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애플페이 등록방법, 사용방법, 사용처 총 정리(현대카드 애플페이 사용방법)

by 만렙부캐 2023. 3. 22.

애플페이 추가 및 사용방법 및 사용처(애플워치 애플페이 사용방법)

아이폰-애플워치-애플페이-사용법-대표-사진
아이폰, 애플워치 애플페이

21일 애플의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가 국내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기존 갤럭시 이용자들만 사용하던 삼성페이와 같은 기능입니다.

국내 아이폰 이용자들은 애플페이의 출시를 손꼽아 기다렸는데요. 다만, 아이폰과 제휴사인 현대카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처가 아직까지는 적다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현대카드 애플페이 추가 및 사용법, 사용처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페이란?

애플페이란 애플이 선보인 새로운 모바일 결제 시스템입니다.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모델에 적용된 NFC 기능과 기존 지문인식기술 등을 사용하여 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입니다.

기존 갤럭시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삼성페이와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아이폰 자급제를 이용하시거나 구매생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설명-사진
애플페이(출처=애플 공식홈페이지)

애플페이, 애플워치 등록방법

현대카드 앱카드 등록 및 아이폰, 애플워치 등록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현대카드 이용자분들은 현대카드 앱카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바로 Apple 지갑등록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앱카드 등록(기존 현대카드 이용자들은 패스)

카드 수령 전 실물카드가 없어도 앱카드 이용은 가능하며, 카드가 오게 되면 바로 사용을 하기 위한 사전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앱카드 등록방법 : 현대카드 앱 실행 → 휴대폰 인증 → 서비스 이용동의 → 카드등록 완료

현대카드-애플페이-이용화면-사진
현대카드 앱카드 애플페이

2. Apple 지갑 등록

① 아이폰 애플페이 등록방법

- 아이폰 지갑 앱 실행 → 지갑에 추가 →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선택 →  카드등록 → 약관동의 → 아이폰 선택 →  애플페이 등록 완료

아이폰-애플페이-설정화면-사진아이폰-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사진아이폰-애플페이-등록-완료-사진
아이폰 애플페이 등록과정

② 애플워치 애플페이 등록방법

- 애플워치 지갑앱 실행 → 지갑에 추가 →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 선택 → 카드등록 → 약관동의 → 애플워치 선택 → 애플페이 등록 완료

애플워치-메인화면-사진애플워치-설정-화면-사진애플워치-애플페이-등록완료-사진
애플워치 애플페이 등록과정

 

애플페이 지갑 등록 시 아이폰 및 애플워치 중 선택하여 하나의 디바이스만 설정이 가능하며, 둘 다 등록을 원하실 경우에는 각각 두 번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애플페이 사용방법

애플페이 등록과정도 심플했지만, 사용방법도 매우 간편합니다.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애플페이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애플페이 사용방법

- 우측 잠금 버튼 두 번 클릭 → 결제화면 → 단말기 결제

2. 애플워치 애플페이 사용방법

- 우측 하단 버튼 두 번 클릭 → 결제화면 → 단말기 결제

아이폰-애플페이-사용방법-사진애플워치-애플페이-사용방법-사진
아이폰, 애플워치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 장단점

1. 애플페이 장점

애플페이의 장점으로는 사용의 편리함, 빠른 결제속도,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연동서비스, 지갑이 필요 없는 간편함 등이 있습니다.

애플페이는 아이폰이나 애플워치의 측면 버튼 또는 홈 버튼을 눌러 사용자 인증을 한 뒤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가 끝납니다. 기존 아이폰 이용자들은 갤럭시 핸드폰 기능 중 삼성페이 결제기능을 가장 부러워했었는데요.

드디어 애플페이가 국내에 출시하여 많은 기대를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애플페이 단점

애플페이의 단점으로는 현재 애플페이의 제휴사인 현대카드만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 도입시기가 얼마 되지 않아 결제가능한 가맹점의 숫자가 부족한 실정입니다.

기존 삼성페이의 경우 국내 모든 카드사의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가능한 사용처가 대부분인데 비해 애플페이는 현재 15만 곳의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대형 가맹점 중 스타벅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계열 매장에는 애플페이가 지원되지 않으며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사용(교통카드 등록) 역시 아직 되지 않는 점이 한계점입니다.

앞으로 애플페이의 국내 이용자 증가에 따라 점차 사용처 및 기능의 확대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카드-애플페이-사용-사진
애플페이 한계점

애플페이 사용처

국내 애플페이의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편의점, 커피전문점, 음식점, 백화점, 마트, 잡화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내 첫 도입 이후 15만 곳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오프라인 사용처

- 편의점 : GS25, 세븐일레븐, CU, 이마트 24

- 커피 전문점 : 탐앤탐스, 백다방, 메가커피, 더 벤티, 이디야, 할리스, 블루보틀, 투썸플레이스, 공차, 봄봄

- 제과점 : 파리바케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 음식점 : 맥도날드, 롯데리아, 배스킨라빈스, KFC, 도미노 피자, 쉑쉑버거, 파리바게트, 크리스피크림

- 백화점 : 현대백화점, AK, 롯데백화점, 아웃렛, 롯데몰

- 주유소 : GS칼텍스 E1

- 영화 및 도서 : 교보문고, 알라딘 중고서점, 영풍문고

- 마트, 잡화 : 롯데슈퍼, 롯데마트, 다이소,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마트, 코스트코, LG전자, Apple Store

애플페이-오프라인-사용처-사진
오프라인 사용처

2. 온라인 사용처

- 배달의 민족, 도미노 피자, GS 프레쉬(GS Fresh Mall), 롯데온(Lotte On), H mall, GS 샾(GS Shop), 우리 동네 GS, 무신사(Musinsa), 대한항공(Korean Air), 롯데시네마(Lotte Cinema), 10x10, HYUNDAI, 파리바게트 등이 있습니다.

애플페이-온라인-사용처-사진
온라인사용처

결론 및 요약

이 글에서는 국내 애플페이 첫 도입에 따라 애플페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본문을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애플페이란?

2. 애플페이, 애플워치 등록방법(현대카드)

3. 애플페이의 장점 및 단점

4. 애플페이의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아직 국내 첫 도입이라 현대카드만 가능, 대중교통 이용불가 등 다양한 한계점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앞으로 아이폰 사용자들의 애플페이 보급화 속도에 따라 스마트폰, PC, 온라인 업계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는 다음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과 관련된 모바일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4 내돈내산 실사용 후기(초특가, 장단점, 색상 추천)

갤럭시 ZFlip4 사용 후기 총 정리(초특가, 색상 추천, 장단점, 꿀팁) 인터넷 약정이 끝나 변경하면서 혜택을 아주 많이 보고 삼성 갤럭시 Z플립4로 기기변경을 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jungreds.tistory.com

 

 

집에서 5분만에 핸드폰 셀프 개통하는 방법(갓성비 요금제 추천)

집에서 5분만에 핸드폰 셀프 개통하는 방법(갓성비 요금제 추천) 요즘 물가상승으로 인하여 통신요금을 줄이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 Z플립 4 출시로 인

jungreds.tistory.com

 

삼성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 받은 후기(무상수리 대상, 주의 사항)

삼성 갤럭시 ZFlip4 무상수리받는 방법(무상수리 대상 및 여부, 수리비용, 주의사항, 파손보험 등) 얼마 전 아이가 핸드폰을 가지고 놀다 떨어뜨려 액정이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액정이 나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