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성주 포천계곡 청수원 펜션, 평상 방문후기(대구 근교 취사가능 계곡)

by 만렙부캐 2022. 8. 25.

성주 포천계곡 청수원 펜션, 평상 방문 솔직 후기(대구 근교 취사가능 계곡)

청수원-평상대여-방문후기
청수원 평상대여 방문후기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완화된 이후 휴가 및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7~8월은 여름휴가철인데요. 오늘은 대구 근교에 당일치기 및 취사가 가능한 성주 포천계곡 청수원 평상대여를 이용한 솔직한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본 포스팅은 광고 및 홍보와 전혀 상관없으며, 실제 이용객의 솔직한 후기임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청수원 펜션

청수원 펜션은 경북 성주 포천계곡에 위치하여 있으며, 포천계곡을 따라가다 보면 하류에서 상류로 가는 길에 많은 펜션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상대여 시 취사가 가능하며, 계단을 이용하여 내려가면 계곡이 바로 있습니다. 계곡의 수심의 깊이가 다양해서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이 있었습니다. 물론 평상대여를 하지 않고 길가에 차를 세우고 물놀이만 즐기다가는 커플 및 방문객도 있었습니다.

청수원-펜션-입구-사진
청수원 펜션 입구

 

청수원 펜션 위치(주소)

청수원 펜션의 주소는 경북 성주군 가천면 법전리 228-2(성주군 가천면 포천 계곡로 485)입니다. 청수원 펜션은 경북 성주 포천계곡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대중교통 및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찾아오는 길에 관한 사항은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청수원-펜션-위치-및-주소
청수원 펜션 찾아오는길

 

청수원 펜션 및 평상 이용요금

1. 청수원 펜션 이용요금

성주 포천계곡 청수원 펜션의 이용요금입니다. 동별로 기준인원 및 추가 인원이 다르며 비수기(9월 ~ 5월), 준성수기(6월), 성수기(7월 ~ 8월) 별로 가격이 다릅니다. 또한 기준인원 초과 시 7세 미만의 경우 5천 원, 초등학생 이상의 경우 1만 원의 추가 요금이 적용되니 예약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수원-펜션-이용요금
청수원 펜션 이용요금

 

2. 청수원 펜션 평상 및 정자 이용요금

청수원 펜션에는 펜션뿐만 아니라 평상대여 및 정자 대여도 가능합니다. 당일 물놀이를 계획하시거나, 따로 숙소를 예약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평상 및 정자를 대여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까지 물놀이를 즐기고 집으로 돌아가거나 숙소로 가는 편이 경제적입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평상-및-정자-대여요금
평상 및 정자 이용요금

평상 대여요금은 비수기(9월~5월)의 경우 4만 원, 준성수기(6월)의 경우 5만 원, 성수기(7월~8월)의 경우 6만 원입니다. 평상 및 정자의 기준인원은 어린, 아이 포함이며, 텐트 설치 및 평상에서의 1박은 불가합니다. 또한 평상 및 정자에서 취사는 가능하지만 음식은 각자 준비하셔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수원 펜션 주차안내

청수원 펜션 및 평상대여 예약 후 입구를 들어서다 보면 관리요원이 있습니다. 관리요원의 안내에 따라 예약자 성명, 인원 등을 확인하면 주차할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해줍니다. 필자의 경우 평상대여를 예약했기 때문에 평상 윗편에 주차공간에 주차를 했습니다. 예약번호에 따라 주차위치가 다르니 관리요원의 안내에 따라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청수원-펜션-주차장-사진1
주차안내

 

청수원 평상대여 취사

청수원 평상을 대여하시면 취사가 가능합니다. 각자 음식들을 들고 와 평상 위에서 먹으시면 됩니다.

청수원-평상대여-취사-사진
청수원 평상대여1
청수원-평상대여-음식사진
청수원 평상대여2
청수원-평상대여-사진3
청수원 평상대여3
청수원-평상대여-사진4
청수원 평상대여4

 

청수원 펜션, 평상 물놀이(포천계곡)

청수원 펜션의 계곡 수심은 얕은 곳과 깊은 곳 모두 있어 어린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물놀이를 할 때에는 튜브 또는 구명조끼를 반드시 착용하고 안전에 주의해서 물놀이를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바닥에 이끼 등 미끄러운 부분도 있으니 아쿠아슈즈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수원-펜션-물놀이-사진1
계곡사진1
청수원-펜션-물놀이-사진2
계곡사진2
청수원-펜션-물놀이-사진3
계곡사진3
청수원-펜션-물놀이-사진4
계곡사진4
청수원-펜션-물놀이-사진5
계곡사진5

 

청수원 펜션 유의사항

1. 예약 종합안내

- 펜션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입실시간은 오후 3시 이후부터 입니다.(2시까지는 일찍 오셔도 입실이 어렵습니다.)

- 퇴실시간은 성수기의 경우 11시 이전, 비수기의 경우 12시 이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성수기 기준은 7월부터 8월까지이며, 자고 가지 않는 방문객이 올 경우에도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 예약인원을 추가하지 않고 몰래 입실하는 경우 환불 없이 퇴실 조치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인원이 많다 보니 예약은 최소 3주 ~ 4주 전 문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2. 유의사항

- 애완동물은 입실할 수 없으며, 입실 시 환불 없이 강제 퇴실 조치된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는 미성년자의 이용은 불가능하며 혼숙 또한 불가능합니다.

- 객실 내에서는 금연이 원칙이며, 정해진 장소 외 객실 내에서는 생선구이 및 바비큐를 할 수 없습니다.

- 이용객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에 대한 책임(치료비 등)은 본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청수원-펜션-예약안내-및-유의사항
예약안내 및 유의사항

 

청수원 펜션, 평상대여 환불규정

청수원 펜션 및 평상대여 환불규정입니다. 예약 후 사정이 생겨서 예약을 취소하여야 하는 상황이 오면 이용일 기준에 따라 취수 수수료 및 환불금액이 상이하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 완료 ~ 8일 전 취소 : 취소 수수료 10%(90% 환불)

 - 7일 전 ~ 4일 전 취소 : 취소 수수료 20%(80% 환불)

 - 3일 전 취소 : 취소 수수료 50%(50% 환불)

 - 2일 전 ~ 당일 취소 : 취소 수수료 100%(환불금액 없음)

청수원-펜션-및-평상대여-환불안내-규정
환불안내 규정

 


 

오늘은 경상북도 성주군 포천계곡에 위치한 청수원 펜션 및 평상대여 방문 후기에 대하여 자세하게 다뤄보았는데요. 거리두기 완화로 인하여 이용객 및 여행객들이 많이 늘고 있지만, 코로나가 종식된 게 아니기 때문에 다들 마스크 착용을 해서 안전하게 물놀이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