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카타르 월드컵 튀니지 vs 프랑스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대이변)

by 만렙부캐 2022. 12. 1.

카타르 월드컵 튀니지 vs 프랑스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대이변)

프랑스-튀니지-월드컵-H조-경기-사진
프랑스 vs 튀니지

이번 월드컵은 예상을 뒤엎은 대이변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12월 1일 00:00시에 열린 조별리그 H조 튀니지 대 프랑스의 경기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 초반 16강 진출을 가장 먼저 확정 지은 프랑스는 주전 선수 대부분을 선발 명단에서 제외했다가 튀니지의 일격에 1:0 패배를 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경기 영상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튀니지 선발 라인업

튀니지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기본적으로 3백을 배치한 3-4-3 포메이션을 사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튀니지-선발-라인업-사진
튀니지 라인업

 

프랑스 선발 라인업

프랑스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16강 진출이 확정된 프랑스는 골키퍼부터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아닌 교체 멤버를 내보냈으며, 지루, 음바페, 그리즈만, 뎀벨레 등 라파엘 바란을 제외한 선발 멤버 대부분을 체력 안배를 위하여 빼고 선발 라인업을 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랑스-선발-라인업-사진
프랑스 라인업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영상

튀니지-첫-골-영상
튀니지 첫골(득점 58분, 와비 카즈리)
하이라이트-영상1
하이라이트1
하이라이트-영상2
하이라이트2
하이라이트-영상3
하이라이트3
하이라이트-영상4
하이라이트4
하이라이트-영상5
하이라이트5

경기 1분 요약

16강 진출을 가장 먼저 확정 지은 프랑스는 주전 선수 대부분을 선발 명단에서 제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65%라는 전체적인 볼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슈팅, 유효슈팅, 프리킥 등 압도적으로 경기를 지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튀니지 골키퍼의 선방 및 골 결정력으로 결국 튀니지는 1:0으로 프랑스에게 일격을 날렸습니다. 후반 막판 주전 멤버들이 대거 다시 투입되었지만 승부를 뒤집기엔 너무 늦었던 것 같습니다.

프랑스-튀니지-경기기록-사진
경기기록

 


물론 프랑스가 방심을 한 것도 있지만 이번 월드컵은 이변이 많이 일어나는 만큼 우리나라도 포르투갈을 상대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경기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