에 실험이나 분석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수익이 날 수 있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를 입력하여 찾기
를 눌러줍니다. 북클럽 스킨의 경우 검색을 하게 되면 2개가 뜨게 될 텐데 400번대의 두 번째를 찾아 아래의 그림의 빨간색 박스와 같이

티스토리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는 이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인데요. 2022년 3월 1일부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서 멀티플렉스 광고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를 본문 하단에 html을 이용하여 넣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본문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 자료에 있으니 해당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본문 중간광고 여러 개 넣는 방법(최신 파일 첨부)

티스토리-블로그-멀티플렉스-광고-넣는-방법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멀티플렉스 광고란?

멀티플렉스 광고란 그리드 내 여러 광고를 게재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맞춤 설정이 가능하므로 사이트에 맞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멀티플렉스 광고 단위(이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본문 하단이나 사이드바에 배치하여 효과적인 수익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변경 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경우 내가 쓴 포스팅의 글이 광고 사이에 섞여서 송출되었다면, 멀티플렉스 광고의 경우 8개 모두 광고가 송출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① 광고 단위 선택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 광고 → 개요 → 멀티플렉스 광고를 선택해줍니다.

 

구글-애드센스-멀티플렉스-광고-단위-선택
멀티플렉스 광고 선택

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이후 광고 분석을 위한 광고의 이름 작성 → 수평형, 수직형 선택 → 반응형 선택 → 만들기

수평형, 수직형은 각자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본문 하단의 경우 수직형 보다 아래 그림과 같은 수평형이 가독성이 좋기 때문에 수평형을 선택하였지만, 사이드바의 경우 수직형이 더 좋을 수 있으므로, 본인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멀티플렉스-광고-생성-방법
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광고 코드 복사

위와 같이 광고 단위 생성이 끝나면 기존 광고 단위 창을 보면 내가 만든 광고 형태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박스를 선택하면 해당 광고의 코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선택 한 뒤 html 코드 복사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기존-광고-단위-화면
기존 광고 단위
멀티플렉스-광고-코드화면
광고코드복사

④ 스킨 편집(html 편집)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html 편집을 선택해줍니다.

관리-메뉴-중-html-선택-화면
html 편집

html 코드 입력

html을 선택하면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림과 같이만 따라 해 주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html 창에서 Ctrl+F를 누른 뒤 를 입력하여 찾기를 눌러줍니다. 북클럽 스킨의 경우 검색을 하게 되면 2개가 뜨게 될 텐데 400번대의 두 번째를 찾아 아래의 그림의 빨간색 박스와 같이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html-입력-화면
html 작성

참고로 를 기준으로 위쪽은 본문 상단, 아래쪽은 본문 하단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코드를 검색했을 때 북클럽 스킨의 경우 두 개가 검색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아래 파란 박스와 같은 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 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광고송출 확인

위의 과정을 끝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본문 하단에 멀티플렉스 광고가 잘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을 하나 드리자면 광고의 경우 방법에 맞게 제대로 입력을 했다고 하더라도 바로 뜨지 않는 경우도 존재하며, 해당 글의 일정수의 트래픽(방문자)이 발생해야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티스토리 앱에서는 광고가 안 보이지만 검색 포털 검색이나 다른 방문객들이 볼 때는 광고가 정상적으로 송출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멀티플렉스-광고-화면
멀티플렉스 광고화면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멀티플렉스(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광고를 본문 하단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광고 배치는 각자의 블로그 성격이나 주제에 따라 다르며, 수익 발생 또한 다르기에 실험이나 분석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수익이 날 수 있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입력
해주면 됩니다.

html-입력-화면
html 작성

참고로 

티스토리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는 이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인데요. 2022년 3월 1일부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서 멀티플렉스 광고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를 본문 하단에 html을 이용하여 넣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본문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 자료에 있으니 해당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본문 중간광고 여러 개 넣는 방법(최신 파일 첨부)

티스토리-블로그-멀티플렉스-광고-넣는-방법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멀티플렉스 광고란?

멀티플렉스 광고란 그리드 내 여러 광고를 게재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맞춤 설정이 가능하므로 사이트에 맞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멀티플렉스 광고 단위(이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본문 하단이나 사이드바에 배치하여 효과적인 수익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변경 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의 경우 내가 쓴 포스팅의 글이 광고 사이에 섞여서 송출되었다면, 멀티플렉스 광고의 경우 8개 모두 광고가 송출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① 광고 단위 선택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 광고 → 개요 → 멀티플렉스 광고를 선택해줍니다.

 

구글-애드센스-멀티플렉스-광고-단위-선택
멀티플렉스 광고 선택

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이후 광고 분석을 위한 광고의 이름 작성 → 수평형, 수직형 선택 → 반응형 선택 → 만들기

수평형, 수직형은 각자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본문 하단의 경우 수직형 보다 아래 그림과 같은 수평형이 가독성이 좋기 때문에 수평형을 선택하였지만, 사이드바의 경우 수직형이 더 좋을 수 있으므로, 본인의 목적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멀티플렉스-광고-생성-방법
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광고 코드 복사

위와 같이 광고 단위 생성이 끝나면 기존 광고 단위 창을 보면 내가 만든 광고 형태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색 박스를 선택하면 해당 광고의 코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코드 가져오기를 선택 한 뒤 html 코드 복사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기존-광고-단위-화면
기존 광고 단위
멀티플렉스-광고-코드화면
광고코드복사

④ 스킨 편집(html 편집)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html 편집을 선택해줍니다.

관리-메뉴-중-html-선택-화면
html 편집

html 코드 입력

html을 선택하면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림과 같이만 따라 해 주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html 창에서 Ctrl+F를 누른 뒤 를 입력하여 찾기를 눌러줍니다. 북클럽 스킨의 경우 검색을 하게 되면 2개가 뜨게 될 텐데 400번대의 두 번째를 찾아 아래의 그림의 빨간색 박스와 같이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html-입력-화면
html 작성

참고로 를 기준으로 위쪽은 본문 상단, 아래쪽은 본문 하단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코드를 검색했을 때 북클럽 스킨의 경우 두 개가 검색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아래 파란 박스와 같은 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 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광고송출 확인

위의 과정을 끝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본문 하단에 멀티플렉스 광고가 잘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을 하나 드리자면 광고의 경우 방법에 맞게 제대로 입력을 했다고 하더라도 바로 뜨지 않는 경우도 존재하며, 해당 글의 일정수의 트래픽(방문자)이 발생해야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티스토리 앱에서는 광고가 안 보이지만 검색 포털 검색이나 다른 방문객들이 볼 때는 광고가 정상적으로 송출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멀티플렉스-광고-화면
멀티플렉스 광고화면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멀티플렉스(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광고를 본문 하단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광고 배치는 각자의 블로그 성격이나 주제에 따라 다르며, 수익 발생 또한 다르기에 실험이나 분석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수익이 날 수 있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를 기준으로 위쪽은 본문 상단, 아래쪽은 본문 하단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또한 코드를 검색했을 때 북클럽 스킨의 경우 두 개가 검색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아래 파란 박스와 같은 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 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광고송출 확인

위의 과정을 끝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본문 하단에 멀티플렉스 광고가 잘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을 하나 드리자면 광고의 경우 방법에 맞게 제대로 입력을 했다고 하더라도 바로 뜨지 않는 경우도 존재하며, 해당 글의 일정수의 트래픽(방문자)이 발생해야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티스토리 앱에서는 광고가 안 보이지만 검색 포털 검색이나 다른 방문객들이 볼 때는 광고가 정상적으로 송출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멀티플렉스-광고-화면
멀티플렉스 광고화면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멀티플렉스(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광고를 본문 하단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광고 배치는 각자의 블로그 성격이나 주제에 따라 다르며, 수익 발생 또한 다르기에 실험이나 분석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수익이 날 수 있는 곳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