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최신)갤럭시 Z플립4 액정 무상수리 받는 방법, 액정보호필름 무상교체

by 만렙부캐 2023. 8. 21.

갤럭시 Z플립4  액정 무상수리받는 방법, 액정필름 무상교체 후기

Z플립4-액정보호필름-무상교체-방법-표지-사진
액정보호필름 무상교체 방법

갤럭시 Z플립4의 경우 내구성이 다른 핸드폰에 비하여 매우 떨어지는 모델입니다. 이상 없이 오래 사용하는 사람은 극히 드문 게 현실입니다.

이전에 갤럭시 Z플립 4 무상수리받는 방법에 이어 또다시 액정으로 무상수리받은 후기에 대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Z플립4 액정 깨짐 증상

갤럭시 Z플립4를 사용한지 약 1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집에 Z플립4 핸드폰이 두대인 관계로 현재까지 무상수리만 3번을 받았습니다.

이전 증상과 마찬가지로 액정이 깨져서 아래의 사진과 같이 되었으며, 핸드폰을 열고 닫을 때 갈라지는 소리가 나고 핸드폰이 끝까지 닫히지 않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갤럭시-Z플립4-액정깨짐-증상-사진1갤럭시-Z플립4-액정깨짐-증상-사진2
액정깨짐증상 사진

갤럭시 Z플립 특성상 액정 부분에 문제가 있으면 액정 및 힌지 부분 모두 갈아야 하기 때문에 수리시간도 오래 걸리고 비용 또한 많이 나오게 됩니다.

액정보호필름 무상교체 절차

1. 삼성서비스 센터 방문

무상수리 및 무상교체를 받기 위해선 삼성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고 서비스 기사님이 핸드폰 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하게 되면 가장 먼저 무인발급기를 통하여 번호표를 발급받고 대기하게 됩니다. 가급적으로 월요일은 피하고 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에 방문하면 대기시간을 그만큼 단축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핸드폰 상태체크

순서가 되어 이름을 호명하면 서비스기사님이 핸드폰 상태를 체크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무상수리가 가능한지 유상수리로 자부담금을 내야 하는지가 결정되게 됩니다.

필자의 경우 여러 번 무상수리 경험이 있으므로, 핸드폰 상태체크부터 설명을 차근차근하였습니다. 서비스 기사님께서 핸드폰을 체크하니 힌지 및 외관에 이상이 없고 핸드폰을 여닫을 때 소리가 나는 증상은 액정보호필름이 일부 뜯겨 나가 보호필름만 교체하면 된다고 진단하였습니다.

3. 핸드폰 수리 및 기기회수

이전과 같이 기기전체를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액정보호필름만 새 거로 교체하였기 때문에 수리시간은 약 5분도 채 걸리지 않았고 사실 대기시간이 더 오래 걸렸던 것 같습니다.

또한, 액정보호 필름의 경우 정품 보호필름 사용 중 교체를 희망할 경우 1회에 한해 무료로 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로 수리를 받게 되었습니다.

액정보호필름 서비스 쿠폰 확인방법

1. 삼성멤버스 어플 설치

갤럭시 Z플립 4 정품을 사용하면 정품 보호필름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1회 무료부착이 누구나 가능합니다.(단 내부 필름에 한함)

나의 무료서비스 쿠폰을 확인하는 방법은 삼성멤버스 어플을 설치해 줍니다.

삼성-멤버스-어플-설치-사진삼성-멤버스-어플-쿠폰-확인-사진
삼성멤버스 어플 설치

 

2. 쿠폰함 확인

삼성멤버스 어플에서 혜택을 선택 후 쿠폰보기를 선택하여 쿠폰을 확인합니다. 액정보호필름 교체 쿠폰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니 미리 확인하신 후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서비스센터에 가서 액정보호필름을 교체 시에도 서비스센터 직원분이 직접 쿠폰을 확인 후 교체를 진행하므로 방법은 동일합니다.

삼성-서비스-쿠폰-상세사진1
쿠폰 상세사진

액정보호필름 무상교체 후기

본문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무상수리의 경우 핸드폰의 상태 그중에서도 삼성 갤럭시 Z플립 4의 경우 힌지의 상태가 가장 중요하며, 외관의 상태 또한 판별하게 됩니다.

이번 액정보호필름 무상교체의 경우 서비스 쿠폰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무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서비스 쿠폰을 사용한 경우 3~5만 원 정도의 본인 부담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상수리만 3~4번 정도 받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 Z플립 4의 경우 내구성이 안 좋으며, 특히 힌지 부분이 너무 민감하다 보니 평소에 힌지보호 케이스를 착용하여 주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액정보호필름 이외의 힌지파손, 액정 나감, 힌지 찍힘, 액정 찍힘의 증상이 있을 때 무상수리받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받은 후기(무상수리 대상, 주의 사항)

 

삼성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 받은 후기(무상수리 대상, 주의 사항)

삼성 갤럭시 ZFlip4 무상수리받는 방법(무상수리 대상 및 여부, 수리비용, 주의사항, 파손보험 등) 얼마 전 아이가 핸드폰을 가지고 놀다 떨어뜨려 액정이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액정이 나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