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지원금 정보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100만원 선지급 신청대상, 신청방법

by 만렙부캐 2022. 6. 9.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100만 원 선지급 신청대상, 신청방법

윤석열 정부는 코로나19로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3차 방역지원금)에 이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지급을 결정하였습니다. 22년 6월 9일 오전 9시부터손실보상 선지급. kr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공휴일 및 주말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금-선지급-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1. 손실보상금이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란 손실보전금(3차 방역지원금)과 성격은 비슷하나 각각 따로 신청해야 하는 지원금입니다. 손실보상금은 매 분기별 코로나 19 방역조치에 따른 피해를 보상해주는 개념으로 방역조치에 따른 손실 피해 규모에 비례하여 지원됩니다. 또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소상공인법)에 따라 지급되게 됩니다. 영업제한 조치 등으로 소상공인의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경우 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국가가 지급하는 보상금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2. 손실보상금 선지급이란?

손실보상 선지급이란 손실보상이 긴급하게 필요한 소상공인을 위하여 정부는 일정 금액을 무이자로 우선 지급하고 향후 손실보상금 확정시 선지급 금액을 차감하고 남은 잔액에 대하여 초저금리(1% 고정금리)로 상환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대상

2분기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대상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17일까지 코로나 19 방역에 따른 영업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소기업 61만 2000개 업체입니다.

2분기 손실보상금 금액

금회 2분기 손실보상금의 선지급 금액은 100만 원입니다. 이전 손실보상금 금액은 250만 원이었던데 비하여 2분기 손실보상금 선지급 금액은 100만 원입니다. 이전 금액이 줄어든 이후는 방역조치 이행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으며, 2분기 손실보상 본 지급 하한액이 100만 원인 점을 고려하였습니다. 또한 손실보상급 확정에 따른 지급은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금-지급방식
지급방식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1. 신청기간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기간은 22년 6월 9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6월 9일부터 6월 13일까지 첫 5일간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 후 6월 14일부터는 5부제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5부제 시행기간에는 매일 아침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5부제 시행이 끝난 14일부터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부제-일자별-신청대상
일자별 신청대상

2.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아래의 신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선지급 대상자로 확정되면 문자로 약정 방법을 안내하며, 약정을 완료하면 1 영업일 이내로 100만 원이 지급됩니다.

 - 신청방법 : 신청 > 약정 > 지급(3단계)

손실보상금-지급안내
지급안내

사전지급은 필요시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신청시에는 30일에 전체금액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손실보상금 선지급 바로가기


오늘은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대상, 신청방법, 지원금액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손실보전금과 손실보상금이 같은 제도로 오해하여 혜택을 못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념 및 지원대상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모두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