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무소음 선풍기 실제사용 후기, 가성비 선풍기 추천(르젠 2세대 앱연동)

by 만렙부캐 2023. 5. 20.

무소음 선풍기 내돈내산 실제사용 후기, 갓성비 선풍기 추천(로젠 2세대)

르젠-2세대-선풍기-표지-사진
르젠 2세대 선풍기

이번 여름은 역대급 더위가 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전기료 역시 계속 인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존과 같이 에어컨만 풀가동시 누진세로 인한 전기료 폭탄을 맞을 확률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이번에 기존 사용하던 선풍기를 넣고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기능이 한 번에 있는 르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무소음 선풍기 실제사용 후기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르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

제가 구입한 제품은 르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로 주요 기능으로는 편리한 리모컨, 조용한 BLDC 모터, 1~24단계 바람세기 조절, 스마트폰 제어기능, 공기순환 서큘레이터, 무소음 등 많은 기능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전기료와 같은 공과금이 점점 인상하는 요즘 선풍기 수명과 저전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기능을 한 번에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르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의 가격은 사이트별로 상이하나 보통 7~9만 원 사이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방법은 온라인을 통하여 간단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필자의 경우 쿠팡을 이용하여 구입하였는데 배송기간은 하루정도 걸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제품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르젠 무소음 선풍기 제품구성

르젠 2세대 선풍기 제품구성 사진입니다.

언방식을 하게되면 본체, 날개, 앞망, 뒷망, 뒷망 조임새, 안정망 등이 있습니다.

르젠-선풍기-제품구성-사진1르젠-선풍기-사용설명서-사진르젠-선풍기-제품구성-사진2
르젠 무소음 선풍기 언박싱

르젠 무소음 선풍기 디자인

선풍기를 구입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사람마다 다르지만, 요즘은 기능뿐 아니라 집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는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르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의 디자인은 매우 깔끔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두 가지가 있으며 필자의 경우 화이트를 구매하였습니다.

화이트이지만 은은한 핑크색상이 돌아 디자인은 매운 만족스럽습니다.

르젠-선풍기-정면사진르젠-선풍기-후면사진
르젠 2세대 선풍기 전후면 사진

르젠 무소음 선풍기 소음

제품 구매 당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인데 로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의 소음은 무소음이라고 해도 될 만큼 사용 시 조용했습니다.

선풍기는 낮에 서큘레이터 기능은 물론 밤에 수면 시 사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기가 있는 집이라면 선풍기 소음이 심한 경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1~24단계 세기조절에 따라 바람의 세기는 강하면서, 소음은 엄청나게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소음영상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르젠 무소음 선풍기 조립방법

르젠 2세대 무소읍 선풍기의 조립방법입니다. 조립방법이 간단하다는 것 또한 로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르젠-선풍기-조립설명서-사진
조립방법
르젠-선풍기-조립방법-사진1르젠-선풍기-높이조절-버튼

조립시간은 길게 잡아도 5분 정도면 누구나 조립이 가능합니다. 따로 조립영상을 찾아보지 않아도 설명서대로 진행하면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조립 시 별도의 공구나 준비물은 필요 없으나, 조립 마지막 단계인 앞망, 뒷말 고정 시 나사하나를 고정시켜야 하므로 십자드라이버를 하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조립법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르젠 무소음 선풍기 사용방법

르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의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용하기 편한 직관적인 구성으로 선풍기 계기판의 다이얼을 돌리면 바람의 세기가 조절되며 회전, 수면풍, 자연풍 등 원하는 기능을 누르면 전환됩니다.

또한 가장 편리한 점은 선풍기 리모컨에 자석기능이 있어 본체위에 올려두면 알아서 고정이 됩니다. 평소 리모콘을 자주 분실하는 경우가 많은데 생활속의 꿀팁기능 인 것 같습니다.

르젠-선풍기-리모콘-부착-사진
리모콘 부착기능

실제사용 후기 및 총평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름에 꼭 필요한 선풍기의 가격, 주요 기능, 디자인, 소음, 조립방법, 장단점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매우 만족입니다. 디자인, 소음, 전력소비량, 조립방법 등 어느 하나 아쉬운 부분 없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요즘 무선선풍기가 많은데 로젠 2세대 무소음 선풍기의 경우 무선이 아닌 유선 선풍기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무선선풍기의 경우 별도의 충전이 필요하며, 꼭 필요할 때 충전이 안된 경우 불편함을 초래하거나 충전이 번거롭다는 의견이 있어,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여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구매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