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모음

by 만렙부캐 2022. 12. 19.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모음

아르헨티나-카타르-월드컵-최종우승-사진
아르헨티나 카타르 월드컵 우승사진

드디어 월드컵 여정이 끝나고 폐막식이 끝났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의 결승전은 2022년 12월 19일(월) 00:00시 아르헨티나 대 프랑스가 경기를 치렀습니다. 경기 결과는 3대 3 동점에 승부차기 4대 2로 아르헨티나가 36년 만에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월드컵 결승전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는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전력비교

카타르 월드컵 결승 진출팀인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전력비교 사진입니다. 먼저 아르헨티나는 월드컵 예선 11승 6 무 0패의 기록이며 팀 스타일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역습을 노리는 4-4-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합니다. 평균 신장은 180.4cm이며 평균 연령은 27.7세입니다.

카타르-월드컵-결승-아르헨티나-프랑스-전력비교-사진
전력비교

다음으로는 프랑스의 전력입니다. 월드컵 예선 5승 3 무 0패로 아르헨티나와 마찬가지로 무패로 올라왔습니다. 팀스 타일은 점유율, 역습 위주의 3-4-1-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합 며 평균 신장은 무려 188.8cm로 엄청난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프랑스 라인업

1. 아르헨티나 선발 라인업

아르헨티나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코파 아메리카의 영웅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골문을 지키며, 니콜라스 탈리아 피코, 니콜라스 오타멘디, 크리스티안 로메로, 나우엘 폴리나가 4백을 형성하고 중원에는 알렉시스 마 칼리 스테르, 엔소 페르난데스, 로드리고 데폴, 앙헬 디 마리아 가 지키고 있습니다. 최전방에는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와 파트너 훌리안 알바레스가 공격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카타르-월드컵-결승전-아르헨티나-선발-라인업-사진
아르헨티나 선발 라인업

 

2. 프랑스 선발 라인업

지난 월드컵의 챔피언 프랑스의 선발 라인업입니다. 손흥민의 팀인 토트넘 훗스퍼의 주전 골키퍼 위고 요리스가 골문을 지키며, 테오 에르난데스, 다요 우파 메카노, 라파엘 바란, 즬 쿤데가 4백을 형성하고 중원에는 아드리앙 라비오, 오텔 리앙 추아메니, 앙투안 그리즈만이 배치되고, 최전방에는 킬리안 음바페, 올리비에 지루, 우스만 뎀벨레 등이 선발 출전하였습니다.

카타르-월드컵-결승전-프랑스-선발-라인업-사진
프랑스 선발 라인업

 

골 영상 및 하이라이트 모음

1. 경기 골 영상

아르헨티나-첫-골-영상
아르헨티나 첫 골(득점 23분, 리오넬 메시)
아르헨티나-두번째-골-영상
아르헨티나 두번째 골(득점 36분, 앙헬 디 마리아)
프랑스-첫-골-영상
프랑스 첫 골(득점 80분, 킬리안 음바페)
프랑스-두번째-골-영상
프랑스 두번째 골 영상(득점 81분, 킬리안 음바페)
아르헨티나-세번째-골-영상
아르헨티나 세번째 골(득점 108분, 리오넬 메시)
프랑스-세번째-골-영상
프랑스 세번째 골(득점 118분, 킬리안 음바페)

 

2. 하이라이트 영상

경기-하이라이트-영상1
하이라이트1
경기-하이라이트-영상2
하이라이트2
경기-하이라이트-영상3
하이라이트3

 

3. 승부차기 주요 영상

승부차기-영상1
승부차기(킬리안 음바페)
승부차기-영상2
승부차기(리오넬 메시)
승부차기-영상3
승부차기 실축1(코망)
승부차기-영상4
승부차기 실축2(추아메니)

 

경기 기록 및 1분 요약

결승전 치열한 경기 결과 아르헨티나 대 프랑스는 3:3 동점으로 경기가 끝나고 승부차기에 돌입했지만 프랑스의 두 번째, 세 번째 키커의 실축으로 4:2 아르헨티나가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경기 기록을 보게 되면 53대 47로 볼 점유율은 양팀다 비슷하게 가져갔지만, 슈팅 및 유효슈팅의 차이가 크게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선방 횟수는 프랑스가 월등히 많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카타르-월드컵-결승전-아르헨티나-프랑스-경기기록-사진
경기기록

 

월드컵의 챔피언은 결국 아르헨티나에게 돌아갔으며 아르헨티나는 36년 만에 통산 3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또한 축구의 신이라 불리는 리오넬 메시의  라스트 댄스는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리오넬 메시는 이번 대회 7골 3 도움으로 자신의 마지막 월드컵 무대를 우승으로 이끌어 최우수선수인 골든볼을 수상하였습니다. 프랑스의 킬리안 음바페는 월드컵 역사상 단일 경기 헤트트릭을 두 번째로 성공시킨 선수로 괴물을 탄생을 알렸지만 팀의 패배로 마지막에도 웃지 못하였습니다.

이로써 길고 길었던 월드컵 여정이 끝났습니다. 4년 뒤 대한민국도 좋은 성적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