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없이 쿠팡파트너스 하는방법(링크생성방법)

by 만렙부캐 2023. 6. 20.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없이 쿠팡파트너스 하는방법(링크생성방법)

쿠팡-파트너스-초보자-가이드-표지-사진
쿠팡파트너스 소개

요즘 고물가시대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여러 종류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종류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SNS,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하지만 쿠팡파트너스를 이용한 제휴 마케팅이 효과가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파트너스에 대한 소개와 쿠팡파트너스 하는 법, 저품질 위험 없이 쿠팡파트너스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란?

쿠팡파트너스란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마케팅 서비스로 개인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하여 쿠팡 상품 링크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해당 쿠팡링크를 통하여 방문자가 들어온 후 24시간 이내에 구매가 발생되게 되면 구매 상품의 일정 커미션을 받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내가 링크를 건 상품이외에도 24시간 내 쿠팡에 다시 접속하여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도 일정 퍼센티지(약 3%~4%)가 나에게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SNS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안 할 이유가 없는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한가지 걱정되는 점은 내가 열심히 키운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한번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시작하는 법&가입방법

쿠팡파트너스 가입방법 및 시작하는 법은 총 3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한 유형 및 내용 작성 후 5분 안에 가입이 가능하니 아래의 절차에 따라 가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쿠팡파트너스 사이트 접속

네이버 및 검색엔진에서 쿠팡파트너스를 검색하여 쿠팡 제휴마케팅을 클릭하여 줍니다.

쿠팡파트너스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회원가입을 눌러 진행해 줍니다.

쿠팡-파트너스-검색방법-사진쿠팡-파트너스-회원가입-사진1
검색 및 회원가입

2.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누른 후 사업자 유형은 기본적으로 "개인"을 선택, 사업자가 등록된 경우 개인 사업자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유형 선택 후 간단한 본인인증을 위하여 이름 및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작성이 끝나면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하여 줍니다.

쿠팡-파트너스-회원가입-사진2
쿠팡파트너스 회원가입 진행

다음은 전화번호 및 이메일을 입력하여 줍니다. *표라고 적힌 부분은 필수입력항목이니 절차에 맞게 작성하여 진행하여 줍니다.

추천인 코드의 경우 AF5258848을 입력하고 계속 진행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추천인의 경우 입력하지 않고 넘어가게 되면 3%의 커미션만 받을 수 있지만, 추천인 입력 시 최초 한 달간 입력대상과 입력하는 사람 모두 추가 추천인 수익을 통하여 구매액의 4%를 받아 갈 수 있으니 반드시 추천인을 입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쿠팡-파트너스-회원가입-사진3
연락처 및 추천인 입력

마지막으로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게 될 링크 및 배너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필자와 같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해당 블로그의 URL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개수는 무관하며, 여러 웹사이트 목록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쿠팡-파트너스-회원가입-사진-4
블로그 및 웹사이트 주소 입력

여기까지 입력이 완료되면 회원가입이 끝나게 되고 상품 링크를 통하여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추천인을 입력하는 경우 최초 한 달간 구매액의 4%(1% 추가수익)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입력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천인 아이디는 AF5258848을 입력하시고 진행하게 되면, 함께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회원가입-사진5
가입완료

상품링크 생성방법

상품링크 생성방법은 블로그나 개인 SNS 등 웹사이트에 이미지 혹은 글을 입력한 뒤 링크를 걸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상품링크 생성방법은 아래의 그림을 통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아래의 그림과 같이 링크생성 탭에서 상품링크를 클릭하여 원하는 상품을 검색

2. 해당 상품을 선택하여 링크생성 버튼을 클릭

3. URL 복사 또는 HTML 복사를 눌러 해당 블로그 및 SNS에 링크를 걸어줍니다.

쿠팡-파트너스-상품링크-생성방법-사진1쿠팡-파트너스-상품링크-생성방법-사진2
상품링크 생성방법 사진1
쿠팡-파트너스-상품링크-생성방법-사진3쿠팡-파트너스-상품링크-생성방법-사진4
상품링크 생성방법 사진2

저품질 걱정 없이 쿠팡파트너스 하는 방법

블로그 운영자의 경우 쿠팡파트너스를 진행하게 되면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게 가장 큰 리스크 일 것입니다. 100% 정답은 아니지만 온라인 검색 및 실제로 실험해 본 결과를 토대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매 포스팅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 및 다량의 링크를 거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다음, 네이버 등의 로직에서 다른 구매사이트의 링크를 거는 경우 좋아하지 않고 자칫 저품질에 빠질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번 포스팅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걸지 않고,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양질의 글을 4~5개 포스팅 후 하나씩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전하게 비율은 5 개포스팅당 1 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기존글에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거는 경우 아직까지는 저품질에 대한 영향을 받지 않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쿠팡파트너스는 구매자, 판매자, 홍보 모두를 고려하여 볼 때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며, 블로그 및 SNS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히 효과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차가 존재하겠지만, 포스팅을 통하여 기존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에 쿠팡파트너스 수익까지 더할 수 있기 때문에 저품질 및 리스크를 조심하여 운영한다면 좋은 파이프라인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 가입부터 활동까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체험단 선정 실제 후기, 쿠팡체험단 선정되는 방법 정리

 

[최근]쿠팡 체험단 선정 실제 후기, 쿠팡체험단 선정되는 방법 정리

[최근] 쿠팡 체험단 선정 실제 후기, 쿠팡체험단 선정되는 방법 정리(꿀팁공개) 최근 여러 부업 정보 및 여러 개의 고정적인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쿠팡체험단에 대해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