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삼성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 받은 후기(무상수리 대상, 주의 사항)

by 만렙부캐 2023. 2. 15.

삼성 갤럭시 ZFlip4 무상수리받는 방법(무상수리 대상 및 여부, 수리비용, 주의사항, 파손보험 등)

삼성-갤럭시-Z플립4-무상수리-받는-방법-표지
무상수리 받는 방법

얼마 전 아이가 핸드폰을 가지고 놀다 떨어뜨려 액정이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액정이 나가고 폴더가 잘 펴지지 않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ZFlip4의 경우 폴더폰 특성상 수리 시 힌지부분과 액정 부분을 모두 교체해야 하므로 교체비용이 많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를 받은 후기 및 무상수리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ZFlip4 파손 및 증상

삼성 갤럭시 ZFlip4의 경우 힌지부분이 민감하고 기존 스마트폰보다 내구성이 많이 약한 편입니다.

낙하 또는 외부충격 시 바로 액정 화면이 나가거나, 액정화면이 일부 나간 후 확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시간이 지난 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힌지보호 케이스나 충격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삼성-갤럭시-Z플립4-파손-증상-사진1삼성-갤럭시-Z플립4-파손-증상-사진2삼성-갤럭시-Z플립4-파손-증상3
파손증상 및 외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수리절차

1. 증상 및 개인정보 등록(무인발급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들어가게 되면 무인발급기를 통하여 파손 증상 및 전화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전화번호를 등록하는 이유는 수리가 끝난 후 전화번호 뒷자리로 불러주거나, 기기회수 시 확인이 쉽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무인발급기-사진1삼성전자-서비스센터-무인발급기-사진2
무인발급기

2. 순번 대기표 발급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는 항상 사람이 많기 때문에 무인발급기를 통한 등록이 끝나면 순번 대기표를 나눠줍니다.

필자의 경우 주말에 핸드폰이 먹통이 돼서 월요일 오후쯤에 방문하였는데 순번 대기표 발급까지 40분 넘게 걸렸으니 주말이 끝난 월요일은 피하고 화~목요일 사이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순번-대기표-사진
순번대기표

 

3. 서비스 기사 설명 및 기기수리

순번을 기다리다 전화번호 뒷자리로 호명이 되면 서비스 기사님에게 파손 증상 및 사유에 대해서 말하게됩니다.

보통 무상수리를 위하여 구구절절 설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기사의 경우 하루에도 수십 명, 수백 명이 방문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판단을 위하여 외관을 보고 무상수리 대상인지, 유상수리 대상인지 판단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수리를 맡기게 되면 힌지부분이 훼손되었든, 액정이 파손되었든 Z플립 특성 상 힌지, 액정 모두를 갈아야 해서 비용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수리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기기수리-대기사진1삼성전자-서비스센터-기기수리-대기사진2
기기수리 대기사진

4. 기기회수

수리가 끝나게 되면 유상수리의 경우 결제 후 회수해 가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ZFlip4 수리비용

Z플립4의 경우 수리를 맡기게 되면 힌지부분이 훼손되었든, 액정이 파손되었든 Z플립 4 특성상 힌지, 액정 2개 모두 갈아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z플립4의 수리는 화면을 펼쳤을 때 전체 액정인 메인액정과 폴더로 접었을때 커버쪽 액정 2개로 나뉘면 수리비용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총 수리비용은 약 50만 원 정도로 기존 스마트폰에 비하여 매우 비싼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스마트폰 구입 시 파손보험을 들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삼성-갤럭시-z플립4-메인액정-수리비용-사진
메인액정 수리비
삼성-갤럭시-z플립4-서브액정-수리비용-사진
서브액정 수리비

 

삼성 Z플립4 파손보험

파손보험은 삼성 갤럭시 케어 파손보험과 통신사 보험으로 나누어지며, 유상수리 시 자부담금이 다르니 미리 잘 알아보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자의 경우를 예시로 금액을 자세하게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처음에는 유상수리라는 소리를 듣고 파손보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필자는 통신사의 갤럭시 케어 파손보험을 들어놨기 때문에 월 7,140을 지불하지만 파손 및 수리 시 자기 부담금은 7만 원만 지불하면 된다고 답변 들었습니다.

하지만 무상수리를 받게 되어 다행히 파손보험은 쓰지 않았지만 미리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삼성 갤럭시 케어 파손보험 : 자부담금 14만 원

 - KT슈퍼안심 3 갤럭시케어 150 파손보험 : 자부담금 7만 원(150만 원 한도 내)

삼성 Z플립4 무상수리 대상 및 여부 판단

원칙적으로 사용자의 귀책으로 인한 파손은 무상수리 대상이 아닙니다. Z플립4 폴더폰의 특성상 내구성이 약하여 낙하, 충격에 취약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기사들은 객관적인 판단을 위하여 제품의 외관을 보고 판단한다고 합니다.

다른 외관보다도 특히 힌지부분의 훼손, 파손 등이 있을 경우 유상수리 대상이라고 합니다.

무상수리대상은 Z플립4의 외관 특히 힌지 부분의 손상 및 파손이 없는 경우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 Z플립4 무상수리 받는 방법(무상수리 후기)

가장 궁금해하시는 무상수리받는 방법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힌지부분의 손상이 없으며, 외관상 크게 이상이 없는 경우는 당연히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외관상 흠집이나 긁힘 등 생활 기스 정도는 상관없이 힌지부분이 중요하다고 답변받았습니다.

액정이 나갔거나, 웬지의 손상, 찍힘 등이 있는 경우 일단 떨어뜨렸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접었다 폈다를 반복하다가 하다 보니 이렇게 되었다고 말씀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구입기간이 얼마 되지 않았다면 그 점을 어필하는 것도 좋습니다. 당연히 서비스 기사의 경우 전문가다 보니 육안으로 보면 어떻게 파손되었는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Z플립4의 경우 내구성이 일반 스마트폰보다 낮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어필하면 기사 재량에 따라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필자 역시 위의 내용들을 충분히 인지시키고 어필하여 처음에는 유상수리 대상이라고 통보받았지만 결국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플립의 경우 다른부분보다 힌지부분이 약하기때문에 평소에도 힌지부분을 보호하는 편이 좋습니다.

힌지는 작은 충격에도 기스, 고장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힌지 보호 케이스를 쓰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갤럭시 Z플립4의 액정깨짐, 액정뻑뻑함 등 액정보호필름 무상수리 받은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최신)알뜰요금제 0원 추천, 10월 TOP 5 가성비 요금제(데이터, 통화 무제한)

(최신) 알뜰요금제 0원 추천, 10월 주간 TOP 5 가성비 요금제(데이터, 통화 무제한) 물가상승으로 인하여 요즘 핸드폰 요금에 대한 관심과 정보가 많아 짐에 따라 자급제 핸드폰과 알뜰요금제를 많

jungreds.tistory.com

 

갤럭시 z플립4 수리비용, 수리시간, 힌지교체(feat. 유상, 무상수리)

갤럭시 z플립 4 수리비용, 수리시간, 힌지교체 후기(feat. 유상, 무상수리) 최근 가벼운 교통사고로 인하여 기존 사용 중이던 갤럭시 z플립 4를 수리받게 되었는데요. 갤럭시 z플립 4의 경우 다른 핸

jungreds.tistory.com

 

3분만에 집에서 핸드폰 셀프개통 하는 방법(feat. 셀프개통 준비물, 가능시간)

3분 만에 집에서 핸드폰 셀프개통 하는 방법(feat. 셀프개통 준비물, 가능시간) 갤럭시, 아이폰 등 매년 빠르면 몇 달 안에 새로운 기기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핸드폰 기기를 새롭게 매번 구매하게

jungreds.tistory.com

 

(최신)갤럭시 Z플립4 액정 무상수리 받는 방법, 액정보호필름 무상교체

갤럭시 Z플립4 액정 무상수리받는 방법, 액정필름 무상교체 후기 갤럭시 Z플립4의 경우 내구성이 다른 핸드폰에 비하여 매우 떨어지는 모델입니다. 이상 없이 오래 사용하는 사람은 극히 드문 게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