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 대한민국 vs 가나 선발 라인업 공개

by 만렙부캐 2022. 11. 28.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차 대한민국 vs 가나 선발 라인업 공개

카타르-월드컵-조별리그-H조-대한민국-경기
대한민국 vs 가나

2022년 11월 28일 22:00시에 우루과이전에 이어 월드컵 본선으로 가는 조별리그 2차 경기가 시작됩니다. 우루과이전에는 아쉽게 0대 0 무승부를 기록하였지만, 승점 1점을 확보한 상태인데요. 오늘 가나전에서 승리한다면 16강으로 갈 확률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가나전 선발 라인업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대 가나 선발 라인업 명단

1. 대한민국 대표팀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

우리나라 선발 라인업을 보게 되면 손흥민, 황의조, 김민재, 황인범 등 우루과이 전과 동일한 선수 기용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27일 후스코어드 닷컴은 금일 펼쳐질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가나 축구 국가대표팀 예산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500개 이상의 대회의 15,000개 이상의 팀, 250,000명 이상의 선수가 기재되어 있는 세계 최대의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로 경기마다 선수들의 평점, 통계 등을 기록하여 파악하는 사이트입니다. 신빙성이 높은 통계자료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한민국-대-가나-선발-라인업-명단-사진
선발라인업 명단

포메이션을 살펴보게 되면 4-3-3 포메이션(우루과이전 포메이션 4-2-3-1)으로 지난 우루과이전과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명단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사우디 리그 알 샤밥 소속 김승규 골키퍼가 여전히 골문을 지킬 것으로 보이며, K리그 소속의 김진수, 김영권, 김문환 및 해외파 김민재가 포백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3 톱에는 토트넘 소속의 손흥민, 올림피아코스 소속의 황의조, FC 서울 소속의 나상호를 배치하여 공격력을 한층 더 상승시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손흥민-김민재-사진
손흥민, 김민재
대한민국-대표팀-연습-사진1
가나전 대비 연습사진

 

 

대한민국-대표팀-연습사진2
가나전 대비 연습

 

2. 가나 대표팀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

우리나라팀과 맞서는 가나 대표팀은 최근 4경기 2승 2패, 조별리그 1차전(포르투갈전) 0대 1 패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금일 우리나라와 경기할 포메이션은 3-5-2 포메이션으로 예상되며 예상 명단을 살펴보면 로렌스 아티 지기 골키퍼가 골문을 지킬 것으로 예상되며 알렉산더 지쿠, 모하메드 살리수, 다니엘 아마티가 쓰리백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투톱에는 이냐키 윌리엄스, 안드레 아예우가 공격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가나-대표팀-토마스-파티-사진
토마스 파티
모하메드 쿠두스

 


 

오늘은 대한민국 대 가나전 예상 라인업 및 포메이션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지난 조별리그 1차전 우루과이전에 아쉽게 0대 0으로 득점이 나진 않았지만, 국가대표팀 선수들 모두 열심히 뛰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포르투갈전을 보니 가나 역시 만만치 않아 오늘도 고전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16강으로 가기 위해서는 가나전을 반드시 승리해야 되기 때문에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 및 국민들도 최선을 다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