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vs 브라질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모음

by 만렙부캐 2022. 12. 6.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 대 브라질 4:1 완패

브라질-8강-진출-사진
브라질 8강 진출

2022년 12월 6일(화) 04:00 경에 대한민국 대 브라질의 16강전 경기가 열렸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들은 부상 및 체력적인 문제로 인하여 아쉽게 4:1로 브라질에 패배해 8강 진출을 이뤄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잘 싸워준 대표팀 선수 및 국민들을 응원합니다.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는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대한민국 vs 브라질 전력비교

대한민국 대 브라질의 전력비교 사진입니다. 우선 브라질의 경우 피파랭킹 1위의 국가로 강력한 월드컵 우승후보이며, 우리나라는 현재 28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포 메이션은 두 나라 모두 4-2-3-1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평균 신장은 두나라 모두 181cm로 비슷한 신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수들의 평균 시장가치는 브라질이 3,430만 유로 대한민국이 485만 유로로 나타나네요. 우리나라에 손흥민, 황희찬 등이 있지만 브라질에는 워낙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어서 차이가 보입니다. 

대한민국-브라질-전력-비교분석-사진
대한민국vs브라질 전력비교

 

대한민국 vs 브라질 선발 라인업

이번 16강전에서 브라질은 4-1-2-3의 포메이션을, 대한민국은 4-4-2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습니다.

브라질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밀리탕, 마르키뉴스, 티아고 실바, 다닐루로 4백을 이루고, 수비형 미드필더에 카세미루 양쪽 윙 포지션에 파케타, 네이마르를 배치, 최전방에 하피냐, 히샬리송, 주니오르 등을 배치하여 공격력을 높였습니다.

대한민국-브라질-선발-라인업-사진
대한민국, 브라질 선발 라인업

대한민국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으로 4백을 그 앞에 황희찬, 황인범, 정우영, 이재성을 미드필더로 배치하였고 손흥민 조규성을 포워드로 배치하였습니다. 상대가 피파 랭킹 1위의 브라질인만큼 먼저 수비에 치중하며 역습을 노렸던 전략이었던 것 같습니다.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모음

1. 골 영상 모음

전반 초반에 실점을 한 뒤, 전반 45분 동안 4 실점을 하였습니다. 브라질 선수들의 개인 기량이 뛰어난 것도 있지만 연이은 경기로 인한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체력 저하, 부상 등의 여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최선을 다했지만 아쉬운 결과입니다.

브라질-첫-골-영상
브라질 첫 골(득점 7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브라질-두번째-골-영상
브라질 두번째 골(득점 13분, 네이마르)
브라질-세번째-골-영상
브라질 세번째 골(득점 29분, 히샬리송)
브라질-네번째-골-영상
브라질 네번째 골(득점 36분, 루카스 파케타)
대한민국-첫-골-영상
대한민국 첫 골(득점 76분, 백승호)

 

2.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경기 후반 좋은 슈팅 장면도 많이 나왔지만, 알리송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는 장면들도 여럿 보입니다. 강력한 우승 후보답게 브라질 선수들 개개인의 볼소 유능력, 개인기는 정말 뛰어난 것 같습니다.

하이라이트-영상1
하이라이트1
하이라이트-영상2
하이라이트2
하이라이트-영상3
하이라이트3

 

 

경기 1분 요약

브라질 대 대한민국의 경기 기록입니다. 먼저 볼 점유율을 보면 브라질 55%, 대한민국 45%로 예상외로 큰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슈팅 및 유효슈팅의 개수는 브라질 15/8, 대한민국 10/6으로 브라질이 살짝 앞서있는 수준입니다. 경기 기록 차체만으로 보면 크게 차이는 나지 않지만 브라질 선수들의 골 결정력이 워낙 뛰어나 4:1로 브라질이 8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힘든 일정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싸워준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대한민국-브라질-경기기록-사진
대한민국vs브라질 경기기록

 

이상으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 브라질 경기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