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최근]쿠팡 체험단 선정 실제 후기, 쿠팡체험단 선정되는 방법 정리

by 만렙부캐 2023. 6. 28.

[최근] 쿠팡 체험단 선정 실제 후기, 쿠팡체험단 선정되는 방법 정리(꿀팁공개)

쿠팡체험단-선정후기-표지-사진
쿠팡체험단 선정

최근 여러 부업 정보 및 여러 개의 고정적인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쿠팡체험단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 중인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제품리뷰를 쓸 수 있고, 정성껏 작성한 몇 개의 리뷰만으로도 쿠팡체험단에 선정되게 되었습니다.

쿠팡체험단 선정된 실제 후기와 선정되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체험단뿐만 아니라 쿠팡파트너스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체험단이란?

쿠팡 체험단이란 쿠팡에서 제시하는 상품들을 무료로 사용해 보고 가감 없이 솔직한 리뷰를 통하여 구매자들에게 구매욕을 일으키기 위한 일종의 마케팅전략입니다.

다만,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는 대신 정해진 기간 내 제품의 리뷰를 남겨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당연히 무상으로 제품을 사용하니 정해진 규칙을 따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쿠팡체험단-설명-사진
쿠팡체험단 접속

쿠팡체험단 선정되는 방법

쿠팡체험단에 선정되는 방법은 크게 7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양질의 리뷰작성

리뷰의 경우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제품, 구매동기, 장점, 단점, 상세후기 등 항목을 나눠서 구매자들이 쉽게 확인하도록 가독성을 높여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나 SNS를 운영하시는 경우 크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며, 전혀 경험이 없는 분이라도 리뷰의 경우 정해진 틀이나 형식이 없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은 편입니다.

2. 글자수 300~1000자 작성(공백제외)

쿠팡에서 안내하고 있는 리뷰 규칙은 공백제외 최소 300자 이상을 작성하라고 공지되어 있지만, 실제로 작성하다 보니 500~1000자 내외로 작성하게 되었는데 의도하지 않게 한 번에 쿠팡체험단에 선정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는 300자 이상으로 하되 가독성을 올리는 편이 좋습니다.

3. 가독성 올리기

모든 글을 작성할 때 가독성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구성이 나눠지지 않고 글자수만 많게 하여 나열한다면 사람들의 공감을 얻기 어렵습니다.

미리 소주제를 나눠 리뷰를 작성하여 가독성을 올리는 편이 전체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4. "도움이 돼요" 공감버튼 받기

1번과 비슷한 맥락입니다. 무조건 상품의 좋은 점만 적기보다는 실제 이 상품을 구매하여 느꼈던 장점, 단점을 가감 없이 작성하면 "도움이 돼요" 공감버튼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5. "도움이 돼요" 공감버튼 적절하게 누르기

내가 구매한 상품 리뷰에 "도움이 돼요" 공감버튼을 적절하게 눌러주면 나의 체험단 점수도 올라가게 됩니다.

내 리뷰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리뷰에 평가를 주고받으면 랭킹점수가 올라가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포토, 동영상 리뷰 작성

상품을 받게 되면 배송직후, 언박싱, 상품구성품, 상품사용 등 사진이나 동영상을 남겨 함께 후기를 작성하게 되면 가독성은 물론 공감버튼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7. 주기적인 리뷰작성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번 이런 기준은 없습니다. 쿠팡의 경우 평상시 일상용품 및 실생활제품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기가 구매한 상품이 올 때 규칙적으로 리뷰를 올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의 경우 쿠팡으로 한 달에 많은 제품들을 구매하여 사용하지만, 쿠팡체험단의 존재에 관심이 없어 따로 리뷰를 남기지 않았는데요.

현재 총 15개의 리뷰를 작성하였으며 그중 제대로 작성한 리뷰는 4~5개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쿠팡체험단에 선정되게 되었으니 개수보다는 양질의 리뷰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쿠팡체험단 선정 알림

쿠팡체험단에 선정되면 격주 화요일 5시 전후로 문자로 쿠팡체험단 선정 초대장이 도착하게 됩니다.

핸드폰으로 선정문자 알림이 오면 이번 쿠팡체험단에 선정되었으니 상품들을 무료로 체험하시고 리뷰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쿠팡체험단-선정-초대장-사진1쿠팡체험단-선정-초대장-사진2
쿠팡체험단 선정 초대장

쿠팡체험단 상품을 보는 방법은 마이쿠팡 → 리뷰관리 → 쿠팡체험단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쿠팡체험 상품종류

쿠팡체험 상품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쿠팡체험상품-사진1쿠팡체험상품-사진2
체험상품 종류 사진

 

쿠팡체험단으로 처음 선정되게 되면 냉동식품부터 유아용품 등 제품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쿠팡체험상품-사진3쿠팡체험상품-사진4쿠팡체험상품-사진5
체험종류 상품사진2

가격대는 대략 5,000원 ~ 50,000원 내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쿠팡체험단 선정 실제후기

쿠팡체험단을 알게 된 후 마음을 먹고 리뷰를 4~5개 정도 작성하였고, 선정되기까지의 기간은 1달도 안 걸린 것 같습니다.

평소 블로그를 여러 개 운영하기 때문에 글 쓰는 거에 대한 거리감은 없었으며, 제품의 장점, 단점, 꿀팁 등을 자세하게 500~1000자 내외로 작성하였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쿠팡의 경우 실생활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간단한 리뷰작성으로 인하여 생필품 및 필요했던 상품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사진, 동영상 촬영, 리뷰작성 귀찮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실제로 시간이 그렇게 소요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체험단에 한번 선정되어 정성 들인 리뷰를 작성하면 그다음 선정에도 도움이 되며 여러 번 선정이 될수록 고가의 제품 체험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100만 원 이상 제품도 체험가능)

쿠팡리뷰의 경우 누구나 작성이 가능하기에 한 번쯤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꿀팁공개

쿠팡체험단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알게 된 꿀팁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체험단 선정 전 대기(5분 전)

본문에서 언급한 대로 쿠팡체험단에 선정되게 되면 체험단 선정문자가 5시 전후로 오게 됩니다.

문자가 오기 전 체험상품란은 미리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PC,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미리 쿠팡에 접속해 있는 편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경쟁이 워낙 치열하며, 상품의 수량은 정해져 있으므로 1~2분 사이에 인기 있는 상품들은 모두 소진되기 때문입니다.

2. 양질의 리뷰 꾸준히 남기기

선정되는 방법과 일맥상통하는 이야기로 꾸준히 주기적으로 리뷰를 남기면 쿠팡 체험단에 재선정될 확률이 높으니 양질의 리뷰를 남기는 습관을 기르는 편이 좋습니다.

3. 리뷰양식 만들기

상품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일정한 틀과 양식을 메모장에 만들어두면 리뷰를 작성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상품명, 장점, 단점, 상세후기, 꿀팁 등 카테고리를 나눠 미리 작성해 두면 매우 간편하니 리뷰양식을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 첨부

실제 사용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하는 경우 공감버튼 외에도 양질의 리뷰로 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가독성은 물론 보통의 사람들의 경우 글만 장황한 것보다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하는 경우 좀 더 신뢰를 하게 되며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쿠팡 점수 및 랭킹 올리기

리뷰에도 점수가 있으며, 랭킹이 존재합니다. 사진 및 동영상을 첨부한 양질의 리뷰를 작성하여 쿠팡 리뷰점수를 많이 올려두는 편이 좋습니다.

양질의 리뷰를 작성한 경우 "도움이 돼요" 공감버튼 역시 많이 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가감 없는 솔직한 후기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결론

이번 포스팅은 쿠팡체험단으로 선정되는 방법, 리뷰점수 올리는 방법, 체험상품의 종류, 선정 알림, 꿀팁 등 자세한 내용을 다뤄보았습니다.

현금으로 바로바로 들어오는 파이프라인도 중요하지만 실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및 고가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 역시 경제적으로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재택부업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체험단 외 쿠팡파트너스의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없이 쿠팡파트너스 하는방법(링크생성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없이 쿠팡파트너스 하는방법(링크생성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없이 쿠팡파트너스 하는방법(링크생성방법) 요즘 고물가시대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여러 종류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종류는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