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국립대구과학관 실제 방문 후기, 아이와 가볼만 한 곳(영유아 꿈나무 과학관)

by 만렙부캐 2022. 7. 31.

국립대구과학관 방문 후기, 아이와 가볼 만한 곳(달성군 어린이 체험)

국립대구과학관-실제-방문-후기
국립대구과학관 방문후기

요즘 코로나19 감소와 함께 휴가철이 겹쳐 관광지, 놀이공간 어디든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구 근교에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국립대구과학관을 추천드려봅니다. 오늘은 국립대구과학관 최근 실제 방문 후기, 안내, 주차 꿀팁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이랑 가까우신 분들은 가볍게, 거리가 좀 되시는 분들은 나들이하는 기분으로 아이와 함께 다녀오기 괜찮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국립대구과학관 위치

국립대구과학관은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내 위치하고 있으며, 주소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대로 6길 20입니다. 대구 시내에서는 테크노 순환로를 통하여 접근이 가능하며, 북현풍 IC를 통하여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위치도
위치도

 

 

국립대구과학관 안내

달성군에 위치한 국립대구과학관은 체험시설, 놀이시설, 교육프로그램, 전시 등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었으며, 대인, 소인, 영유아(36개월 이상/미만), 경로우대자 등 입장료가 차이가 있습니다.

국립대구과학관-정면사진
국립대구과학관 정면사진

 

국립대구과학관의 개관일은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이며,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 다음날은 휴관일이므로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국립대구과학관-이용안내
국립대구과학관 이용안내

 

관광객 연령 구분은 만 나이를 기준으로 하며, 이용요금은 아래의 그림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36개월 미만의 영유아의 경우 4D영상관을 제외하고는 모두 무료이므로, 36개월 이전에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국립대구과학관-가격-안내표
가격안내표

 

국립대구과학관 주차요금

국립대구과학관의 주차요금은 소형 1,000원, 중형 2,000원, 대형 입차 불가입니다.

입차 시간은 09:00 ~ 16:30이며, 출차시간은 09:00 ~ 18:00으로 입차와 출차의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주차요금이 발생하다 보니 과학관 입구 이면도로에 주차해놓은 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단속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주차위치는 각 개인들의 선택에 따라 원하시는 곳으로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립대구과학관-주차요금
주차요금 안내

 

국립대구과학관은 주말에 특히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으므로 주차장이 넓음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많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국립대구과학관-주차장-현황사진
국립대구과학관 주차장

 

국립대구과학관 어린이놀이터

국립과학관은 어린이 놀이터가 잘 조성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다 보니 놀이터 또한 넓고 이용하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는 아이들이 많이 놀지만 아무래도 한 여름이다 보니 어린이 놀이터보다는 분수대 쪽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국립대구과학관-어린이-놀이터-사진1
어린이 놀이터1
국립대구과학관-어린이-놀이터-사진2
어린이 놀이터2
국립대구과학관-어린이-놀이터-사진3
어린이 놀이터3

 

국립대구과학관 분수대

국립대구과학관 정문 앞에 위치한 분수대입니다. 날씨가 덥다 보니 아이들이 너도나도 분수대에 뛰어들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래시가드를 챙겨 온 아이도 있고, 평상복으로 뛰어노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물놀이를 계획하고 오는 가족들은 아이들 여벌 옷이나 수영복을 챙겨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립대구과학관-분수대-사진1
분수대1
국립대구과학관-분수대-사진2
분수대2

건물이 필로티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건물 아래 그늘진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텐트를 챙겨 오신 분도 있었고 의자나 돗자리를 챙겨 오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다들 그늘에 앉아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보고 있었습니다.

국립대구과학관-휴식공간
휴식공간

 

국립대구과학관 편의시설

주차장을 지나 분수대쪽으로 걸어오시다보면 편의시설들이 보이게 됩니다. 앤티앤스와 CU편의점이 있습니다. 앤티앤스에는 간단한 먹거리와 커피 음료 등을 팔고 있으므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거나 커피등을 마실 수 있어 괜찮았습니다. CU편의점 이용객도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국립대구과학관-내-편의시설-사진
과학관 내 편의시설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 과학관

1. 꿈나무 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 본관에 들어가 이것저것 둘러보던 중 영유아들의 체험 및 놀이공간은 본관이 아닌 옆에 건물인 꿈나무 과학관에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입장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본관을 한번 간단하게 둘러보신 후 체험 및 놀이를 할 수 있는 꿈나무 과학관으로 입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립대구과학관-꿈나무과학관-정면사진
꿈나무과학관

 

2. 꿈나무 과학관 안내(입장료 및 층별 안내)

꿈나무 과학관에 들어가게 되면 정면에 아래의 그림과 같이 층별 안내 및 매표를 할 수 있는 안내데스크가 보이게 됩니다. 꿈나무 과학관은 1층 안내데스크, 2층 아이들 월드, 3층 모빌 리티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3세 이하 어린이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개인당 2,000원이며, 36개월 미만 영유아 및 우대고객은 무료인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꿈나무과학관-매표-및-안내데스크-사진1
안내데스크1

현장 발권은 1층 로비 무인발권기를 이용하여 발권이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자는 1층 로비 유인 매표 및 무인발권기를 이용하여 발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당일에는 온라인 예약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꿈나무과학관-매표-및-안내데스크-사진2
안내데스크2

 

1층 안내데스크 옆에 물품보관함이 있으니 귀중품 및 무거운 짐이 있는 경우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방법은 키가 꽂혀있는 빈 물품보관함에 물품을 넣고 키를 뽑아주시면 됩니다.

꿈나무과학관-1층-물품보관함-사진
물품보관함

 

드림트리 홀은 꿈나무 과학관 1층 물품보관함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드림트리 홀은 온 가족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아이들이 여러 가지 장난감들을 직접 만들며 체험하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안에 많은 가족분들이 체험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현장접수 후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꿈나무 과학관 방문 후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꿈나무과학관-드림트리홀-사진
꿈나무과학관 드림트리홀1
꿈나무과학관-드림트리홀2
꿈나무과학관 드림트리홀2

 

 

3. 꿈나무 과학관 아이들 월드(2F)

① 전시공간 및 포토존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꿈나무 과학관 2층으로 올라가게 되면 전시공간이 있으며, 전시작품 및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포토존은 어린이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꿈나무과학관-2층-전시공간
전시공간

 

② 아이들 월드

아이들 월드는 꿈나무 과학관의 메인으로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학으로 물든 세상에서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발견하며, 상상을 실현하고 상상으로만 그려왔던 미래 과학을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아이들 월드에는 놀이공간, 체험공간, 전시공간 등 여러 가지 작품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꿈나무과학관-2층-아이들월드-정면사진
꿈나무과학관 아이들월드

 

안내데스크에서 밑에서 발권한 표를 보여주시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며 커피, 음료 등 음식물의 반입은 금지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꿈나무과학관-아이들월드-안내데스크
안내데스크

 

안내데스크를 지나 입장하게 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여러 가지 체험공간들이 존재합니다.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게임부터, 미래 과학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작품들이 위치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월드-체험공간-사진1
아이들월드 체험공간1
아이들월드-체험공간-사진2
아이들월드 체험공간2
아이들월드-체험공간-사진3
아이들월드 체험공간3
아이들월드-체험공간-사진4
아이들월드 체험공간4

 

요즘 대세인 VR 체험을 통하여 노래에 맞춰 율동을 하여 저장된 영상을 본인의 이메일로 바로 수신받을 수 있으니 한 번씩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른들이 보기에도 아이들이 쉽게 접근 및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월드-체험공간-사진5
아이들월드 체험공간5

 

③ 유아놀이터

유아놀이터는 아이들 월드 입구에서 조금만 들어오다 보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유아놀이터는 미취학 아동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0~4세 영유아는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있으므로 부모님들의 동반이용이 필요합니다.

유아놀이터-정면사진
유아놀이터 입구
유아놀이터-체험-준수사항
유아놀이터 체험 준수사항
유아놀이터-내부사진1
유아놀이터 내부사진1
유아놀이터-내부사진2
유아놀이터 내부사진2

 


 

오늘은 대구근교 아이들과 함께 또는 가족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인 국립대구과학관(현풍)에 대한 방문 후기를 남겨드렸습니다. 주말에는 더욱 이용객들이 많았으며,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시설 및 체험시설들이 다양하게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