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 1달 사용 후기(최저가, 할인가격, 빌트인 타공)

by 만렙부캐 2024. 2. 27.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 1달 사용 후기(최저가, 할인, 빌트인 타공 등)

쿠쿠-인덕션-3구-화이트-제품-리뷰-표지사진
쿠쿠 인덕션

최근 가스레인지 고장으로 인해 가스레인지 수리를 생각하던 중 예상보다 견적 비용이 꽤 많이 나와 이참에 인덕션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여러 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하여 디자인, 가성비가 뛰어난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 제품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삶의 질이 달라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주 대만족 하며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사용후기를 솔직하게 공유할 테니 끝까지 정독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쿠쿠 인덕션 디자인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CUKOKO CIR-E301FW)는 화구수 총 3개로 구서오디어 있으며, 간단한 타공을 통해 빌트인, 프리스탠딩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쿠쿠-인덕션-설치방법-안내사진
설치방법

여러 장점들이 많은 제품이지만 그중에서도 디자인 부분이 아주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화이트계열로 깔끔하며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인덕션 특성상 잔기스나 음식물 얼룩등이 많이 생길 수 있는데 화이트톤으로 생활흠집도 눈에 잘 띄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쿠-인덕션-소개사진
쿠쿠 인덕션 화이트

쿠쿠 인덕션 구매방법 및 최저가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는 온라인을 통하여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쿠쿠 공식홈페이지, 네이버, 쿠팡, 11번가 등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데요.

여러 구매처들이 많은 만큼 비교하여 최대한 할인을 많이 받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특가할인기간이나 카드할인 등을 이용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할인 및 가격을 비교하여 할인을 많이 받아 약 50만 원 중후반대 가격에 구입 및 설치하였습니다.

쿠쿠홈페이지의 정상가 170만 원 대비 66% 할인된 금액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쿠 인덕션 장단점

1. 장점

  • 3,400W 제품으로 화력이 아주 좋아 가스레인지 대비 아주 빨리 끓습니다.
  • 디자인이 너무 고급스럽고 깔끔합니다. 칙칙했던 주방분위기가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 인덕션이 인덕션 전용냄비를 인식하여 전용냄비가 아닌 경우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 버튼잠금, 일시정지, 과열방지 온도 퓨즈 등 안전장치 시스템이 많아 안전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 인덕션 제품 대비 가성비가 아주 좋고 오래 쓸 수 있습니다.
  • 국물등이 끓어 넘쳐도 물티슈나 행주로 쉽게 닦여 자국이 남지 않아 청소가 용이합니다.
  • 대용량 조리 시 2개의 화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효율이 아주 좋습니다.(와이드 플렉스존 기능)

인덕션-셰프스틱-소개-사진1
인덕션-셰프스틱-소개-사진2인덕션-셰프스틱-소개-사진3
인덕션 셰프스틱 소개

2. 단점

  • 사용하면서 단점은 거의 없지만 단점을 굳이 꼽는다면, 인덕션 특성상 작동 시 아주 작은 진동 소음이 발생합니다.
  • 조리 시 작은 진동이 생기기 때문에 인덕션 보호매트가 없는 경우에 프라이팬, 냄비 등이 살짝 움직일 수 있습니다.
  • 인덕션 전용냄비가 필수이므로, 기존 냄비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덕션-세척-및-관리-사진기존-사용-냄비-폐기사진
기존 냄비사진

 

 

 

쿠쿠 인덕션 기능

1. 와이드 플렉스존

위에 장점에서도 언급해 드렸는데요. 가족모임이나 행사 등 여러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대용량 조리 시 2개의 화구를 동시에 사용하여 빠르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큰 냄비나 확장 그릴 사용 시 작은 2개 화구에 걸쳐 조리를 하게 되면 아래위 양쪽으로 열이 올라와 빠르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2. 셰프스틱

인덕션 설치비용에서 약 2만 원을 추가하면 셰프스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셰프스틱을 사용할 경우 셰프스틱이 요리의 온도를 무선으로 읽어 온도조절이 가능해집니다.

육아를 하시는 주부분들은 공감을 하시겠지만, 육아를 하면서 요리를 하는 경우, 냄비가 끓어 넘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곤 합니다.

셰프스틱을 이용할 경우 끓어 넘치기 전에 온도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열 세기를 줄여주어 끓어 넘 침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매번 요리 시 끓어 넘 침으로 가스레인지를 닦고 씻고 하는 경우가 아주 많아 불편했는데 셰프스틱 기능을 사용하고 난 뒤 아주 편리해져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쿠쿠-인덕션-셰프스틱-사용사진
셰프스틱 사용

3. 인덕션 겸용냄비 자동 인식

인덕션에 냄비를 올려놓고 전원을 켜면 인덕션 겸용 냄비가 아닌 경우 사용이 되지 않고 음성으로 전용용기를 사용하라고 안내 멘트가 나와 아주 편합니다.

기존에 쓰던 냄비중 인덕션 겸용냄비는 사용이 가능했으며, 그 외 냄비들은 버리고 인덕션용으로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인덕션-안전장치-안내사진
인덕션 안전장치

쿠쿠 인덕션 설치방법 및 비용

1. 설치방법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의 설치방법은 제품 구입 후 쿠쿠 전문 엔지니어분이 설치를 해주게 됩니다.

제품 수령 후 쿠쿠전자 고객센터를 통하여 방문 및 설치일정을 잡은 후 설치가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방문기간은 전문 엔지니어분의 일정조율 등에 따라 상이하지만 구입 후 약 2~4일 내 설치받은 실 수 있습니다.

인덕션-설치방법-안내사진
설치방법

설치소요시간은 약 20분 정도로 비교적 금방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인덕션-설치-전-사진인덕션-설치-후-사진
인덕션 설치 전후 비교사진

2. 설치비용

설치비용은 주방의 환경과 빌트인 방식, 프리스탠딩 방식 선택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주방의 상태에 따라 타공이 필요한 경우 타공을 하여 설치가 되며, 프리스탠딩 설치 시 별도의 케이스를 구매하여야 하니 설치 전 주방의 규격을 확인하고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덕션-설치규격-사진
설치규격

예를 들어, 저희 집은 기존 가스오븐레인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고객 부담금 발생가이드에는 가스오븐레인지 철거 시 하부 오븐은 사용이 불가하다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다행히 저희 집의 경우 상판은 인조대리석으로 무료로 타공이 가능하였고, 하부 오븐 역시 철거하지 않고 인덕션 매립이 가능하여 깔끔하게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주방환경에 따라 타공시 추가금이 발생할 수도 있고,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전문 엔지니어기사분 방문 전 규격확인 및 사진을 통하여 미리 상의하고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설치비용 및 고객부담비용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덕션-설치비용-안내사진1인덕션-설치비용-안내사진2
인덕션 설치비용

꿀팁공유

1. 인덕션 설치에 따른 가스마감

쿠쿠 인덕션 설치 시 꿀팁을 공유해 드리자면 인덕션 설치 전 도시가스(대성에너지)에 전화하여 미리 인덕션 설치에 따른 가스마감을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인덕션 설치 시 안정상의 이유로 가스배관 마감이 꼭 필요합니다.

가스마감 신청은 약 2~3일 전 신청을 해야 하므로, 설치 전 일정을 조율해 작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스 연소기 연결할 때는 소정의 시공비를 받지만 마감의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작업하는 것이므로 무료이니 부담 없이 미리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인덕션 보호매트

인덕션 특성상 인덕션 사용 시 미세한 진동이 일어나 냄비, 프라이팬 등의 흔들림을 잡아주고 과열을 방지하여 인덕션 수명연장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디자인도 너무 깔끔하니 적극 추천드립니다.

인덕션-보호매트-사진1
인덕션 보호매트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사용 후기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아주 만족하고 있는데요.

장점이 월등히 많고 가성비가 아주 좋은 제품으로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가스오븐레인지 사용 시 끓어 넘 침으로 인해 화구가 고장 나고, 청소가 너무너무 번거로웠는데 인덕션 설치 후 사용 및 관리 부분이 너무 편해져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쿠쿠 얼음냉온정수기 렌탈 찐후기 제로백, 가성비 최저 현금지원(할인팁)

쿠쿠 얼음 냉온정수기 렌탈 찐후기, 가성비 얼음 정수기 추천(할인팁) 결혼이나 독립 등 새집으로 이사갈 경우 정수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특히 정수기 중에도 활용도가 높은 얼음정

jungreds.tistory.com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 스테디2 1년 사용 찐후기, Q+Q 4인가족 침대

내돈내산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 실제사용후기, Q+Q 4인가족 침대 기존 높은 침대를 사용하다 출산 후 아이가 커가면서 저상형 패밀리침대의 필요성을 알게 되어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를 구

jungreds.tistory.com

 

무소음 선풍기 실제사용 후기, 가성비 선풍기 추천(르젠 2세대 앱연동)

무소음 선풍기 내돈내산 실제사용 후기, 갓성비 선풍기 추천(로젠 2세대) 이번 여름은 역대급 더위가 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전기료 역시 계속 인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