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지원금 정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현재 진행상황(지급시기, 신청 홈페이지)

by 만렙부캐 2022. 5. 25.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현재 진행상황(지급시기,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현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내용 중 하나입니다. 오늘 발표된 내용으로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3차 방역지원금(손실보전금) 600만 원 지급에 대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 안 심사에서 여야 간 입장 차이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나, 빠르면 내일 26일 국회 전체 회의를 통하여 2차 추경안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본문 내용에 앞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손실보전금)에 대한 개념, 지급대상, 지급액, 신청방법, 지급시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해당자료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1000만원 확정(3차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지급액 등)

기획재정부-추가경정예산안
추가경정예산(안), 출처 : 기획재정부


현재 진행상황

윤석열 정부가 편성한 이번 추경안은 총 59조 4000억 원으로, 소상공인 370만 명에게 1인당 600만 원~1000만 원 규모의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현재 협의 진행사항으로는 지난 23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는 추경예산안 등조 정 소위를 열었으며, 현재 증감액 심의가 진행 중입니다. 증감액 심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빠르면 내일 26일 예산결산위원회(예결위) 전체 회의를 통하여 2차 추경안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국회 전체회의를 통과하게 되면 3일 안에 지원금 지급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원대상 및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즉 손실보전금은 추경안이 통과되면 29일에 지급을 개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급대상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소상공인, 자영업자, 매출 10~30억 규모의 중소기업 등 370만 개 업체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매출 규모 및 감소율 등급에 따라 최소 6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추경안이 확정되는 즉시 별도 증빙서류 제출 없이 소상공인의 신청과 동시에 손실보전금(방역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손실보전금-지원대상
손실보전금 지원대상, 출처 : 기획재정부

신청 홈페이지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신청방법은 온라인 간편 신청방법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kr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포털에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신청홈페이지
출처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kr


코로나 19 거리두기로 인하여 힘든 시간을 견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기획재정부 추가경정예산(안)에 나와있듯이 정당하고 온전한 손실보상을 꼭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이후 지급이 실시되면 관련 포스팅을 할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