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5가지 방법(최신 애드고시 합격)

by 만렙부캐 2022. 5. 9.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는 5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오늘은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요. 요즘 그렇게 승인받기가 어렵다는 애드 고시에 합격하게 되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5가지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오래되었지만, 다른 이유로 개설을 하였기 때문에 실제로 포스팅을 시작한 지는 1달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여러 정보들을 검색하고 공부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는데요.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여러 가지 말들이 많지만, 실제 경험을 토대로 여러 방법들 중 가장 핵심적인 5가지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전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대하여 알아야겠죠? 구글 애드센스란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중개 서비스입니다. 광고주는 광고주 모집 프로그램인 구글 애즈에 가입하여 구글에 광고를 의뢰하게 되고, 구글은 광고주와 게시자들을 연결해주어 게시자들이 개인 홈페이지, 블로그 등에 광고를 게시 시 할 수 있도록 중개역할을 해줍니다. 이렇게 중개역할을 통하여 게시된 광고에 방문자들이 클릭을 하게 되면 수익이 나는 구조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애드센스의 개념을 이해하였으니 이제 애드센스 광고 승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보아도 여러 가지 정보들이 나오지만 실제로 실행해본 결과 효과가 있었던 5가지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승인화면
구글-애드센스-승인

 

1.  포스팅 글자 수

포스팅 글자에 대해서는 여러 사람들의 의견이 많습니다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적합한 글자 수는 1000자 이상 1500자 이하 정도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그 이유는 일단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 입맛에 맞는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은 전문성 있는 정보전달 위주의 글들을 좋아합니다. 글의 질이 좋을수록 자연스럽게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글자 수에 대한 기준이 무조건 정확하다는 말은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1000자 이상 1500자 미만의 양질의 정보를 담은 글을 쓴다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조금이라도 유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  포스팅 개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포스팅 개수에 대한 논쟁 역시 뜨겁습니다. 최근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필자의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최소 15개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한 후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필자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 이전에 인터넷, 유튜브 상의 여러 정보들을 조사하고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 중 포스팅 5개 이후에 바로 신청을 하여 심사기간(약 2주) 동안 꾸준히 포스팅을 하여 최소한의 시간으로 승인받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포스팅 5개 이후 바로 신청을 하였고, 그 결과는 1차 승인 거절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승인 거절 결과를 지금 생각해보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되는데요. 승인 신청을 하고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내가 현재 포스팅을 한다고 해서 구글 봇이 즉각적으로 모든 포스팅의 글들을 크롤링하여 내가 포스팅한 개수만큼 인식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쉽게 설명해드리면 구글 봇이 정보를 읽고 인식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개중에는 인식하지 못하고 제외된 글들도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하여 최소 포스팅 15개를 작성하신 후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 색인 요청

2번의 이유와 같이 구글 봇이 내가 작성한 포스팅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하여 수동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색인 요청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필자 역시 한달이라는 시간 동안 1일 1포스팅을 실천하여 30개 정도의 포스팅이 쌓이게 되었는데요. 대부분 구글이 원하는 SEO(검색엔진 최적화) 규칙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해본 결과 8~9개 정도는 포스팅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제외됨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글들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하고 중간중간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하여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정상적으로 크롤링되고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요청하는 방법은 이후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4. 구글 SEO(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SEO 관련해서는 이미 앞서 여러 번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구글 SEO는 상위 노출과도 연결되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정보들을 찾다 보니 구글 SEO 방법에는 100개가 넘는 방법들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구글 SEO 관련 직업을 가지거나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완벽할 순 없겠지만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들은 몸에 익혀두시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H서식(제목 서식), 이미지 최적화, 디스크립션 등이 있습니다. 각 자의 방식대로 글을 쓰는 것도 좋지만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목표로 포스팅을 하다 보니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포스팅을 할 때 구글의 입장에서 구글이 원하는 기본적인 형식은 맞춰 주는 것이 좋겠죠? 내용이 많다 보니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구글 상위 노출의 비밀] 디스크립션과 H서식 알고 가기

 

[구글 상위 노출의 비밀] 디스크립션과 H서식 알고가기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오늘은 구글 상위 노출의 필수 디스크립션과 H서식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쓰는데 저런 걸 신경 써가면서 글을 써야 해? 의문이 드실 수 있겠

jungreds.tistory.com

 

티스토리 구글 최적화 이미지 넣는 방법(alt태크, 이미지 크기, 용량)

 

티스토리 구글 최적화 이미지 넣는 방법(alt태크, 이미지 크기, 용량)

티스토리 이미지 넣는 방법 및 구글 최적화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이전에 구글 최적화(SEO)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에 최적화된 이미지를

jungreds.tistory.com

 

5. 전문성 있는 양질의 포스팅

포스팅의 글자 수, 구글 SEO 등도 물론 중요하지만 포스팅 내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는 이슈성 글도 좋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방문자들이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필요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전문성 있는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체류시간과도 연결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관심 있는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기 위해선 시간을 들여 정독을 하기 마련인데요. 체류시간이 늘어난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목적과도 일치하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에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문성이라 하면 거창하게 들릴 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전문성 있는 글이라는 뜻은 글을 읽는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글을 말합니다.

 

결론 및 요약

오늘은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본문의 내용들을 요약하여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1000자 이상 1500자 미만의 글자 수로 포스팅

2. 최소 15개 포스팅 이후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

3.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요청

4. 구글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맞는 형식으로 포스팅 작성

5. 전문성 있는 양질의 포스팅 작성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여 작성해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본문의 내용을 토대로 한번에 구글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