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최신]LG 트롬 오브제 워시타워 한달 사용후기, 최저가 구매방법

by 만렙부캐 2024. 3. 14.

LG 트롬 워시타워 오브제 워시타워 사용 솔직 후기, 최저가 구매방법(25G/22kg)

LG-트롬-워시타워-후기-표지사진
트롬 워시타워

LG전자의 가전제품은 튼튼하기로 유명하고 요즘 세탁기 라인이 잘 나오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신혼부부, 결혼 전 혼수준비, 2자녀 이상 가구 등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세탁기 고장으로 인해 LG 트롬워시 오브제 워시타워 세탁기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솔직하고 자세한 후기이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본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LG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란?

LG에서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는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 제품입니다.

LG-트롬-워시타워-정면사진1
2024년 트롬 워시타워
트롬-워시타워-정면사진
설치 정면사진

2024년 출시된 세탁기의 명칭은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W20 EGHN(25kg/22kg) 인데요.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세탁 25kg, 건조 22kg 최대용량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부피가 큰 겨울 이불도 문제없이 세탁, 건조가 가능하여 아주 편리합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면서 새로운 기능들 역시 추가되었지만 이전 모델들과의 가장 큰 차이는 용량이라고 생각시면 됩니다.

기존 모델의 경우 세탁 24kg, 20kg, 건조 20kg, 16kg 등 용량차이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기존-트롬-워시타워-모델-가격-사진
기존 모델 가격비교
신규-모델-트롬-워시타워-가격-사진
신규 모델 가격비교

세탁기의 크기(재원)은 용량과 상관없이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및 색상

LG 트롬 워시타워 디자인은 깔끔하면서 아주 고급스럽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직사각형 형태로 안이 들여다보이는 원형 보호유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LG 세탁기 중 베스트로 꼽힐 만큼 인기가 대단합니다. 

LG 트롬 워시타워의 색상은 총 12가지 혼합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롬-오브제-워시타워-색상-사진
LG 트롬 워시 오브제 색상

제품 가격

LG 트롬 워시타워의 가격은 모델별로 200만 원부터 ~ 450만 원 선 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세탁기, 건조기의 용량에 따라 제품이 구분되며 가격 또한 차이가 나게 됩니다.

2024년 출시된 LG 트롬 워시타워(WL22 EMZU)의 가격은 LG 전자 홈페이지 기준 9% 할인을 포함하여 449만 원입니다.

사람들이 이미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전 제품인 LG 트롬 워시타워(W20WD) 제품의 경우 240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리뉴얼&업그레이드 기능

LG 트롬 워시타워가 리뉴얼되면서 터치 조작화면, 색상추가, 딥러닝 AI 모션 세탁 및 건조, 트루 스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 메인 조작화면

복잡한 조작부를 한 화면에 담아 조작이 쉽고 간결해졌습니다.

터치 및 드래그 형식으로 사용패턴에 따라 코스와 옵션이 쉽게 구분되어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트롬-워시타워-메인화면-사진
메인화면

2. 딥러닝 AI 모션 기능

딥러닝 AI로 세탁물의 무게와 재질을 감지하여 오염도에 따라 세제량과 세탁시간을 알아서 조절하여 세탁이 가능합니다.

트롬-워시타워-기능설명-사진1트롬-워시타워-기능설명-사진2
기능설명
트롬-워시타워-기능설명-사진3
기능설명2

간단하게 말해서 기존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에는 세제를 사용자가 직접 용량을 조절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2024년 출시된 LG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의 경우 액체세제를 넣어 놓으면, 세탁물의 무게와 재질을 AI가 인식하여 오염도에 따라 세제량과 세탁시간을 알아서 선택하게 됩니다.

한번 세제를 넣어두면 알아서 구분하여 세탁하니 아주 편리하겠죠??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일반세제 + 섬유유연제
  • 일반 세제 + 유아 세제
  • 일반 세제

세탁물의 무게와 재질, 오염도에 따라 필요한 세제를 이용하여 똑똑하게 세탁하게 됩니다. 

건조 또한 무게와 습도를 딥러닝 AI로 감지해 알맞은 시간을 세팅하고 건조하게 됩니다.

트롬워시-기능설명-사진4
기능설명

3. 용량 업그레이드

위 본문에서 간단하게 설명드렸지만, 2024년 출시된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세탁기의 경우 국내 최대 대용량 세탁기로 출시되었습니다.

세탁용량 25kg, 건조 22kg로 일상 세탁물, 겨울철 이불빨래까지 모두 한 번에 가능합니다.

특히 육아를 하는 경우, 야외에서 일을 하는 경우, 가족이 많은 경우 등 세탁을 매일 해야 하는 집의 경우 대용량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세탁기를 추천합니다.

세탁기 크기&재원

세탁기의 크기와 재원은 구입 전 아주 중요한데요.

살고 있는 집의 구조와 크기를 확인 후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LG 트롬 원시타워 오브제 컬렉션의 재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트롬-워시타워-재원-사진
크기 및 재원사진

최저가 구매방법(꿀팁)

LG 트롬 워시타워 오브제 컬렉션의 최저가 구매방법은 온라인구매, 오프라인구매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1. 온라인 구매

온라인 구매  시 오프라인 보다 확실히 저렴합니다.

다만, 온라인 구매 시 배송일정, 무상수리기간, 제품후기, 신뢰도 등 고려해야 할 상황이 많으므로 꼭 신중하고 꼼꼼하게 확인 후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기가 많은 괜찮은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드럼세탁기 + 건조기 W20WHN 24kg + 20kg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2. 오프라인 구매

오프라인 구매는 LG 베스트 샾 등 여러 지점을 돌아다니면서 발품을 많이 파는 것이 유리합니다.

3곳의 전문점을 돌아다니면서 얻은 최저가 구매방법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점별로 기초가격은 같으나 카드사용, 상조가입 등 할인 방법이 다르므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점에서는 카드사용, 월 구독, 상조가입 등을 당연히 권유하겠지만, 기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저가 구매에 대한 꿀팁을 드리자면, 지점 별로 상이하나 비플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이 지원되는 매장으로 가시면 50~60만 원 이상의 할인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비플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은 인당 200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10%를 할인해 주게 됩니다.

오프라인 최저가 구매바로가기

한달 실사용후기


오늘의 포스팅은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의 디자인 및 색상, 제품가격, 리뉴얼 기능, 최저가 구매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실제 사용해 본 결과 디자인은 아주 세련되고 만족스럽고, 딥러닝 AI 기능, 대용량 등의 장점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가격이 사악하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세탁기의 특성상 한번 구매 시 약 10년 정도 사용한다고 봤을 때는 괜찮은 세탁기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가구별 특성에 따라 세탁기&건조기의 용량이 크지 않아도 되는 경우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작은 용량으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도 아주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팁을 하나 드리자면, 보통 아파트의 경우 건축 시 요즘 세탁기가 충분히 들어갈 공간을 세탁실로 만들어 두는데요.

LG 트롬 워시타워 세탁기의 경우 부피가 크기 때문에 아래의 사진과 같이 공간이 거의 꽉 차는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틈새선반 트롤리를 이용하여 세제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탁기-트롤러-설치사진1세탁기-트롤러-설치사진2
트롤러 설치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깔끔하게 정리까지 할 수 있으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레퓰리 철제 트롤리 선반 3단 이동식

COUPANG

www.coupang.com

▼이 글과 관련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 1달 사용 후기(최저가, 할인가격, 빌트인 타공)

쿠쿠 인덕션 3구 화이트 1달 사용 후기(최저가, 할인, 빌트인 타공 등) 최근 가스레인지 고장으로 인해 가스레인지 수리를 생각하던 중 예상보다 견적 비용이 꽤 많이 나와 이참에 인덕션으로 바

jungreds.tistory.com

 

쿠쿠 얼음냉온정수기 렌탈 찐후기 제로백, 가성비 최저 현금지원(할인팁)

쿠쿠 얼음 냉온정수기 렌탈 찐후기, 가성비 얼음 정수기 추천(할인팁) 결혼이나 독립 등 새집으로 이사갈 경우 정수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특히 정수기 중에도 활용도가 높은 얼음정

jungreds.tistory.com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 스테디2 1년 사용 찐후기, Q+Q 4인가족 침대

내돈내산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 실제사용후기, Q+Q 4인가족 침대 기존 높은 침대를 사용하다 출산 후 아이가 커가면서 저상형 패밀리침대의 필요성을 알게 되어 한샘 저상형 패밀리침대를 구

jungreds.tistory.com

 

반응형

댓글