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by 만렙부캐 2022. 6. 22.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차량을 탄지 3년 정도가 지난 거 같습니다.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운행 중 처음 보는 경고등이 나타나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초보 차주분들의 경우 공감하실 겁니다.

오늘은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의 의미 및 경고등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경고등-없애는-방법
경고등 없애는 방법

 

경고등 뜨는 이유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이 뜨는 이유는 차량 특성상 소모품인 엔진오일은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데, 처음 차량에 입력된 주기를 기준으로 일정 시간 및 주기가 지나면 엔진오일을 확인하라는 일종의 알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경고등이 뜬다고 엔진오일을 교체할 필요는 없으며, 간단한 방법으로 주기를 세팅해주시면 경고등은 사라지게 됩니다. 주기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계속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량-경고등-확인화면
차량 경고등

경고등 없애는 방법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라는 경고문구를 없애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 주시면 됩니다.

① 자동차가 멈춘 상태에서 시동을 끈 다음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스타트 버튼을 눌러줍니다.(가시동)

가시동-거는-방법
가시동

② 핸들 상하(▲▼) 버튼으로 메뉴를 이동해줍니다.

③ 계기판에 "점검 서비스 주기 확인"이 나오면 멈춘 후, "OK" 버튼을 10초간 눌러줍니다.

점검-서비스-주기확인-화면
점검서비스 주기확인

④ 현재의 잔여 오일 교환 시점 KM/개월이 나오면서 해당 메시지가 깜박거리며 바뀌게 됩니다. 원하는  KM/개월 주기가 나오면 "OK" 버튼 누르기를 멈춥니다. KM/개월 주기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1200km / 0개월

  - 1500km / 12개월

  - 2000km / 12개월

오일-교환시점-선택-화면
오일교환시점 선택

⑥ 경고등이 사라지며, 세팅이 끝나게 됩니다. 다시 시동을 걸어 정상 운행하시면 됩니다.

 

 

결론

오늘은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인 SM6, XM3, QM6 등 르노 삼성자동차의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을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자동차를 운행하시거나 경고등을 처음 보시는 분들은 자동차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당황하실 수 있지만, 간단하게 조치 가능하니 위의 본문 내용 방법으로 간편하게 경고등을 없애시면 되겠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엔진오일의 경우 일반 카센터에서 교환하는 것보다 온라인 등을 통하여 엔진오일 구입 후 공임나라를 이용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본문 관련하여 SM6, QM6, Xm6 등 르노코리아 자동차의 카드전지교체 경고등 해결방법 및 전지교체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M6, SM6, XM3 스마트카드전지를 교체해주십시오 경고등 해결방법

QM6, SM6, XM3 "스마트키 건전지 및 배터리 " 경고등 제거 및 해결방법 얼마 전 차량을 운행하던 도중 계기판에 스마트카드 전지를 교체해주십시오 라는 알림이 떴습니다. 처음 경고등을 보신 경우

newsdaq.tistory.com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으나,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이니 상품구매 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