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티스토리]실제 초보 블로거가 알려주는 초보를 위한 포스팅 꿀팁

by 만렙부캐 2022. 4. 7.

안녕하세요~ 실제로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 블로거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공부하면서 알게 된 포스팅 꿀팁에 대하여 말씀 드려고 합니다. 실제로 지금도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 여러 가지 글, 영상들을 보고 공부한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키워드 분석

블로그 글을 작성하기 위하여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블로그의 주제 또는 블로거에 따라 다양하겠지만 정보전달을 위주로 작성을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글쓰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키워드 분석 및 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다들 다양하겠지만 특히 요즘은 재택부업, 투잡, 파이프라인 구축, 노후준비 등의 이유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는 블로그의 경우 물론 방문자의 유입이 중요하지만, 광고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분석하여 포스팅을 하시면 CPC에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를 분석하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지만 직접 사용해본 사이트 중 몇 가지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 마스터, 2. 키자드 3. 구글 트렌드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다음번에 추가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크립션(description)

디스크립션은(description)의 사전적 의미는 어떠한 것에 대한 서술이라는 뜻입니다. 웹사이트 내에서의 디스크립션의 뜻은 내 포스팅 혹은 웹사이트가 어떠한 이야기를 하는지, 어떤 성격의 사이트인지를 간단하게 설명해주는 글을 의미합니다. 이 디스크립션은 블로그를 가장 보고 싶게 만드는 문장으로 작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디스크립션은 본문 제일 위쪽에 작성하시고 제목에 포함되어 있는 키워드나 문장을 넣어주시는 것이 검색엔진 최적화(구글 SEO)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일 1포스팅 습관화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1일 1포스팅 습관화입니다. 그 이유는 직장 퇴근 후 자투리 시간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뚜렷한 주제 없이 생소한 분야에 대한 포스팅을 하거나, 포스팅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등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중에 한 사람이며, 이 부분이 가장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1일 1포스팅을 최소한의 시간으로 작성할 수 있는 꿀 Tip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맞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글 제목을 작성하고, 본문 초반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디스크립션을 작성하고 그 밑에 소주제 3가지 정도를 정하여 포스팅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각 소제목에 따른 본문을 다 작성하고, 마지막으로 가독성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편집 작업만 하신다면 포스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 및 포스팅 발행

위의 내용대로 작성을 완료하시면 이제 마지막으로 맞춤법 검사를 진행하시고 글을 발행하면 됩니다. 감사하게도 티스토리에는 글 발행 전 미리 보기 기능과 자동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으니 발행 전 꼭 확인하시고 포스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를 위한 포스팅 꿀팁에 대하여 이야기해봤습니다. 저도 아직 가야 할 길이 먼 블린이지만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 포스팅 시간이 오래 걸려 지쳐가는 분, 블로그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과 댓글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