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로 예매하는 6가지 방법

by 만렙부캐 2022. 5. 24.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로 예매하는 6가지 방법

오늘은 실생활에 유용한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로 예매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가 감소세로 접어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또한 완화 조치되었는데요. 그 동안 거리두기로 인하여 마음대로 다니지 못한 보상심리로 최근 여행객이 많이 늘고있다고 합니다.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매방법을 요약하면 6주 전 미리 예매하기, 출발, 도착 요일 선택, 저가항공 이용, 최저가 비교 사이트 활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 예매 얼리버드 특가 등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항공권-최저가로-예매하는-6가지-방법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예매방법


6주 전 미리 예매하기

제주도 항공권을 저렴한 금액으로 예매하는 방법은 첫 번째 방법으로는 6주 전 미리 예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여행사들은 약 6주를 기점으로 정상가에서 할인된 항공권을 풀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말여행 시 항공권의 공급은 정해져 있는데 평일보다 여행수요가 많으므로 항공권이 많이 할인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효과적인 출발, 도착 요일 선택

두 번째 방법으로는 출발, 도착 요일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항공권 사이트들을 살펴본 결과 가장 저렴한 요일은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수요가 다른 요일에 비해 적기 때문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보통 주 5일제를 실시하기 때문에 연차를 쓰지 않는 이상 여행 가기가 비교적 힘들기 때문에 수요가 적습니다.

또한 화요일 출발, 목요일 도착 항공권 이외에는 월요일 출발, 수요일 도착 항공권이 비교적 저렴함으로 이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가항공 이용

세 번째 방법으로는 저가항공을 이용한 예매방법입니다.

요즘에는 티웨이 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저가항공이 많습니다. 비교적 가까운 거리인 제주도 여행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저가항공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대형 항공사보다 저가항공을 이용하면 렌트, 숙박 등 다른 비용에 더 투자할 기회 많아지므로 여행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최저가 비교 사이트 이용

네 번째 방법으로는 최저가 비교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항공권에 관련된 여러 최저가 비교 사이트 중 스카이스캐너를 추천드립니다.

스카이스캐너는 최저가 항공을 검색해주는 유명한 어플인데요. 국내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의 경우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출발지, 목적지, 최저가, 최단 여행시간 등을 한눈에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매번 사이트에 들어가 항공권 가격을 찾아보기 번거 로우실 텐데요. 미리 가격 변동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항공편의 가격이 바뀔 때마다 모바일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

다섯 번째 방법으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저가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원하는 요일, 가격 등을 확인한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매하면 발권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관련 어플을 이용하게 되면 발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는데, 직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매를 한다면 발권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얼리버드 특가

여섯 번째 방법은 얼리버드 특가 이용입니다.

항공권의 특성상 사람들의 이용이 적은 새벽시간이나, 아침시간에 출발을 하게 되면 항공권이 쌉니다. 또한 좌석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아침 일찍 출발을 하려면 피곤할 수 있겠지만, 이러한 특가 정보도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항공권을 좀 더 저렴하게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로 예매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이제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다니실 텐데요.

사소한 방법이지만 위의 방법들을 효과적으로 이용한다면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으로도 제주도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