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집에서 5분만에 핸드폰 셀프 개통하는 방법(갓성비 요금제 추천)

by 만렙부캐 2022. 11. 8.

집에서 5분만에 핸드폰 셀프 개통하는 방법(갓성비 요금제 추천)

핸드폰-셀프개통-하는-방법-표지사진
표지

요즘 물가상승으로 인하여 통신요금을 줄이고 알뜰하게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요금을 가장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자급제 핸드폰 구입 후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최근 Z플립 4 출시로 인하여 기기변경을 하게 되어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을 하였습니다.

처음 해보는 셀프 개통이지만 어렵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최저가 통신사 요금 및 핸드폰 셀프 개통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폰 요금제란 기존의 LG, SK, KT 통신사가 아닌 기본료가 저렴한 요금제나 선불 요금 등 자신의 입맛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가격 또한 기존 통신사 요금보다 30~50%가량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고물가 시대인 요즘 통신비를 아끼기 위하여 젊은 사람들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요금제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갓성비 최저가 요금제(헬로모바일)

가성비 최저가 요금제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문자, 통화 등 자신이 사용하는 특성에 맞게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 해드릴 갓성비 요금제는 데이터 2.5GB, 통화, 문자 무제한인 The 착한 데이터 유심 2.5GB 요금제입니다.

저는 기변으로 인하여 서브 폰을 개통하게 되어 데이터는 메인 폰인 Z플립 4의 핫 스판(데이터 공유)을 이용하여 사용하고 전화, 문자를 무제한으로 한 달에 7,800원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집, 직장, 카페, 식당 등 어디서든 와이파이가 있으므로, 이동 간에 데이터를 많이 쓰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2.5GB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달에 핸드폰 요금이 7,800원이면 엄청난 가성비라고 생각해서 추천드립니다.

최저가 요금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 셀프 개통하는 방법

핸드폰 셀프 개통하는 방법은

유심 구입 → 개통 가입 신청서 작성(알뜰폰 요금제 홈페이지) → 유심 장착 순서입니다.

순서대로 따라 하신다면 10분 안에 집에서 셀프로 핸드폰을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1. 유심 구입

유심을 구입하는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집 근처 편의점에서 해당 알뜰폰 통신사 및 요금제에 맞는 유심을 오프라인으로 구입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쿠팡 등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각 방법에 장단점이 있습니다.

편의점 구매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원하는 시간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오프라인의 경우 가격이 조금 더 싼 장점이 있습니다.

로켓 배송을 선택하면 바로 다음날 새벽에 받아 볼 수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으로 유심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유심구입-사진
유심 구입

 

2. 개통 신청서 작성방법

개통 가입신청서 작성입니다. 원하는 알뜰폰 요금제 홈페이지 접속 후 요금제를 선택 개통신청서를 작성하면 손쉽게 끝나게 됩니다.

저의 경우를 예시로 개통 신청서 작성방법을 순서대로 알려드릴 예정이니 아래의 그림과 같이 따라 하시면 집에서 쉽게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1) 요금제 선택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해줍니다. 추천드리는 요금제는 The 착한 데이터 유심 요금제입니다. 요금제 선택 후 유심 유형 및 가입유형을 선택합니다.

요금제-선택-사진
요금제 선택

(2) 유심 가입조건 선택

유심 가입조건 선택입니다. 유심 유형, 가입유형, 카드 할인 등을 선택 후 유심 구매완료를 누르고 구입한 유심의 일렬 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입력완료 후 셀프 개통 신청을 클릭합니다.

유심-가입조건-선택-사진
유심 가입조건 선택

(3) 셀프 개통 신청서 작성

아래의 사진과 같이 신청서 작성 순서대로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순서는 본인인증 → 가입정보 및 납부방법 선택 → 번호 선택 → 개통 완료 순입니다.

셀프개통-신청서-사진
셀프개통 신청서
본인인증-사진
본인인증
가입정보-및-납부정보-사진
가입 및 납부정보 작성
가입유형-및-번호등록-사진
희망번호 선택
셀프개통-완료-사진
셀프개통 완료

3. 유심 장착

유심을 장착하는 방법은 구입한 유심에 침을 이용하여 유심을 빼낸 후 새로 구입한 유심을 장착해주면 끝나게 됩니다.

개통, 유심 장착 후에도 개통된 안테나 표시가 뜨지 않는다면 기기를 2~3번 정도 껐다가 다시 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 한 번에 바로 개통이 되었지만 개통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하여 문의하시면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유심-개통-및-장착-사진
개통 후 유심장착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셀프 개통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자급제 핸드폰 구입 및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통신비를 절감하고, 집에서도 손쉽게 핸드폰을 셀프로 개통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알면 굉장히 쉽지만 정보를 모르면 개통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본문의 내용을 보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최신]알뜰요금제 비교 및 추천, 매월 핸드폰 이용요금 0원(2023년)

[2023년]알뜰폰 월 핸드폰 요금 0원, 알뜰요금제 비교 및 추천(모두의 요금제) 현재 전기세, 가스비 등 가계물가 상승이 치솟고 있으며, 고정지출 또한 줄이기 쉽지 않습니다. 고정지출 중 핸드폰

jungreds.tistory.com

 

삼성 갤럭시 Z플립4 내돈내산 실사용 후기(초특가, 장단점, 색상 추천)

갤럭시 ZFlip4 사용 후기 총 정리(초특가, 색상 추천, 장단점, 꿀팁) 인터넷 약정이 끝나 변경하면서 혜택을 아주 많이 보고 삼성 갤럭시 Z플립4로 기기변경을 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jungreds.tistory.com

 

삼성 갤럭시 Z플립4 무상수리 받은 후기(무상수리 대상, 주의 사항)

삼성 갤럭시 ZFlip4 무상수리받는 방법(무상수리 대상 및 여부, 수리비용, 주의사항, 파손보험 등) 얼마 전 아이가 핸드폰을 가지고 놀다 떨어뜨려 액정이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액정이 나

jungreds.tistory.com

*본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으나, 솔직하고 유익한 후기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