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제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제주 관광 명소 천지연 폭포(입장료, 운영시간)

by 만렙부캐 2023. 7. 3.

제주도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제주 관광 명소 천지연 폭포(입장료, 운영시간)

천지연-폭포-방문후기-표지-사진
제주 천지연 폭포

코로나 19의 감소세로 국내외 여행객이 늘고 있습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여행명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아이와 제주도를 같이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추천해드리고 싶은 천지연 폭포 방문후기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천지연 폭포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천지연 폭포는 다른 지역에 비해 용천수가 많이 솟고, 서귀포 폭포 중에서도 규모나 경관 면에서 가장 뛰어나 관광객이 많이 오는 관광명소입니다.

제주도-천지연-폭포-전경사진1
제주도-천지연-폭포-전경사진2제주도-천지연-폭포-전경사진3
천지연 폭포 전경사진

천지연 폭포뿐만 아니라 폭포까지 가는 산책로 주변 경관 등 볼거리 다양하니 아이와 함께 방문하거나 가족단위 여행객들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천지연-폭포-전경사진4
천지연 폭포 전경사진2

 

천지연 폭포 위치(주소)

천지연 폭포의 주소는 제주 서귀포시 천지동 667-7번지입니다.

1. 차량이동 시

차량이동 시 네비에 위의 주소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주차장이 넓게 자리 잡고 있어 주차하기에도 편리합니다.

2. 대중교통 이용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경우 제주 국제공항을 기준으로 서귀포 방향으로 급행 181번을 타고 중앙로터리 정류장, 서귀포 농협 정류장에 하차를 하시면 됩니다.

하차 후 천지연 폭포 정류장으로 가는 버스로 환승을 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버스번호 : 612번, 615번, 642번, 692번, 520번 등

대중교통 이용 시 제주공항에서 출발해 천지연 폭포까지 약 1시간 30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천지연 폭포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22시까지이며, 총 관람시간은 넉넉잡아 1시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주도-천지연-폭포-검표소-사진
검표소

천지연 폭포는 야간에도 운영하며, 분위기가 아주 좋으므로 연인끼리 방문 시 야간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천지연-폭포-가는-산책길-사진1천지연-폭포-가는-산책길-사진2
산책길

포토 스폿들이 많고 자연경관이 훌륭해 야간에도 주간에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천지연 폭포까지로 가는 중간에 휴가음식점도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천지연 폭포의 입장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성인(25세 이상) : 2,000원

- 청소년(13~24세), 어린이(7~12세) : 1,000원

- 군인 : 1,000원

- 무료입장: 6세 이하, 65세 이상, 장애인(복지카드 소지자), 제주도민, 국가 유공자, 전기자동차 소지자 등

포토존

시원하게 내려오는 천지연 폭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바위 위가 포토스폿인데요. 셀카봉, 삼각대 등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습니다.

다만, 물가 쪽 바위 위에는 위험하니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의 동행이 꼭 필요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천지연-폭포-포토존
포토존
제주도-천지연-폭포-포토존2
천지연 폭포

요즘에는 무선 삼각대 셀카봉 있어 쉽게 설치하고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무선 삼각대 셀카봉의 경우 가격이 너무 저렴하면 제품의 품질이 좋지 않아 금방 고장 나 버리는 경우가 많아 꼼꼼히 비교하고 구매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무선 삼각대 셀카봉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솔직후기

제주여행 중 여러 관광지를 다녔지만 천지연 폭포 역시 기억에 남는 명소중 하나였습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뿐 아니라 가족, 연인과 함께 자연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추억을 남기시거나 연인과 함께 인생샷을 남기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여행에 앞서 공항 탑승수속 및 셀프 체크인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김해공항 탑승수속 및 셀프 체크인 하는 방법(주의사항 필독)

 

[제주항공]김해공항 탑승수속 및 셀프 체크인 하는 방법(주의사항 필독)

[제주항공] 김해공항 탑승수속 및 셀프 체크인하는 방법(주의사항 필독) 코로나가 한풀 꺾이고 이번에 가족여행을 제주도로 갔다 오면서 공항 수속 및 셀프 체크인 방법에 대하여 공유하고자 합

jungreds.tistory.com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