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지원금 정보

삼쩜삼 최근 45만원 실제 환급후기 안보면 손해(3.3 환급신청, 수수료 등)

by 만렙부캐 2022. 5. 17.

삼쩜삼 실제 환급 후기(최근 45만 원 환급)

안녕하세요 만렙 부캐입니다. 요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웹서핑을 하다 보면 삼쩜삼이라는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나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숨은 환급금을 찾아주는 삼쩜삼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필자는 삼쩜삼을 통해 세금신고를 하였고, 최근 45만 원이라는 환급금이 들어왔는데요. 두 명 중 한 명은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하니 다들 한번 조회해보는 게 좋겠죠? 자 그럼 삼쩜삼을 이용한 환급신청, 환급기간, 수수료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쩜삼이란?

숨은 환급금을 찾을 수 있는 '삼쩜삼'이란? 종합소득세 환급을 위한 신고 도움 서비스입니다. 삼쩜삼은 매우 간단한 절차를 통하여, 최근 5년간 내가 납부한 세금 중 환급 가능한 금액이 있다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용수수료가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홈텍스를 이용한 직접 신고나 세무서를 통한 방문신청이 번거롭다고 생각되실 경우 삼쩜삼을 통하여 빠르게 신고하고 환급금을 찾으면 됩니다.

 

환급 구조 및 환급대상자

1. 환급 구조

삼쩜삼은 어떻게 세금을 찾아 환급해주는지, 사기는 아닐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환급 구조에 대해 알기 전 원천징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소득을 지급하는 사업자는 원천징수 의무가 있어 세금(3.3%)을 제외하고 급여를 지급하게 됩니다. 이때, 원천징수를 통하여 미리 낸 세금이 실제 내야 하는 세금보다 많을 경우 우리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하여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약해보면, 삼쩜삼 서비스는 우리 대신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하여 환급액을 조회하고, 최근 5개년도 중 환급액이 있을 경우 일정 수수료를 받고 우리에게 환급금을 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2. 환급대상자

환급 구조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삼쩜삼 서비스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환급금을 받는 구조이므로 환급대상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에는 사업소득자, 금융소득자, 연금소득자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의 경우 연말정산을 통해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등 기타 소득으로 수입이 발생되는 경우 종합소득세를 통하여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전에 포스팅해두었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남겨드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신고기간, 신고대상, 세율, 절세 TIP 한 번에 정리

 

3. 삼쩜삼 환급 대상자가 아닌 경우

 - 근로소득만 있고 연말정산을 한 경우

 - 최근 5년 이내 신고 내역이 있는 경우

 - 소득이 없는 경우

 - 환급액이 없는 경우

 

수수료

삼쩜삼의 이용수수료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10% ~20% 사이라고 합니다. 매우 간편하게 신청하는 만큼 수수료는 좀 비싸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세금신고로 인한 귀찮음이 싫으신 분들이나 시간이 없는 분들은 빠른 시간에 간편하게 신청하고 숨어있는 환급금을 받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삼쩜삼 환급신청방법

삼쩜삼 환급신청 방법으로는 PC를 통한 신청방법과 모바일을 통한 신청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PC를 통하여 신청을 했기 때문에 PC를 통한 방법을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PC나 모바일 둘 다 신청방법은 같으므로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삼쩜삼 사이트 접속

검색 포털에 삼쩜삼을 검색 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줍니다.

삼쩜삼-검색화면
삼쩜삼-검색화면

2. 환급신청 및 로그인

홈페이지 접속 후 환급 시작하기를 클릭 후 공동 인증서 및 카카오 인증을 통하여 간다한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삼쩜삼-환급-신청화면
환급-시작하기

3. 5년간 소득분석

로그인만으로도 근로소득, 사업소득, 금융소득 등 5년간 나의 총 소득을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같은 또래에 비해 소득이 얼마나 있는지, 어느 곳이 소득 비중이 가장 큰 지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5년간-소득분석-화면
소득분석(5년간)

4. 세금 조회

5년간 소득으로 인한 납부한 세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5년간-납부한-세금-조회화면
납부세금(5년간)

 세금 조회까지 끝난 후 나의 환급액 및 수수료에 관한 내용이 나오고 수수료 결제 이후 신청이 끝나게 됩니다. 매우 쉽고 간편하죠? 환급신청까지 5분 정도도 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이미 최근에 신고를 하고 환급을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 환급금은 없다고 나오네요.

실제 환급 후기(약 45만 원 수령 완료)

저는 2022년 3월 말쯤에 광고를 보고 삼쩜삼을 이용 하여 환급금 조회를 했었고, 생각지도 못한 2017년에 납부한 세금 중 환급금액이 있어 환급을 받았습니다. 수수료가 비싸긴 했지만, 숨어 있던 4년 전 환급액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환급기간은 작게는 2주에서 최대 3달까지 걸린다고 안내가 왔었는데. 저의 경우 환급기간은 약 한 달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수수료 및 환급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일자 : 2022년 3월 21일

 - 입금 일자 : 2022년 4월 27일

 - 총 환급액 : 451,880원

 - 삼쩜삼 수수료 : 70,000원(약 15%)

환급후기
실제환급후기


오늘은 숨은 환급금을 찾아주는 삼쩜삼 서비스 이용방법부터 실제 환급후기까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조회하는 것은 무료이니 한번씩 다들 조회해보시고 미수령 환급금이 있는 경우 꼼꼼히 챙겨서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