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암보험 저렴하게 잘 가입하는 방법, 가성비 암보험 추천(30대, 40대, 50대, 60대 등)

by 만렙부캐 2023. 10. 26.

암보험 저렴하게 잘 가입하는 방법, 가성비 암보험 추천

암보험-잘-가입하는-방법-사진
암보험의 필요성

2022년 우리나라 3대 사망원인은 암, 심장 질환, 코로나 19로 나타났습니다. 그중에서도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기술 및 의학의 발달로 인하여 예전 대비 암치료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암치료는 기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암보험 하나정도는 잘 들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암보험 저렴하게 잘!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이란 암에 걸렸을 때 수술비, 입원비, 통원 치료비 등의 비용이나 그로 인한 수입감소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계약 및 특약 조건에 따라 보장금액,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한번 가입할 때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계청-사망원인-자료-사진1
2022년 사망원인 통계
통계청-사망원인-자료-사진2
사망원인 순위 추이

암보험의 필요성

① 암 발병률 증가

최근 암 발병률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의학의 발달로 인하여 암 생존율은 많이 올라갔지만 반면 치료비용은 증가하였습니다.

암치료사진1암치료사진2암치료사진3
암보험의 필요성
암치료사진4암치료사진5
암보험의 필요성
암보험의 필요성

② 높은 치료비용

암치료비용은 현재까지 대부분 비급여비용이 많기 때문에 건강보험, 실비보험으로는 모두 부담할 수가 없기 때문에 보장내용이 좋은 암보험 하나정도는 꼭 필요합니다.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자기 부담금을 최대 30%까지 낼 수 있기 때문에 기초 치료비용이 큰 암치료비용의 경우 암보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높은-치료비용-사진1높은-치료비용-사진2높은-치료비용-사진3높은-치료비용-사진4높은-치료비용-사진5높은-치료비용-사진6
높은 치료비용 사진

보험사마다 금액이 상이하고 보장내용도 다르기 때문에 여러 군데 보험사의 정보를 바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③ 암에 걸렸을 경우 생활비

최근 암은 50대, 60대 뿐만 아니라 요즘은 20대, 30대 암 발병률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암은 누구나 불시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대비를 해 놓은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암에 걸리게 되면 당장 경제활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생활비를 마련할 수 없습니다. 가장의 경우 갑작스럽게 암에 걸렸는데 보장이 되는 암보험이 없는 경우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암보험으로 대비를 해놓으면 대부분 암보험의 공통사항인 암보험 진단금 5,000만 원을 받는다면, 최소 1년 동안은 생활비 걱정 없이 암치료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암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예전처럼 주변 설계사를 통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세대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암보험료 이외에도 수수료 등의 비용이 추가된 좀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암보험의 경우 타 보험에 비해 금액도 높은데 수수료까지 추가되어 부담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암보험-저렴하게-가입하는-방법-사진1암보험-저렴하게-가입하는-방법-사진2암보험-저렴하게-가입하는-방법-사진3암보험-저렴하게-가입하는-방법-사진4
암보험 가입하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암보험사이트를 이용하여 직접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유튜브, 블로그 등 조금만 검색해도 다량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보장내용을 확인하고 공부하여 불필요한 특약은 제외하고 저렴한 금액으로 최대한 보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보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보험의 경우 내용이 깊고 방대한 경우가 많지만, 보험사마다 공통사항이 많기 때문에 조금만 공부를 하면 어떤 특약이 필요하고 어떤 것은 필요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의 보험사와 업체들이 있지만 많은 정보를 검색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보장을 최대한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직접 바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바로가기

결론

이번 포스팅은 암보험의 필요성과 암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필자 역시 예전 방식 그대로 부모님이 주변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하여 쭉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블로그를 통하여 공부하다 보니 꼭 필요하지 않은 항목이나 특약이 추가된 경우도 있고 타 보험사 견적을 비교해 보니 쓸데없는 지출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험은 진입장벽이 높다 생각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관심을 가지지 못하기 때문에 꼭 약관을 확인하고 필수항목과 불필요한 항목을 구분하는 것이 꼭 필요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정보와 상담을 미리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바로가기

암보험-추천-사진1암보험-추천-사진2암보험-추천-사진3암보험-추천-사진4
암보험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