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QM6, 카니발, 쏘렌토, 싼타페, 제네시스 SUV 타이어 교체 후기(가장싼 곳, 교체비용)

by 만렙부캐 2024. 3. 28.

QM6, 카니발, 쏘렌토, 싼타페, 제네시스 SUV 타이어 교체 후기(교체비용, 가장 싼 곳 추천)

타이어-교체-후기-표지-사진
타이어 교체

생활필수품인 자동차의 타이어 교환주기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는 50,000km 주행 후 교체해 주거나 제조 후 4년 정도 지난 후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타이어 교체 주기가 다가와 타이어를 교체하게 되었는데요.

발품을 팔아 여러곳을 알아보고 가장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한 후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교체주기는?

자동차 타이어는 소모품으로 정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타이어 교체주기는 신차 구매 후 4년, 주행거리 50,000km 이후 타이어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타이어 가격비교

얼마 전 타이어 교체주기가 다가와 앞바퀴 양쪽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타이어 교체 전 발품을 팔아 여러 업체의 견적을 알아보았는데요.

타이어 교체비용은 지역별, 업체별로 가격차이가 납니다.

차이는 적게는 1~2만원 부터 크게는 3~4만 원까지 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유명한 체인점인 타이어뱅 x, 티스테이 x, 금호타이 x 등 대형 체인점의 가격대는 비슷했습니다.

타이어 특성상 교체를 하게 되면 주행 밸런스를 위해 양쪽을 갈거나 4 짜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한 짝당 가격이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타이어 성지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SUV 타이어 교체비용

SUV 타이어는 자동차의 등급에 따라 교체비용이 상이합니다.

순정타이어를 쓰느냐 폭이 좀 더 넓은 광폭 타이어를 쓰느냐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타이어-교체-작업-사진
타이어 사진

일반적으로 SUV의 순정타이어의 경우 225/60R18을 많이 사용합니다.

광폭 타이어의 경우 235/60R19을 많이 사용합니다.

QM6-타이어-사진
QM6 타이어 사진

SUV 타이어 교체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3~4곳의 견적 비교 결과 일반적으로 SUV의 타이어 교체비용은 타이어 한 짝당 13~15만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업체마다 차이가 있으니 미리 전화나 견적을 알아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이어 교체후기

타이어 업체는 지역별로 여러 곳이 있지만 지역마다 성지라 불리는 타이어 업체들이 있습니다.

대구지역에는 타이어 달인이 있는데요. 대구 3대 타이어 성지입니다.

실제로 타이어 교체를 진행해 보니 동일한 타이어 모델임을 가정하고 일반 타이어 업체, 카센터 보다 한 짝당 2~3만 원이 저렴했습니다.

타이어-교체-작업-사진
타이어 교체

필자는 QM6 타이어를 교체하게 되었는데요. 구매당시 순정제품이 아닌 옵션으로 235/60 R19 타이어입니다.

넥센 로디안 GTX 타이어로 교체하였으며, 교체비용은 짝당 카드가 115,000원, 현금가 112,000원입니다.

한 짝당 2~3만 원 차이라고 가정해봤을 때 4짝 모두를 바꾸게 되면 8~12만 원의 돈이 차이 나게 됩니다.

자세한 교체비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교체 성지(타이어 달인)

1. 타이어 달인 위치

대구 3대 타이어 성지인 타이어 달인의 주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동 982 번지입니다.

대구 달서구청 인근으로 학산공원 삼거리에서 본리네거리 가는 방향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타이어 달인 전경

타이어 달인 내부전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타이어달인-입구-사진
타이어 달인 입구
타이어달인-내부-전경-사진1타이어달인-내부-전경-사진2
외부전경
타이어달인-내부전경-사진3
내부전경

3. 타이어 교체비용

타이어 달인의 종류별 타이어 교체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타이어달인-타이어-교체비용-사진1타이어달인-타이어-교체비용-사진2
타이어 교체비용

4. 타이어 달인 내부전경

타이어달인-대기실-내부전경
타이어 달인 대기실

결론

오늘은 타이어 교체주기, 교체비용, 타이어 교체성지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발품을 팔아 여러업체를 알아보고 타이어 성지에서 교체하여 많은 비용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동일타이어 동일 제품으로도 업체마다 꽤 차이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자동차별로 타이어 교체비용, 종류가 차이가 나지만 SUV인 경우 같은 타이어로 여러 차종에 사용이 가능하므로 타이어 교체비용을 미리 알아두시면 교체 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는 다음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차량을 탄지 3년 정도가 지난 거 같습니다.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운행 중 처음 보는 경고등이 나타나 당황한 적이 있습

jungreds.tistory.com

 

QM6, SM6, XM3 스마트카드전지를 교체해주십시오 경고등 해결방법

QM6, SM6, XM3 "스마트키 건전지 및 배터리 " 경고등 제거 및 해결방법 얼마 전 차량을 운행하던 도중 계기판에 스마트카드 전지를 교체해주십시오 라는 알림이 떴습니다. 처음 경고등을 보신 경우

newsdaq.tistory.com

 

쉐보레 스파크, 마티즈 O/D off 경고등 끄는 방법

쉐보레 스파크, 마티즈 O/D off 경고등 끄는 방법 쉐보레 스파크, 마티즈 등 O/D 경고등이 떠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얼마 전 마티즈를 타다가 평소에 보지 못한 O/D 경고등을 보고 순간 놀란 적이

jungreds.tistory.com

 

자동차등록증 인터넷으로 재발급하는 방법(차량 등록증 PC발급 후기)

자동차등록증 인터넷으로 재발급하는 방법(차량등록증 PC발급) 차량등록증은 중고차 거래, 차량 관련 보상 등에 꼭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등록증을 조수석 서랍에 넣어두는 경우가 많습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