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삼성 갤럭시 Z플립4 내돈내산 실사용 후기(초특가, 장단점, 색상 추천)

by 만렙부캐 2023. 2. 14.

갤럭시 ZFlip4 사용 후기 총 정리(초특가, 색상 추천, 장단점, 꿀팁)

삼성-갤럭시-z플립4-사용후기-표지사진
z플립4 사용후기 표지

인터넷 약정이 끝나 변경하면서 혜택을 아주 많이 보고 삼성 갤럭시 Z플립4로 기기변경을 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4로 바꾸고 가장 좋은 점은 접어서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디자인, 베터리 지속시간 등 장단점에 자세하게 정리하여 두었으니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삼성 갤럭시 Z플립4란?

갤럭시 Z플립 4는 2022년 8월 26일 날 정식 출시하였으며, 기존 Z플립 3의 디자인과 단점을 많이 보완해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USIM에서 USIM+eSIM으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입니다. 커버화면 및 메인화면의 크기, 스피커, 카메라 등은 기존 Z플립 3과 동일하며 무게는 187g으로 0.2g 정도 무거워졌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배터리와 내장메모리입니다. 아래의 장단점 부분에서도 다룰 내용이지만 기존 갤럭시 Z플립 3도 디자인면에서 아주 훌륭했으나 배터리가 오래가지 못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지만 Z플립4의 경우 어느 정도 보완해서 나온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삼성-갤럭시-z플립4-핑크골드-블루-사진1
z플립4 핑크골드, 블루 사진

삼성 갤럭시 Z플립4 색상 추천

갤럭시 Z플립4의 색상은 보라퍼플, 그라파이트, 핑크골드, 블루 이렇게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라퍼플 : 갤럭시 Z플립4 출시 당시 방탄소년단의 메인컬러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 그라파이트 : 남성분들에게 어울리는 시크한 회색톤의 색상입니다. 글쓴이도 처음에는 그라파이트로 주문하였으나 너무 무난한 것 같아 블루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면 시크하고 차가우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 핑크골드 :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색상입니다. 연한 핑크 또는 살구색 빛깔로 이루어져 있으며, 테두리는 금색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색상입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세련된 색상이었습니다.

 - 블루 : 무난하면서도 연푸른 빛을 띠며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색상입니다. 필자 또한 많은 고민을 했지만 결국 블루색상을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삼성-갤럭시-z플립4-색상-사진
삼성 갤럭시 z플립4 색상(출처: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Z플립4 장단점

■ 삼성 갤럭시 Z플립4의 장점

 -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 폴더폰으로 휴대의 간편성

 - 간편한 삼성페이, 퀵샷기능 등 편리성

 -  아래위 화면 배치로 멀티 기능 사용이 쉬움

 - 그립감 및 화면을 여닫는 폴더폰만의 감성

 - 커버화면 동영상 등 개인취향 반영가능

삼성-갤럭시-z플립4-핑크골드-외관사진1삼성-갤럭시-z플립4-핑크골드-외관사진2
z플립4 핑크골드

 

■ 삼성 갤럭시 Z플립4의 단점

 - 기존 스마트폰보다 내구성이 떨어짐

 - 기기 수리 시 전체 부품을 교환해야 하므로 가격이 비쌈(휀지, 액정 포함)

 - 기존 스마트폰보다 배터리 소모가 빠름(Z플립 3과는 크게 차이가 있어 일상생활 하루정도 사용 가능)

 - 케이스가 비싸며, 기존 스마트폰 대비 적음

 - 사용 부주의 시 중간에 선이 생길 수 있음(폴더의 휀지부분이 민감함으로 주의필요)

삼성-갤럭시-z플립4-케이스-사진1삼성-갤럭시-z플립4-케이스-사진2
z플립4 케이스 사진

 

삼성 갤럭시 Z플립4 초특가

삼성 갤럭시 Z플립4를 일반가격보다 저렴한 초특가로 사는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크게 오프라인 구매와 온라인 구매로 나뉘어집니다. 또한 기간한정 특가나 핫딜이 뜨기도 합니다.

기기의 경우 공시지원금이나 선택할인을 통한 구매보다 현금 또는 자급제로 핸드폰 구매 후 알뜰폰 요금제를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오프라인 구매 :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핸드폰 성지를 찾아 구입(매일 현금 구입가격을 문자로 알려줌)

 - 온라인 구매 : 자급제 구매, 헬로모바일 등 요금제와 함께 구매(요금제 및 기기값 할인 등)

 

 

삼성 갤럭시 Z플립4 꿀팁기능

■ 간편한 삼성페이 사용

삼성 핸드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삼성페이 기능이 너무 간편하게 바뀌었습니다. 기존 삼성페이 어플을 클릭 후 인증을 하고 사용을 하였지만 지금은 폴더를 접은 상태에서 커버화면 터치도 번 후 위로 올리게 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합니다.

 ▶  사용방법 : 커버화면 빠르게 두 번 터치 → 위쪽으로 드래그 → 인증 후 사용 

■ 퀵샷기능 사용

퀵샷기능 또한 매우 편리합니다. 한 손으로도 쉽게 카메라, 동영상, 인물사진 등을 세팅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 사용방법 : 핸드폰 오른쪽 전원버튼을 빠르게 두 번 터치 → 볼륨 버튼을 한번 클릭하여 촬영 or 손바닥을 펼치면 자동 촬영됩니다.

삼성-갤럭시-z플립4-퀵샷기능-설명사진1삼성-갤럭시-z플립4-퀵샷기능-설명사진2
z플립4 퀵샷기능

■ 커버 동영상 기능

가장 맘에 드는 기능 중 하나인 커버 동영상 기능입니다. 커버동영상은 삼성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 캐릭터 영상으로도 지정이 가능하고, 자신이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여서도 가능합니다. 커버동영상은 폴더를 접은 상태에서 커버화면을 터치하게 되면 켜질 때마다 자신이 설정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갤럭시-z플립4-커버동영상-설명사진1삼성-갤럭시-z플립4-커버동영상-설명사진2
z플립4 커버동영상

 

 

삼성 갤럭시 Z플립4 사용후기(3달간)

삼성 갤럭시 Z플립 4를 사용한 지 벌써 3달이 지났지만 특별하게 불편한 점은 아직 느끼질 못하였습니다. 3달간 사용해본 결과 디자인, 성능 등 추천드릴만 합니다. 배터리 역시 하루종일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집에서 충전 후 하루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중간중간 충전이 가능하신 분들은 전혀 일상생활에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내구성이 약하고 휀지부분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낙하나 외부 충격 시 기존 스마트폰 대비 액정이 쉽게 나갈 수 있으며, 휀지부분이 상하면 무상수리를 받기가 힘들고 가격 또한 매우 비쌉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 4 수리후기 및 무상수리 방법에 대하여는 이후 포스팅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 후기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삼성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 받은 후기(무상수리 대상, 주의 사항)

 

삼성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 받은 후기(무상수리 대상, 주의 사항)

삼성 갤럭시 ZFlip4 무상수리받는 방법(무상수리 대상 및 여부, 수리비용, 주의사항, 파손보험 등) 얼마 전 아이가 핸드폰을 가지고 놀다 떨어뜨려 액정이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액정이 나

jungreds.tistory.com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은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