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vs포르투칼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16강 확정)

by 만렙부캐 2022. 12. 3.

대한민국 대 포르투갈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모음(16강 진출 확정)

대한민국-포르투칼-조별리그-3차전-사진
대한민국vs포르투칼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 대 포르투갈의 경기가 2022년 12월 3일(토) 00:00시에 열렸습니다. 조 3위로 16강 진출이 힘들다고 모두 예상했지만 예상을 뒤엎고 강호 포르투갈을 2:1로 역전승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는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대한민국 선발 라인업

대한민국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김승규 골키퍼가 여전히 골문을 지키고 그 앞에 김진수, 김영권, 권경원, 김문환 4백을 구성하고 그 앞에 정우영, 황인범, 이강인을 배치, 전방에 차세대 스트라이커 조규성, 손흥민, 이재성을 배치한 4-1-2-3의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전 경기들과 다른 점은 우선 김민재가 부상으로 선발에서 제외되었고, 이강인이 선발로 나왔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대한민국-선발-라인업-사진
대한민국 선발 라인업

 

 

포르투갈 선발 라인업

다음으로 포르투갈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대한민국과 똑같은 4-1-2-3의 전술이며, 디오구 코스타 골키퍼, 디오구 달로, 안토니우 실바, 페페, 주앙 칸셀루로 4백을 구성, 그 앞에 후벵 네베스, 주앙 마리우, 마테우스 누네스로 미드필드진을 구성하고 최전방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히카르두 오르타, 비티냐를 배치하였습니다. 포르투갈은 이미 16강을 확정 지은 상태로 베르나르두 실바, 주앙 팰릭스, 페르난데스 등 주전 공격수들은 월드컵 16강전을 대비하여 일부 제외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포르투칼-선발-라인업-사진
포르투칼 선발 라인업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먼저 전반 5분 히카르두 오르타에게 너무 쉽게 선제골을 허용하였습니다. 측면 침투 후 컷백 전형적인 포르투갈의 골 패턴입니다.

포르투칼-첫-골-영상
포르투칼 첫골(득점 5분, 히카르두 오르타)

전반 16분 대한민국의 동점골이 들어갔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무효가 된 장면입니다. 개인적으로 헤딩 경합 후 흐르는 공이 뒤에 선수가 아닌 바로 앞에 선수가 넣었다면, 오프사이드 판정에 걸리지 않았을 것 같네요 너무 아쉬운 장면입니다.

경기-하이라이트-영상1
하이라이트1

동점골 영상입니다. 손흥민 페이크 후 이강인의 날카로운 크로스, 헤딩 경합 후 세컨드 볼을 김영권 선수가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대한민국-동점골-영상
대한민국 동점골(득점 27분, 김영권)

 

우리나라와의 경기 당시 세계적인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컨디션이 좋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경기-하이라이트-영상2
하이라이트2
경기-하이라이트-영상3
하이라이트3

대한민국의 역전골 영상입니다.

21-22 시즌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 손흥민 선수가 중앙부터 수비수 3명을 달고 질주한 후 침착하게 침투하는 황희찬에게 패스, 황희찬의 골 영상입니다.

대한민국-역전골-영상
대한민국 역전골(득점 90+1분, 황희찬)

 

경기 1분 요약

볼 점유율은 40:60으로 포르투갈이 우세했으나 슈팅, 유효슈팅, 코너킥 등 모두 대등하게 나왔으며 대한민국이 강호 포르투갈을 상대로 전혀 밀리지 않았습니다. 포르투갈에도 좋은 골 기회가 있었지만 살리지 못했으며, 우리나라 선수 및 관중들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한 결과 2:1 역전승이라는 좋은 경기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대한민국은 조 2위로 16강 진출이 확정되었습니다.

16강전은 2022년 12월 6일(화) 04:00에 펼쳐지며, G조 1위(피파랭킹 1위) 브라질을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전력차가 있지만 포르투갈전과 마찬가지로 포기하지 않고 착실히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포르투칼-경기기록-사진
경기기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