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지원금 정보

지도제작기능사 한번에 합격하는 방법(최근 합격 후기)

by 만렙부캐 2022. 9. 22.

2022년 지도제작 기능사 한번에 합격후기

지도제작기능사-합격후기-작성
합격후기

얼마 전에 지도제작 기능사 시험문제 풀이 및 시험을 본 후기에 대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한 달 가량 지난 후 합격소식이 들려와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합격한 후기에 대하여 말씀드릴 예정이니 편한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도제작 기능사란?

우선 처음 포스팅을 보시는 분이 있을 수 있으니 간단하게 지도제작 기능사란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도제작 기능사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지도제작 기능사 시험에 합격하여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하며, 자격 분류는 국가기술자격입니다. 지도제작 기능사 시험은 별도의 필기시험 없이 실기시험 한 번만 응시하면 되며, 100점 중 60점 이상을 취득하면 합격하게 됩니다.

 

지도제작 기능사 합격 후기

지도제작 기능사란 자격증을 전에 알지는 못했지만 회사 업무상 자격이 필요하여 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큐넷을 이용하여 원서접수 후 따로 연습문제 풀이나 공부는 많이 하지 않았고, 각종 블로그 및 유투브 영상을 보며 이런 항목들과 문제들이 있구나 정도만 숙지하고 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직장에서 평소에 Autocad를 사용하다 보니 기초적인 명령어 및 cad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었던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도제작기능사-시험-합격증
시험 합격증

 

지도제작 기능사 시험 최종합격 점수는 85점으로 어떤 부분이 정확하게 틀렸다고 말씀드리긴 힘들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직까지 정답해설지가 공개된 것 같지 않아 정확하게 모든 문제를 만점으로 받으신 분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60점만 넘으면 누구나 합격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합격률 88프로)

시험 자체는 어렵진 않았으나, 단순 작업들이 많아 시간이 꽤 걸렸고 각종 코드를 확인해서 레이어를 분류하는 작업이 오래 걸렸습니다. 시험시간은 총 3시간이며, 출력까지 마치고 나니 2시간 정도가 지난 것 같았습니다. 출력 역시 저는 평소에도 Cad를 이용하여 익숙한 상황이었으므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연습이 필요합니다.(CTB 설정, 출력 스케일 등)

 

지도제작 기능사 문제풀이 바로가기

 


 

오늘은 지도제작기능사 시험 합격 후기에 대하여 작성해 보았는데요. 관련 프로그램을 조금만 사용할 줄 아시고 관련 시험풀이 등을 확인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합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