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DJI 드론 콤파스 캘리브레이션, IMU 캘리브레이션 방법(Mavic2 Pro)

by 만렙부캐 2023. 3. 6.

DJI 드론 컴퍼스 캘리브레이션, IMU 캘리브레이션 방법(매빅 2 프로)

DJI-드론-캘리브레이션-방법-정리
콤파스, IMU 캘리 방법 정리

드론 캘리브레이션은 계기류의 정밀도 따위를 표준기와 비교하여 바로 잡는 것을 의미합니다. 드론의 캘리브레이션은 크게 컴퍼스, IMU, 조종기, 베전 센서, 짐벌 등 5가지로 나뉜다고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 중에서도 콤파스 및 IMU 캘리브레이션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의 종류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JI 드론 5가지 캘리브레이션 정리(드론 오류 해결 방법, 주의사항 등)

DJI 매빅 2 PRO 드론 세팅 및 캘리브레이션(드론 이상, 오류 등 해결방법) DJI 드론을 구입하게 되면 사용목적에 따라 바로 사용하셔도 상관이 없지만 기본적인 세팅을 하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

jungreds.tistory.com

드론 상태창 확인 방법

드론 캘리브레이션 방법 설명에 앞서 드론 기체와 조종기를 연결하게 되면 메인화면에서 전체 드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체 및 기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 오류메시지로 알려주지만, 캘리 및 비행 전 드론 상태를 확인한 후 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① 드론 연결 메인화면 에서 왼쪽 상단을 클릭

② 항공기(기체) 상태 확인

 

DJI-드론-상태창-확인-방법-사진1DJI-드론-상태창-확인-방법-사진2
드론 상태창 확인

 

드론 캘리브레이션 연결 방법

드론 캘리브레이션 연결 방법은 아래의 순서를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① 기체 및 조종기 연결 후 DJI go 4 어플 접속

②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 점세개를 클릭

③ 맨위 네 잎 클로버 모양을 클릭

④ Advanced Settings(고급 설정) 클릭

⑤ Sensors State(센서 설정) 클릭

 

DJI-드론-캘리브레이션-연결-사진1
캘리브레이션 연결1
DJI-드론-캘리브레이션-연결-사진2DJI-드론-캘리브레이션-연결-사진3
캘리브레이션 연결2~3

 

 

콤파스(Compass) 캘리브레이션 방법

위의 방법에 따라 센서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IMU 캘리브레이션과 컴퍼스 캘리브레이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콤파스 캘리브레이션을 선택 후 아래와 같이 진행해 줍니다. 수평, 수직 방향으로 회전을 진행할 때에는 화면에 나오는 모양으로 2바퀴 정도 돌려주면 진행이 됩니다.

① Compass(콤파스) 클릭

② Calibrate Compass 클릭

③ 수평방향으로 회전

④ 수직방향으로 회전

⑤ 콤파스 캘리브레이션 완료

 

DJI-드론-콤파스-캘리브레이션-방법-사진1
콤파스 캘리브레이션1
DJI-드론-콤파스-캘리브레이션-방법-사진2DJI-드론-콤파스-캘리브레이션-방법-사진3
콤파스 캘리브레이션 2~3

 

IMU 캘리브레이션 방법

IMU 캘리브레이션 방법은 센서 설정창에서 IMU 설정을 눌러준 후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해 줍니다. IMU 캘리브레이션의 경우 메인 연결 창에서 오류가 뜰 경우만 진행해 주면 되며, DJI go 어플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진행되어 완료됩니다.

① IMU 클릭

② IMU Calibration 클릭

③ 아래의 그림과 같이 진행(DJI go 어플 사용 시 자동 진행)

④ IMU 캘리브레이션 완료

DJI-드론-IMU-캘리브레이션-방법-사진1
IMU 캘리브레이션 1
DJI-드론-IMU-캘리브레이션-방법-사진2DJI-드론-IMU-캘리브레이션-방법-사진3
IMU 캘리브레이션 2~3

 

오늘은 드론의 캘리브레이션 종류 중 콤파스 캘리브레이션과 IMU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드론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수리를 맡기지 않고 셀프로 캘리브레이션만 진행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 캘리브레이션 방법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및 좋아요는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