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대구 실내 모래놀이 카페 팜다원, 군고구마 체험(내돈내산 솔직후기)

by 만렙부캐 2024. 1. 19.

주말 아이와 가볼 만한 곳들을 찾아보다 대구 시내에 실내 모래놀이, 군고구마 체험, 식물원 구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팜다원을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구 인근에 아이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유익한 후기정보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팜다원-방문후기-사진
팜다원 방문후기

팜다원 위치 및 주차정보

1. 팜다원이란?

팜다원은  산림치유와 신림욕을 위한 산림욕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안내소, 치유정원, 식물 온실,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팜다원-안내사진1팜다원-안내사진2
팜다원 안내
팜다원-안내소-사진1팜다원-안내소-사진2
매표소
팜다원-안내표지판-사진
안내표지판

2. 팜다원 위치 및 주소

팜다원의 주소는 대구 수성구 진밭길 330입니다. 팜다원은 수성구 범물동 진밭골에 위치하며 진밭골 캠핑장을 지나 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가면 간판이 보이게 됩니다.

 

 

3.  팜다원 주차장보

팜다원은 별도의 주차장은 없으며, 팜다원 바로 위쪽 도로가 넓은 쪽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방문객이 많은 경우 도로의 한쪽 귀퉁이에 주차하셔도 무방합니다.

팜다원-주차장-사진1팜다원-주차장-사진2
주차안내사진

예약 및 이용방법

팜다원의 이용방법은 별도의 예약을 해도 되고 그냥 방문하셔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차 후 간판을 따라 보행로로 이동하다 보면 팜다원의 안내소가 보이게 됩니다.

체험공간으로 들어가기 전 반드시 안내소에서 발권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발권을 하는 동안 치유정원에서 아이와 놀아주셔도 됩니다.

팜다원 이용가격

팜다원의 기본 이용가격은 7,000원입니다. 7,000원 이용권 안에 입장료, 음료 1잔, 식물구매권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가성비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체험안내-사진팜다원-입장권-사진
입장 및 체험안내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보니 아이들 역시 똑같이 발권을 진행하여야 하며 3인가족 기준 21,000원이면 입장권은 물론 음료 3잔, 식물 3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음료는 크게 커피, 티, 주스 등이 있으며, 취향대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군고구마 체험 이외에도 다육이 탐구생활 등 여러 체험프로그램이 있으며, 여름 겨울 시즌별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릅니다.

시설 안내 및 전경

야외시설로는 치유정원이 있으며 치유 정원에서는 어린이 자전거가 배치되어 있고, 겨울특성상 눈이 와있으면 눈썰매도 무료로 대여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치유정원-사진1치유정원-사진1
치유정원 사진1

또한 사진과 같이 별도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내부시설로는 식물온실(비닐하우스)이 있으며, 식물온실 안에 고구마 체험, 모래놀이장 등 아이들의 체험 및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놀이공간 외에도 식물들이 잘 전시되어 있어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식물구입은 입장권 안에 포함되어 있으며 식물별 가격 등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끝까지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팜다원-내부사진1팜다원-내부사진2
팜다원 내부사진1
팜다원-식물사진1
팜다원 식물사진1
팜다원-식물사진2
팜다원 식물사진2

군고구마 체험

우선 군고구마 체험의 경우 입장료와 별도로 군고구마 체험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군고구마 체험비용은 7,500원입니다.

군고구마-체험-안내-사진
군고구마 체험

군고구마 체험은 체험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고구마 → 찾기 → 씻기 → 군고구마 만들기 → 맛있게 먹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선생님의 안내가 있어 아이들의 참여도가 높고 평소 잘할 수 없었던 군고구마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군고구마-체험-사진1군고구마-체험-사진2군고구마-체험-사진3
군고구마 체험사진1
군고구마-체험-사진4군고구마-체험-사진5군고구마-체험-사진6
군고구마 체험사진2
군고구마-체험-사진7군고구마-체험-사진8
군고구마 체험사진3

실내 모래놀이장

치유정원 내 실내 모래놀이장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군고구마 체험을 하고 고구마가 익을 동안 아이들은 모래놀이장에서 놀 수 있습니다.

시간제한이 없어 체험과는 별개로 모래놀이장만 이용하여 시간을 보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실내-모래놀이장-사진
실내 모래놀이장

식물구입 및 주의사항

식물구입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사진을 참고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합니다.

팜다원-쿠폰-사용방법-사진
쿠폰 이용방법

식물구입 쿠폰 사용방법

- 식물구매권 금액만큼 식물을 골라서 안내소에 말하면 포장을 해줍니다.

- 다육식물 : 식물종류는 여러 가지로 이용권 금액에 맞게 식물을 바구니에 담에서 안내소로 가시면 됩니다. 각 식물의 가격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화분에 가격이 붙어있습니다.

- 다육식물 외 식물 : 쿠폰 1장 + 소정의 추가 결제금액이 발생될 수 있으며 2장 사용이 불가합니다.

-  다육식물 외 식물은 팻말에 추가 결제금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 쿠폰은 당일만 사용이 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식물과는 별도로 화분구입도 가능하며, 화분은 쿠폰 한 장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화분밑에 받침대는 포장 시 1,000원을 추가로 내야 합니다. 

결론

대구에서는 평일 및 주말에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이 많지 않아 검색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팜다원 내돈내산 방문후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팜다원은 여러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 정서에도 좋고 어른들의 피로도 풀 수 있으며, 아이들 체험 및 놀이시설까지 갖춰져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제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제주 관광 명소 천지연 폭포(입장료, 운영시간)

제주도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제주 관광 명소 천지연 폭포(입장료, 운영시간) 코로나 19의 감소세로 국내외 여행객이 늘고 있습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여행명소들이 많은데요. 오늘

jungreds.tistory.com

 

(최근)창녕 카페마실 방문후기, 대구 근교 아이와 가볼만 한 예쁜카페

창녕 브런치 카페 카페마실 방문후기, 대구근교 데이트 코스 추천(창녕 핫플레이스) 대구근교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데, 여러 곳을 검색해 보고 이번 황금연휴를 맞아서 방문하

jungreds.tistory.com

 

경주 한화리조트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내돈내산 솔직후기(이용요금 등)

경주 당일치기 한화리조트 뽀로로아쿠아빌리지 내돈내산 솔직 후기 이번 여름은 유난히 덥다는 예측이 많습니다. 아이들은 대부분 물을 좋아하는데요. 경주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뽀로로아쿠아

jungreds.tistory.com

 

[경주여행]MCY 파크 방문후기, 인생샷 데이트코스 추천(경주 가볼만한 곳)

MCY파크 방문후기, 경주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데이트코스 추천금년에는 대체휴일 및 징검다리휴일이 꽤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경주로 가족여행을 다녀오면서 MCY파크라는 새로 생긴 공원에 방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