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최근 아기 눈물샘 뚫기 시술 후기(영남대학병원 방문후기)

by 만렙부캐 2022. 9. 20.

최근 아기 눈물샘 뚫기 시술 후기(영남대학병원 방문 후기)

신생아부터 돌 전(12개월)까지 일반적으로 눈물샘, 눈물길이 뚫리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돌이 지나고 한참이 지났지만 눈물샘 막힘 증상이 있어 최근 영남대학병원을 방문하여 진료 및 시술을 받았는데요. 오늘은 눈물샘 뚫기 예약, 진료, 시술, 주의사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눈물샘-시술-후기
눈물샘 막힘 및 시술후기

영남대학병원 주소

영남대학교 병원의 주소는 대구광역시 남구 현충로 170입니다. 영남대학교 병원은 영남 이공대학과 같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남 이공대학 주차장이 아닌 영남대학교 병원 안내표지판을 보고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영남대학교병원-주소
영남대학교병원 가는길

 

아기 눈물샘 진료예약

진료예약은 전화를 통하여 미리 하였는데요. 영남대학병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안내번호에 따라 전화 예약하시면 됩니다.

눈물샘 관련은 안센터(안과)에 문의하셔서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잡으신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영남대학병원에서는 안센터 손준혁 교수님이 유명하다고 해서 손준혁 교수님에게 예약을 했습니다.

손준혁 교수님은 교수 및 안센터장으로 눈썹찔림증, 안검하수, 눈물길 질환 등을 진료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진료예약문의  ☎1522-3114

영남대학교병원-홈페이지-사진
영남대학병원 홈페이지
진료예약-안내-문자
예약안내문자

 

영남대학병원 안센터 가는 길

영남대학병원에 들어가게 되면 대학병원인만큼 환자들과 관계자들이 엄청 많습니다.

아기 눈물샘의 경우 안센터로 가서 수납 및 진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찾아가는 길을 확인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우선 영남대학병원에 들어오신 후 안내데스크를 지나 큰길로 쭉 지나오다 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안내판이 보이기 때문에 찾아가기 쉽습니다.

영남대학병원-안센터-가는길
안센터(안과) 가는길

 

영남대학병원 안센터 외래 접수

안센터에 방문하게 되면 진료 전 수납을 먼저 해야 합니다.

외래 접수 및 수납은 무인 수납기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무인수납기를 이용하여 사전에 예약한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번호표를 발급받게 되고 아래 사진의 수납기 옆에 수납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예약 후 방문 → 외래 접수 → 진료대기 → 진료 → 수납

영남대학병원-안센터-로비
안센터 외래접수
영남대학병원-안센터-무인수납기
무인수납기

 

진료대기 및 진료

수납을 마치게 되면 환자식별 스티커를 부착하고 해당 진료실 앞에서 대기를 하게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대학병원 거기다 안과는 환자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기본 30분에서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의 경우 손준혁 교수님 진료를 받기 위하여 예약하였는데 대기 후 9진료실에서 초진 및 문진표 작성을 한 후 8진료실에서 진료 및 시술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진료대기-및-진료
진료대기

 

아기 눈물샘 막힘 시술(눈물샘 뚫기)

진료 후 눈물샘이 막힌 것을 확인하고 뚫어보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눈물샘 뚫는 시술 자체는 정말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약 5초 정도) 아이를 움직이지 못하게 잡은 뒤 뾰족한 침으로 눈물길을 따라 교수님께서 눈물길을 뚫어주었습니다.

눈물샘의 경우 3회 정도 인공적으로 뚫어보고 그 이후에도 눈물샘 막힘 증상이 계속된다면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수술의 경우 눈물샘 부근에 관을 삽입하여 인공적으로 눈물이 흐르는 길을 만들어 준다고 설명 들었습니다.

눈물샘 시술 이후 코피 나 잠깐 동안 피눈물이나 피가 나는 것은 정상이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영남대학병원 주차요금정산(외래환자 무료)

주차요금의 경우 로비에 가면 주차요금정산기가 따로 있습니다.

메인화면에 차번호를 입력하면 입차 시간과 금액이 나타나게 됩니다.

시간당 금액이 발생하게 되는데 외래 환자의 경우 무료이므로 수납한 영수증 바코드를 찍게 되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영남대학병원-주차요금-정산기
주차요금 정산

 

주의사항

① 진료예약을 사전에 하고 방문을 하더라도 외래진료 접수 후 진료실 앞에서 대기를 해야 합니다.

예약시간은 외래 접수를 하기 위한 예약이고 외래 접수 후 진료대기실 앞에서 대기 후 순번에 따라 진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안센터(안과)의 경우 환자가 매우 많기 때문에 여유롭게 시간을 정하시고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② 예약 시에도 미리 말씀해주시지만 대학병원의 경우 동네병원(안과)을 방문한 후 의사소견서나 진단서를 미리 받아 예약해야 합니다. 외래 접수 시 진단서나 소견서가 있어야 진료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기 눈물샘 막힘, 뚫기와 관련하여 영남대학병원을 방문한 후기에 대하여 자세하게 다뤄보았습니다. 예약하는 방법부터 외래진료 접수, 진료, 수납, 주차요금정산 등 내용들을 미리 한번 보시고 방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