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와이페이모어 고객센터(상담원) 연결하는 방법(항공사 취소, 환불 수수료)

by 만렙부캐 2022. 6. 24.

와이페이모어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하는 방법(항공사 취소, 환불 수수료)

요즘 코로나19가 잠잠해짐에 따라 국내·외 여행객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 역시 6월 제주도 일정을 잡아뒀다가 장마기간으로 인하여 취소하게 되었는데요. 와이페이모어 대행업체를 통하여 항공권을 예매했었다가 취소 및 환불을 받았습니다.

수수료 계산 및 고객센터 연결에 대한 여정이 순탄하지만은 않았기에 항공권 취소 및 환불수수료, 고객센터 연결 등에 대한 실제 후기 및 내용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와이페이모어-고객센터-연결하는-방법
와이페이모어 고객센터 연결방법


항공권 취소 및 환불방법

우선 와이페이모어 항공권 취소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항공권 취소 및 환불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 후 마이페이지에서 쉽게 취소 및 환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취소, 환불 방법 : 홈페이지 접속 → 비회원 로그인 → 마이페이지 접속(항공권 확인) → 취소 및 환불 신청

 

①  와이페이모어 홈페이지 접속

검색 포털에서 와이페이모어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와이페이모어-홈페이지-화면
홈페이지

 

②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접속

비회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클릭(비회원 로그인 시 이메일 주소와 예약번호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비회원-로그인-방법
비회원 로그인

 

③ 항공권 확인

예약한 항공권을 확인, 여행사가 다를 경우 각각 들어가 취소를 해야 합니다.

예약-항공권-확인-화면
항공권 확인

 

④ 취소 및 환불 신청

항공권을 확인 후 밑으로 내리다 보면 취소/환불 란이 보이게 됩니다.

취소/환불을 클릭하고 관련 내용에 동의를 누른 뒤 확인을 누르면 취소/환불 요청이 끝나게 됩니다.

항공권-취소-및-환불-신청-화면
취소/환불 신청

 

고객센터 번호 및 운영시간

와이페이모어의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하단에 고객센터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① 국내 항공

  - 전화번호 : 02-318-1010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점심시간 11:20 ~ 12:20)

 

② 해외항공

  - 전화번호 : 1577-1245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고객센터 대기시간

여행 일정이 변경되어 5일간 고객센터 운영시간 시작부터 끝까지 연결해 본 결과 국내선의 경우 연결이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신호음은 가지만 전화량이 많아 홈페이지를 이용하라는 안내멘트 후 전화가 끊겨 통화가 어려웠습니다. 실제 후기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하는 방법

실제 상담원과 통화한 후기를 통하여 상담원을 연결하는 가장 빠른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의 내용대로 전화통화로는 연결이 어려우며, 홈페이지 접속 후 마이페이지 문의하기에서 상담내용을 입력하고 전화번호를 남기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상담직원을 통하여 확인해본 결과 국내선의 경우 상담직원이 적고 통화량이 많아 유선으로는 상담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문의-화면
홈페이지 문의방법

 

항공사별 수수료

항공사별 수수료는 항공사별로 상이하며, 아래의 항공사별 수수료 규정을 확인하신 뒤 계산하시면 편합니다.

저의 경우 에어부산과 진에어를 이용했기 때문에 두 개의 항공사 수수료를 확인하였습니다.

항공사별 취소, 환불 수수료는 아래를 통하여 바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수수료규정 바로가기

① 에어부산

에어부산의 경우 2022년 1월 17일 전까지 발권을 진행하신 분들은 첫 번째 표를 확인하시고, 2022년 1월 18일 이후 발권을 진행하신 분들은 두 번째 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일반석, 할인석/특가석의 취소 수수료가 다르니 참고하시어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저의 경우 6월 26일 일정이 취소되어 6월 18일에 취소요청을 하였으므로, 취소(환불)수수료는 9000원입니다.(출발 8일전)

에어부산-환불-수수료-규정
에어부산 환불 수수료 규정

 

② 진에어

진에어의 경우 2021년 3월 25일 전에 발권을 진행하신 분들은 첫 번째 표를 확인하시고, 2021년 3월 26일 이후에 발권하신 분들은 두 번째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진에어-환불-수수료-규정
진에어 환불 수수료 규정

 

취소, 환불 수수료 입금 기간

취소 및 환불수수료 위약금은 각 항공사 기준으로 부과되며, 카드사로부터 환불정보 확인까지 통상적으로 1주 ~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 에어부산, 진에어를 통하여 예약을 하였는데 진에어의 경우 평일 기준 4일, 에어부산의 경우 2주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오늘은 와이페이모어 고객센터 연결하는 방법, 항공권 취소 및 환불 방법, 항공사별 수수료, 입금 기간 등에 대하여 실제 후기를 통하여 정보를 전달해드렸는데요.

유선상의 연결이 어렵다 보니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가 가장 빠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들 본문 내용을 활용하여 빠르고 쉽게 취소 및 환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및 구독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