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쉐보레 스파크, 마티즈 O/D off 경고등 끄는 방법

by 만렙부캐 2022. 11. 4.

쉐보레 스파크, 마티즈 O/D off 경고등 끄는 방법

쉐보레 스파크, 마티즈 등 O/D 경고등이 떠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얼마 전 마티즈를 타다가 평소에 보지 못한 O/D 경고등을 보고 순간 놀란 적이 있습니다.

평소에 뜨지 않던 경고등이 뜨면 많이들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 O/D경고등 끄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쉐보래-경고등-해결방법
쉐보레 경고등 알림 해결방법

 

▶ sm6, qm6, xm3 경고등 관련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차량을 탄지 3년 정도가 지난 거 같습니다.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운행 중 처음 보는 경고등이 나타나 당황한 적이 있습

jungreds.tistory.com


O/D 모드란?

O/D(Over Drive)란 오버 드라이브의 줄임말로 자동 증속 장치를 말합니다.

자동차가 고속도로와 같이 고속 운전을 할 때 엔진 쪽의 축 회전수에 대한 바퀴 쪽의 회전수의 비가 1을 넘는 변속 장치로 속도를 내리지 않고 엔진의 회전수를 내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엔진의 회전수보다 변속기의 회전수가 더 빨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버드라이브-경고등-사진
오버드라이브 경고등

O/D 모드 on/off 방법(경고등 끄는 방법)

O/D모드 경고등을 끄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기어봉을 보게 되면 손잡이 중간 즈음에 on/off를 누를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on이 되어 경고등이 뜨고 다시 한번 누르면 off가 되어 경고등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버드라이브-버튼-사진
오버드라이브 버튼


오늘은 쉐보레 스파크, 마티즈 등 O/D 경고등이 무엇인지, O/D 경고등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보는 경고등이 뜨면 당황스럽지만 쉽게 해결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