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 스테디2 1년 사용 찐후기, Q+Q 4인가족 침대

by 만렙부캐 2023. 10. 12.

내돈내산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 실제사용후기, Q+Q 4인가족 침대

패밀리침대-솔직후기-표지-사진
한샘 패밀리침대 사용후기

기존 높은 침대를 사용하다 출산 후 아이가 커가면서 저상형 패밀리침대의 필요성을 알게 되어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육아를 하다 보면 높은 침대의 경우 아이들 낙상위험이 있어 가족끼리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저상형 패밀리침대가 꼭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샘 스테디 2 저상형 패밀리침대 추천 및 실제 1년간 사용한 후기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밀리침대 구매동기

결혼 전 후 둘다 침실공간을 넓게 쓰는 것을 좋아하여 가장 큰 사이즈를 선호하고 지내왔었습니다.

출산 후 신생아때는 따로 아기침대가 있어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조금씩 아이가 자라기 시작하면서 아이의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저상형 패밀리침대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상형 침대를 폭풍검색 후 여러 가지를 찾아보았지만 그중 한샘 스테디 2 패밀리침대가 마음에 들어 내돈내산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침대의 경우 매일 사용하는 가구이고 안전성, 편안함, 쾌적성 등을 고려하여 가격이 조금 있더라도 가족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기회비용 측면에서 적당하다고 생각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한샘-저상형-패밀리침대-소개사진1한샘-저상형-패밀리침대-소개사진2
한샘 스테디2 패밀리침대

패밀리침대의 필요성

육아를 하고 계시는 부모님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상형 패밀리 침대는 사실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 자는 동안 몸부림이 심한 편이고, 평소에는 가만히 자다가도 한 번이라도 떨어지게 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샘-패밀리침대-설명사진3
한샘 패밀리침대 높이 안내

실제로 필자의 아이도 몸부림이 심한편인데 Q+Q 저상형 패밀리침대에서도 가끔씩 떨어지곤 합니다.

Q+Q 사이즈는 4인 가족이 누워도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것 보다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 저상형 패밀리 침대는 가정에 꼭 필요한 가구라고 생각됩니다.

한샘 스테디2 패밀리침대 추천

평소 정보를 많이 접하고 찾아보는 편이고 침대의 경우 한번 구매하게 되면 보통 3~5년은 사용하기 때문에  구매 전 많은 종류의 패밀리침대 후기를 보고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한샘 스테디2 패밀리침대의 경우 다른 패밀리침대에 비해 프레임이 단단하고, 내장재 폼이 고밀도로 되어있어 아이들이 움직이기에도 푹신푹신합니다.

또한, 이름있는 브랜드이다 보니 자재, 유해성, 시공도 믿을만하여 구매하게 되었는데 현재까지 까짐, 매트리스 꺼짐 등 하자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샘-패밀리침대-실제-사용사진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 Q+Q 사이즈
한샘-패밀리침대-실제-사용사진2
실제 이용사진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패밀리침대의 경우 한번 구매하면 3~5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매일 우리 가족이 지내는 공간이기 때문에 패밀리침대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립니다.

실제 사용해본 육아템 중 손에 꼽을 정도로 만족스럽고, 무이자 혜택도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패밀리침대 장단점

1. 장점

- 수면 질 상승

- 아이들의 안정성 확보

- 침대 밑 틈이 거의 없어 먼지가 거의 없음

- 공간이 넓어 공간활용 유리

2. 단점

- 패밀리 침대 특성상 침대간 발 빠짐(매트리스커버 및 이불커버로 커버가능)

- 몸부림이 심한 아이와 함께 자는 경우 발차기 주의

한샘-패밀리침대-소개사진4
한샘 패밀리침대 장점

구매 전 유의사항

1. 사이즈 확인(필수)

패밀리침대 구매 전 간단하게 줄자를 통하여 꼭 사이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방 내 사이즈나 침대를 놓고 난 후 동선 등을 구매 전 확인하여 시공해야 합니다.

한샘 스테디2 저상형 패밀리침대의 경우 매트리스까지 포함된 제품으로 한번 시공 후 개인적으로 옮기기는 쉽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사이즈마다 차이는 있음)

평소 침대를 넓게 쓰는 걸 좋아하는 필자는 Q+Q사이즈를 선택하였습니다. 재원은 매트리스기준 300 cmx200 cm(3mx2)로 네 가족이 누워도 활동이 편할 정도로 넓습니다.

한샘-패밀리침대-사이즈-재원-사진
사이즈 및 재원

2. 발빠짐 커버

단점에서도 언급했듯이 패밀리침대의 특성상 침대 두 개를 붙여서 사용하기 때문에 중간에 발 빠짐 현상은 필연적인데요.

패밀리침대 구매 후 청결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매트리스커버가 필요하지만 발 빠짐도 어느 정도 방지가 가능합니다.

 

 

매트리스 커버로 청결 및 발빠짐을 방지하고 이불패드로 한번 더 감싸주면 중간을 억지로 누르지 않는 이상 발 빠짐 방지가 되며 팽팽해지게 됩니다.

패밀리침대에 매트리스 커버+이불패드 조합은 아주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매트리스 커버와 이불패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패밀리침대-방수-커버-사진1
패밀리침대 방수커버 착용 사진

 

패밀리침대 1년사용 솔직 후기

패밀리 침대를 사용한 지 벌써 1년 정도가 흘렀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린다면 대만족이므로 추천드립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아이들은 잠시만 눈을 떼도 크게 다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 공간이 넓고 떨어져도 높지 않은 높이라 낙상을 해도 크게 다치지 않아 안심이 됩니다.

또한, Q+Q 사이즈라 침대 공간이 넓어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1년간 사용해 본 결과 매트리스 커버를 사용하니 어느 정도 방수기능도 있고 매트리스가 쉽게 더러워지지 않아 청결성이 유지되지만, 한 달에 한번 정도는 매트리스를 들어 청소해 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든 침대가 마찬가지겠지만,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이물질은 물론, 습기가 많은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경우 침대 밑, 옆 등 벌레가 생길 수 있으니 주기적인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내돈내산 쿠쿠 얼음냉온정수기 렌탈후기, 가성비 최저 4,900원(할인팁)

내돈내산 쿠쿠 얼음 냉온정수기 렌탈후기, 가성비 얼음 정수기 추천(할인팁) 결혼이나 독립 등 새집으로 이사갈 경우 정수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특히 정수기 중에도 활용도가 높은

jungreds.tistory.com

 

무소음 선풍기 실제사용 후기, 가성비 선풍기 추천(르젠 2세대 앱연동)

무소음 선풍기 내돈내산 실제사용 후기, 갓성비 선풍기 추천(로젠 2세대) 이번 여름은 역대급 더위가 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전기료 역시 계속 인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

jungreds.tistory.com

 

20개월 아기 스쿳앤라이드 킥1 킥보드 추천(사용시기, 가격, 색감, 기능 등)

15개월 아기 씽씽이 추천 스쿳 앤 라이드 킥 1(킥보드 내돈내산 사용후기) 영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킥보드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변만 둘러봐도 1인 1 킥보드라는 말이

newsdaq.tistory.com

 

육아 꿀템 노시부 프로 콧물 흡입기 내돈내산 후기 및 장단점(핫딜, 꿀팁정보 )

육아 꿀템 노시부 콧물 흡입기 내돈내산 후기 및 장단점(핫딜 꿀팁정보 포함) 요즘 같은 겨울철 유아나 어린이들은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스스로 코를 풀 수가 없어 불편한

newsdaq.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