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SM6,QM6,XM6 공기압 경고등 해결하는 방법(타이어 손상, 공기압 센서, 공기압 경고등 원인)

by 만렙부캐 2024. 3. 28.

SM6, QM6, XM6 타이어 손상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공기압 경고등 해결하는 방법

자동차-공기압-경고등-해결방법-표지-사진
자동차 공기압 경고등 해결방법

타이어 공기압은 자동차 주행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정공기압은 연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M6, QM6, Xm6 르노코리아 자동차를 운행하다가 타이어 손상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등 공기압 관련 경고등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공기압 경고등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란?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이란 타이어 속 공기 압력 말합니다.

각 타이어에 알맞은 공기 압력을 유지시켜 주어야 주행 시 타이어에 마모나 발열 등을 예방할 수 있고, 좋은 승차감과 연비향상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공기압 경고등

공기압 경고등은 주로 타이어에 공기압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공기압 경고등이 뜨게 됩니다.

타이어-공기압-경고등-사진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공기압 경고등이 뜨는 경우 가까운 카센터를 찾아 점검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압 경고등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기압 경고등 발생원인

공기압 경고등의 원인은 타이어 펑크, 타이어 공기압 불량, 공기압 센서 불량으로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타이어 펑크

운행 중 도로에 떨어진 낙하물이나, 못 등 뾰족한 물체를 밟고 지나간 뒤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타이어 펑크가 난 후 오랜시간 운행을 하게 되면 휠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주행 중 이상을 느끼거나 타이어 쪽 소리가 난다면 차량을 정차 후 내려서 타이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공기압이 많이 빠진 상태라면 가입되어 있는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펑크 수리 후 공기압까지 다시 채워 줍니다.

2. 타이어 공기압 불량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는 겨울의 경우 공기압 경고등이 갑자기 켜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부 온도에 의하여 발생되는 타이어 공기압의 변화입니다.

날씨의 영향으로 인한 공기압 경고등이 켜진다면 당황하지 말고 그대로 주행 후 가까운 카센터를 찾아 공기압 점검을 받아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공기압의 경우 무료로 채워주는 경우가 많았으나 요즘은 소정의 요금을 받는 추세입니다.

공기압 점검 요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기압 점검의 경우 일반적으로 5,000원 ~ 10,000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3. 공기압 센서 불량

차량 타이어 내부에는 공기압을 체크하는 센서가 달려있습니다.

흔히 일어나는 경우는 아니지만 타이어 공기압 점검 후에도 계속 경고등이 사라지지 않고 떠있다면 한 번쯤 확인해 보는 편이 좋습니다.

공기압 센서는 휠 쪽에 붙어있기 때문에 타이어를 교체 시 자칫 파손되게 되면 공기압 경고등이 뜰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기압 경고등 센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공기압-센서-사진
공기압 센서

SM6, Qm6, Xm6 등 르노코리아 자동차의 경우 공기압 센서 파손 시 아래와 같이 타이어 손상으로 매우 위험합니다 경고가 뜹니다.

차량-공기압-센서-불량-경고등-사진
공기압 센서 불량 경고등

이 경고등이 뜰 경우 운행에는 문제가 없지만 가까운 차량정비소나 카센터를 방문하여 공기압 센서를 체크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기압 경고등 해결방법

공기압 경고등을 없애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공기압 경고등의 경우 적정 공기압을 채워준 후 일정시간 운전을 해주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결론

오늘은 차량 공기압 경고등이 뜨는 원인, 경고등 해결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공기압의 경우 주행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평소에도 체크하여 적정 공기압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고등이 뜨게 되면 차량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공기압 경고등의 경우 공기압만 채워주면 사라지니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포스팅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QM6, 카니발, 쏘렌토, 싼타페, 제네시스 SUV 타이어 교체 후기(가장싼 곳, 교체비용)

QM6, 카니발, 쏘렌토, 싼타페, 제네시스 SUV 타이어 교체 후기(교체비용, 가장 싼 곳 추천) 생활필수품인 자동차의 타이어 교환주기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는 50,

jungreds.tistory.com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점검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없애는 방법 SM6, XM3, Qm6 차량을 탄지 3년 정도가 지난 거 같습니다.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운행 중 처음 보는 경고등이 나타나 당황한 적이 있습

jungreds.tistory.com

 

자동차등록증 인터넷으로 재발급하는 방법(차량 등록증 PC발급 후기)

자동차등록증 인터넷으로 재발급하는 방법(차량등록증 PC발급) 차량등록증은 중고차 거래, 차량 관련 보상 등에 꼭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등록증을 조수석 서랍에 넣어두는 경우가 많습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