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PIN번호 오지 않을 때 대처 방법)

by 만렙부캐 2022. 6. 15.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PIN번호 오지 않을 때 대처 방법)

애드 고시 승인 후 100달러가 이미 모였음에도 불구하고 핀번호가 오지 않아 기다리다가 드디어 핀번호를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의 경우 보통 2~4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저는 핀번호 수령까지 5주 정도 걸렸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하는 방법과 PIN이 안 올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PIN번호-입력하는-방법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방법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방법

1. PIN번호 발송(10$ 달성)

애드 고시 승인 → 수익 10$ 달성 → 핀번호 발송(이름과 주소)

애드 고시를 통과하고 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이 10달러에 도달하게 되면 핀번호 발송 이메일과 함께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란이 활성화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당시 작성했던 이름과 주소로 핀번호가 자동 발송되게 됩니다. 핀번호가 발송되게 되면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오류 및 해결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애드센스 오류 해결 바로가기

 

2.  약 2주에서 4주 기다리기

핀번호가 발송되면 통상적으로 수령까지 약 2주에서 4주 정도의 기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PIN 우편물 수령까지 약 5주 정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도 있으며 개개인 또는 지역마다 기간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핀번호가 처음 발송된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해당 PIN 번호로 주소를 인증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IN번호-입력-주의사항
PIN 입력시 주의사항

 

3. PIN 번호 수령 및 입력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 PIN번호 입력창 이동 → PIN번호 입력 후 완료

 PIN 번호를 수령하면 작은 종이와 같은 형태의 우편물이 보입니다. 구글에서 설명하는 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PIN번호-우편물-앞면
PIN 번호 우편물(앞면)
PIN번호-우편물-뒷면
PIN번호 우편물(뒷면)

① 1단계,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② 2단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오류가 뜰 경우 확인을 누르면 바로 PIN 번호 입력창으로 이동하게 되니, 4단계 PIN번호 입력을 바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PIN번호-입력창-바로가기
PIN번호 입력 바로가기

③ 3단계, 왼쪽에 표시된 탐색 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린 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

④ 4단계,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

핀번호-입력화면
핀번호 입력

 

위의 1단계 ~ 4단계를 완료하게 되면 주소가 완료됨이라는 표시가 뜨며 PIN 번호 인증이 끝나게 됩니다.

핀번호-입력완료
PIN번호 입력완료

PIN번호 입력이 완료되게 되면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자동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PIN번호-입력-후-오류가-사라진-화면
PIN 입력 후 화면

 

PIN번호 안 올 때 대처방법

1. PIN번호 재신청

PIN번호는 보통 2~4주 안에 발송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3주까지 기다려보고 PIN번호가 오지 않는 다면 PIN번호 재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급되는 PIN번호의 경우 처음에 신청하나 재신청하나 같은 번호가 오기 때문에 최대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아끼기 위해선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난 후에 재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주소 변경

PIN번호가 기다려도 오지 않는 경우 주소를 확인하거나 주소를 변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 확인 및 변경(재신청)을 하면 PIN번호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TIP을 하나 드리면 애드센스 주소 입력창이 두줄로 되어 있는데 주소를 나눠 입력하지 않고 윗줄에만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 역시 일정기간이 지나도 PIN 번호 우편물이 오지 않아 두줄로 적었던 주소를 한 줄로 변경하고, 도로명주소에서 지번주소로 변경하여 재신청하니 바로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주소-입력하는-방법
애드센스 주소입력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하는 방법 및 PIN번호가 오지 않을 때 대처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우편물이 도착하게 되지만 4개월 이내에 주소를 인증해야 하므로 초조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위의 방법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